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와 영남대학교병원이 지난 15일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인 ‘희망나눔(÷) 소액의료비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영남대학교병원 신경철 병원장과 백동현 수성구 부구청장 외 3개 구 관계자가 참석해 진행됐다. ‘희망 나눔(÷) 소액의료비 지원 사업’은 영남대학..
대구시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제414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해 지난 16일 중구청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오후 2시 정각에 청사 내 알림방송을 통해 20분간 진행했으며, 중구청 직장민방위대원 등 15명의 직원들이 대피유도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참여 직장민방위대원에 ..
대구시 서구는 지난 16일, 자동차관리사업자 5개소를 모범사업자로 선정하고 모범사업자지정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2022년 자동차관리사업 모범사업자 선정을 위한 조례를 대구시 자치단체 중 최초로 제정하고 올해 처음으로 자동차 정비부분에서 모범사업자 5개소를 선정했다. 서구지역에는 자동차 종합정비업..
대구시 남구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매년 전국 기초자치단체가 동시에 수행하는 국가 승인 통계조사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보건의료 비전을 제시하는 중장기..
대구 중구는 19일 경상감영공원에서 ‘어르신이 행복한 함께하는 중구’ ‘2023 중구어르신한마당’을 개최한다. 활기찬 노년의 모습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 오감만족형 문화의 장이 될 2023 중구어르신한마당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중구의 중심인 경상감영공원에서 열린다. 중구청이 주최하고 중구 노인복지..
달성군이 숨은 둘레길 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숲길등산지도사와 함께하는 ‘달성 둘레길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6일 강정보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제 2회 달성 둘레길 걷기 행사는 가족과 함께 둘레길을 걷는 테마로 진행해 강정마을 입구에서 모암봉를 거쳐 다시 강정마을 입구까지 돌아오는 약 4km(2시..
대구 달서구는 16일 오전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달서 메타버스 체험관’(달서아트센터 3층) ‘실감콘텐츠 제작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달서구의 주요 관광지와 지역 생태계(멸종위기, 천연기념물)를 주제로 한 실감콘텐츠 제작에 대한 사업수행일정 및 세부연출계획이 발표됐다. 보고회에는 ..
경북도는 17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28 경북포럼’을 열고 2.28민주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계승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을 주관한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는 2.28민주운동의 이념을 계승·실천하고 사회의 공익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민주운동 기념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는 단체로 19..
최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와 약용작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봉화약용작물연구소는 주요 한약재인 작약꽃이 만개하는 22일부터 28일까지 한시적으로 연구소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방 행사는 3년간 코로나19로 지친 도시민에게 잠시나마 휴식 공간과 행복한 추억을 만..
경북도는 17일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 경북’ 실현을 위해 여름철 대비 사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우기가 오기 전 공사 중인 사업현장의 추진상황과 예·경보시스템의 장상작동 여부를 확인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실시했다. 도는 먼저 영덕군에서 권역단위 종합재해위험 해소..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서울에서 열린 평가 발표회에 참석해 유치전을 펼쳤다. 이 지사는 17일 서울스퀘어(서울 중구)에서 열린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추진전략’ 평가 발표회장을 전격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장호 구미시장, 강영석..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용산 육군호텔(로카우스·舊용사의 집)에서 이종섭 국방부장관, 반기문 前유엔사무총장, 폴 조셉 라카메라(Paul Joseph RaCamera) 유엔군사령관, 박정환 육군참모총장 등 주요 내빈과 함께 ‘한국-유엔사 친선협회(KUFA)’창립총회에 참석했다. “함께 갑시다”라는 목표 아래 ..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관서장 중심으로 사찰 화재예방 지도에 나선다. 정남구 본부장은 오는 27일 부처님 오신 날에 대비해 16일 오후 화재예방 지도를 위해 비슬산 유가사를 찾았다. 이날 현장 방문은 부처님 오신 날 전·후로 봉축 행사 개최 및 촛불·전기·..
대구광역시는 지난 4월부터 5월 초순까지 구·군과 함께 호텔, 예식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공공시설의 위험 난간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위험 난간 182개소에 대하여 적절한 안전조치를 하도록 집중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중대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 행사가 많은 시..
대구광역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출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5월 20일(토)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2023년 제10회 유아차 걷기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0~4세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임산부 가정 500팀이 유아차에 아이를 태우고 ..
대구광역시는 폭염과 기후·환경변화에 대한 발 빠른 대응을 위해 국내 유일의 ‘쿨산업전’을 17일부터 19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2019년부터 시작해서 올해 4번째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은 무더위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재난·안전 공무원 및 전문가, 기업,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
대구광역시는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개최되는 제43회 5·18민주화운동기념식에 방문단 20명을 보내어 희생자를 추모하고, 달빛동맹 상대 도시인 광주의 뜻깊은 날을 함께한다. 집행부와 의회 그리고 민간단체로 꾸린 대구광역시 방문단은 김종한 행정부시장과 하병문 시의회 부의장, 2·28기념사업회 여행웅 수석부회장 ..
17일 오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을 찾은 관람객들이 최신 냉방용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은 대구시가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안전 분야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쿨산업을 진흥하기 위해 마련한 전국 유일의 산업 전문박람회..
경산경찰서는 17일 2개월간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한 결과 104건의 음주운전자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야간시간대 주 3∼4회 유흥가나 식당가를 중심으로 해온 음주운전 단속을 지난 3~4월 2개월간 주 7회로 단속 횟수를 늘리고 시간과 장소를 수시로 변경하는 등 상시 단속체제로 전환했다. 단속 결과 결과 야..
홍준표<사진> 대구시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간호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것을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총공세를 펴는 건 자충수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또 국민의힘을 향해선 하루빨리 무능과 무기력에서 벗어나야 22대 총선에서 좋은 성적표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홍 시장은 17일 오후 자신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