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과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 산학협력처가 지난 24일 ‘스마트팩토리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전문인력 양성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2023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스마트팩토리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전문 인력 양성사업’은 관내 기업체의 스마트공장화에 발맞추어, 맞..
대구 북구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재난관리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난대응 역량이 뛰어난 도시로 이름을 알리게 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총 338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추진한 재난관리 전반에 대해 평가하며, 예방·대비·대응·복구의 재난관리 핵심역량 및 주요 재난안전정책 추진실적 ..
대구 동구청은 지난 22일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해 율금초등학교 및 금호강변에서 초등학생들과 함께 생물다양성에 관한 교육 및 씨앗공 만들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태계 교란 외래생물(가시박 등) 내용을 포함해 생물다양성에 대해 전문생태해설사가 교육을 진행했고 가시박과 경..
경북도는 24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교육 및 유통채널 입점 품평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통‧소비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지속 증가함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시장진출에 필요한 역량 강화와 새로운 판로망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
경북도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지마켓(G마켓)과 24일 G마켓 본사(강남 파이낸스센터) 회의실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이택천 G마켓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와 고물가로 위축된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동..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IT분야 우수 인재 유입을 통한 지역대학 위기 극복과 4차산업시대 지역혁신 성장을 주도할 유학생 1만명 유치에 직접 나선다. 경북도는 23일 인도 델리대학교 등을 방문해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도지사 특강과 유학생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대구광역시는 6월 2일까지 출산을 원하는 난임부부와 여성에 건강한 임신을 유도하고자 추진하는 한방 난임부부 지원사업에 참여할 난임부부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광역시에 주민등록을 둔 난임부부와 여성이라면 소득제한,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6월 2일까지 관할 보건소 또는 대..
대구광역시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글로벌시대, 대구 스타트업 생태계가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대구 스타트업 포럼을 25일에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난 1월 세계 최대 규모의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사(社)(이하 ‘PNP’)와의 대구광역시의 글로..
대구광역시는 6월을 맞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꼭 가봐야 할 대구의 명품 가로수길을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가로수길은 중구 국채보상로, 동대구로, 서구 그린웨이를 비롯하여 10개소다. 중구 국채보상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일대의 가로수길은 2열로 심어진 대왕참나무가 녹색터널을 이루며 시..
대구광역시는 전국 최초로 공공기관 수의계약 시장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서비스를 전용으로 연계하는 ‘지역제품 공공구매 온라인 플랫폼’을 25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지역제품 공공구매 온라인 플랫폼은 정부 및 지자체, 그리고 공공기관 등이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공공조달 시..
24일 오전 대구 중구 남산동 한 마트에서 열린 경증치매환자 일상생활 체험 행사 ‘오늘은 장 보는 날’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장을 보고 있다.
대구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고한 ‘2023년 지역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대구시는 민선 8기 ABB(AI, Block chain, Big Data)를 미래핵심 산업으로 선정해 전담부서 신설(2022년 7월 22일)과 블록체인 기술 확..
대구시의회 육정미 의원은 124일 서면 시정질문을 통해 대구시가 추진 중인 ‘시민종합생활플랫폼 대구로’ 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나섰다. 육 의원은 대구시가 시장 독과점을 방지하겠다고 시작한 사업의 혜택이 특정 업체에 쏠리고 있다고 비판하며, 사업 지속성 확보를 위해 사업수행 업체에 대한 견제책 마련..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청송군 개군 600주년을 기념해 ‘소헌왕후-청송 愛歌(애가)’를 공연한다고 24일 밝혔다. 청송읍 소헌공원에서 26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세종대왕의 비 소헌왕후의 삶을 풀어낸 스토리텔링 퓨전 국악콘서트이다. 청송군은 소헌왕후의 관향으로 당시 그 격에 맞춰 청부현인 ..
경주의 혁신원자력연구단지 기반조성 건설현장에서 무자격 업체가 수십억 원의 수의계약을 맺는 등 특혜비리 의혹이 제기됐다. 게다가 이 종합건설사는 시공사인 현대건설의 등록 협력업체도 아닌데 150억 원이 넘는 하도급 입찰에 참여, 최저가로 낙찰돼 진상조사가 요구되고 있다. 24일 복수의 관계..
박진 외교부 장관은 24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시찰단이 “들러리는 아니다”라며 꼼꼼히 점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추후 중국과 양자 외교장관 회담에 대해선 친강 신임 외교부장과 논의해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 현안보고에서 “지난 3월 대통령의 방일과 5월 기시다 ..
다음 달 쿠바에서 열리는 국제 역도대회 출전자 명단에 북한 선수 14명이 포함됐다. 북한이 3년여 만에 국제 대회에 복귀할지 관심이 쏠린다. 24일 미국의소리(VOA) 등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국제역도연맹(IWF)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IWF 그랑프리 1차 대회 최종명단에 남녀 각각 7명씩 총 14명의 북한..
국회의원 등 고위공직자의 가상자산(코인) 재산 등록을 의무화하는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이 2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했다. 내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개정안이 처리될 경우 오는 12월 초부터 시행될 방침이다. 행안위는 이날 오후 열린 전체회의에서 국회의원을 포함한 고위공직자의 재산 신고·공개 대상에 가상자산..
포항시가 경북도, 포스텍과 함께 의사과학자 양성의 필요성에 대한 범국가적 공감대 형성에 나서며 ‘연구중심 의과대학’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경북도·포스텍과 24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연구중심의대 설립 국회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
울진군은 지난 22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 뱅크(군정 발전 연구회)출범식을 개최했다. 울진군이 추진하는 혁신 아이디어 뱅크는 공무원 스스로 정책에 참여하고 창의적인 제안과 새로운 군정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의기투합하여 지정과제와 자율과제 중 한 주제를 선택하여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