해병대 1사단 신속기동부대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예천 지역에 장병들과 장비를 투입해 ‘호우피해 복구작전’을 수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신속기동부대는 이날 병력 1300여명을 투입해 실종자 수색과 피해 복구에 힘을 싣고 있다. 부대는 또 상륙돌격장갑차 KAAV 3대와 마린온(해병대 상륙기동헬기) 등을..
김수영 대구경찰청장이 18일 대구지역 침수 취약지(상습 침수)와 실종자 수색현장을 점검했다. 김 청장은 이날 북구 칠성동1가와 동구 신암동을 연결하는 신천다리인 신성교(높이 6m, 총 길이 102m)을 찾아 지역민과 함께 현장을 둘러 봤다. 김 청장은 지난 15일 오후 팔거천변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다 급류에 휩쓸..
경북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강한 장맛비가 내리고 있다. 18일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대구와 경북남부내륙, 경북북부에는 시간당 10~3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지역은 시간당 5㎜ 내외의 비가 내리고 있다. 대구와 대부분의 경북지역(영덕, 울진평지 제외)에는 호우경보가, 영덕..
경북소방본부 및 경찰, 군 등이 물 폭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북부지역 피해 복구 및 인명 구조에 집중하고 있다. 18일 경북도와 소방본부에 따르면 인력 2748명(군 2043명, 경찰 309명, 소방 321명, 의용소방대 75명), 장비 92대(차량 68대, 드론 13대, 보트 11대), 구조견 50마리(경찰 20마리, 소방 30마리) 등을 ..
해병대 1사단 제3포병대대 장병들이 18일 오전 예천군 감천면 벌방교회 앞 하천에서 실종자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출처=뉴시스>
경북개발공사가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한 성금 2000만원을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전달했다. 관련 금액은 수해복구에 쓰인다. 공사는 이번 수해와 관련,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와 공동으로 제작한 재난도구를 배포하는 한편 재해현장에 임직원을 파견해 수해복구에 나..
홍준표 대구시장의 주말 폭우속 골프파장이 정국을 뒤 흔들고 있다. 홍 시장에 향한 비난이 들불처럼 확산되고 있는 탓이다. 홍 시장이 이번 사태에 따른 부적절한 대응이 기름에 불 붙인 꼴이다. ▣김근식 홍 시장에게 슨소리 김근식 국민의힘 서울송파병 당협위원장은 홍 시장에게 쓴소리를 했다. 그는 ‘폭..
7월 대재앙으로 불리는 수마(水魔)가 대한민국을 통째로 쓰러뜨렸다. 경북은 아에 쑥대밭이 됐다. 집중폭우로 폭격 맞아 산사태와 도로는 갈기갈기 찢겨나가가고 농경지는 물에 잠기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예천은 그야말로 초상집이다. 이곳은 지금 통곡소리만 울려퍼지고 있다. 44가구 중 30가구가 귀농..
영주시가 신소득 작목으로 육성 중인 ‘잔대’의 본격적인 상품화에 나섰다. 잔대는 △면역력 향상, △항노화, △기억력 개선, △기관지염 치료 기능 등의 효능이 있고 해충에 대한 저항성이 강하며 1년에 2회 이상 수확이 가능한 신소득 약용작물로 농업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는 18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윤경희 청송군수가 취임 1주년을 맞아 각계각층과 소통행정 및 공감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7일 청송초등학교 학생들과의 특별한 만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만남은 청송초등학교 후문 어린이보호구역 정비공사에 대한 학생들의 감사편지에 윤경희 군수가 빼곡한 행사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 ..
기후 위기대응을 위한 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모델로 에너지 다소비 공간인 산업단지 공장 지붕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포항시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발맞춰 산업단지 내 공장 지붕 및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프로젝트..
사적 제96호 ‘경주읍성’이 경주의 역사적인 가치와 아름다움을 선보일 장소로 새롭게 부각될 전망이다. 경주시는 지난 2018년 9월 복원된 경주읍성 324m 구간에 이어 동성벽과 북성벽 215m 구간을 추가로 복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경주읍성’은 북부동과 동부동 일원에 위치한 지방읍성이다. 고려시대 ..
울진군이 전국 최대 규모의 ‘2024 춘계 중등 U-15 축구대회’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울진군은 많은 방문객이 울진을 찾도록 전국 및 도단위 행사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유치를 위해 그동안 다양한 종목에 걸친 전국 규모 스포츠 대회를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회 유치에 열의를 보였..
울릉군은 본청 제1회의실에서 고위공직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날 교육은 이지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를 초빙해 이해충돌방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등 여러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직자가 청렴을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
영덕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14일 남정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외로움예방 스토리텔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노년층의 소통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을 통해 정서적 고립을 해소하고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
영덕군은 영해면 이웃사촌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영덕군-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에서 국제 의학대학교 간 협력체계 구축 및 로컬 협력사업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영덕문화체험학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즈베키스탄, 몽골, 베트남, 러시아 각 국가의 의과대학 유학생들이 대구한..
성주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전방위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시와 상호기부를 추진하였다, 이번 상호 기부를 통해 성주군과 제주시 직원 20여명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며 두 지역의 우호를 다졌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10만원을 기부하면 전액을, 10만원 초과분은 16.5%를 각..
이병환 성주군수는 수해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서 대책회의 하는 등 선제적 예방조치에 군민들이 박수를 보냈다.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장마전선은 기습적인 폭우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속출시키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댐의 수위 조절을 위해 지난 15일 오후 6시부터 안동댐 방류량을 초당 800톤으로 늘..
칠곡군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칠곡군청 갤러리에서 건설, 건축자재, 기계류, 생활용품, 음식 등 관내 38개 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칠곡郡 기업마실’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김재욱 칠곡군수가 기획한 것으로, 관내 기업 생산품을 군민에게 소개하고 소비를 장려함으로써 기업의 판로 개척과..
경산시는 스마트관제센터와 연계하여 행정융합 및 협업체계를 구축, 관내 CCTV일원에 도로명판 LED 조명걸이구를 37개소를 설치하였다. 관내 CCTV 관제 지역 및 읍·면 외곽지역(고가도로 하단)에 기존 주소정보시설(도로명판)을 활용하여 야간에 정확한 위치제공으로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