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일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분진흡입차량 10대를 지원해 ‘찾아가는 숨 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분진흡입차량 10대를 투입하여, 1시간 동안 엘리트코스 42.195km, 마스터즈코스 21.0975km 및 마스터즈코스 10km의 도로재비산..
대구시는 반려식물(伴侶植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4월부터 대구시 반려식물 치료센터 20개소를 지정·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졌으나 화초 가꾸기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식물관리에..
대구시는 대한노인회 대구시연합회와 안동시지회가 4일 오전 11시, 대구노인회관에서 양 도시 간 노인복지정책 교류와 공동협력을 위한 우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장기 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 회장, 김동량 안동시지회장을 비롯한 노인회지도자 등 4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어르신 복리증..
대구시는 ‘제9회 장애인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장애극복부문에 김순근씨와 장애봉사부문에 박숙희씨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대구시 장애인대상은 장애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립에 성공하여 타인의 귀감이 되는 장애인 당사자와 장애인을 위해, 헌신·봉사함으..
대구시가 행정안전부의 2022년 민방위 업무 유공포상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일선기관(단체) 및 지자체 사기진작을 위해 민방위 분야에서 헌신한 개인·기관(단체)을 대상으로 매년 전국단위 포상을 수여해 왔다. 이번 포상은 민방위 분야(교육·훈련, 시설장비, 경보시설, ..
4일 오전 대구 동구 대구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2023년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용접 종목에 참가한 한 학생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사진출처=뉴시스>
경북교육청이 전국 6곳에 설치 예정인 교육부의 거점형 돌봄센터 1곳을 포항에 유치했다. 그러나 학교 현장은 사업 추진도 하기 전에 삐걱거리고 있다. 거점형 돌봄센터는 40억원 가까이 지원되면서 넘쳐나는 돌봄 수요를 해소할 수단으로 여겨져 전국적으로 유치경쟁을 벌여왔다. 하지만 전교조 경북지부는 4일 “..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 경기지수는 전월보다 소폭 올랐지만 부정적 응답이 긍정적 응답보다는 여전히 많다. 4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의 ‘3월 대구·경북 지역 기업경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 대구·경북 제조업 업황 BSI는 64로 전월 대비 6포인트(p) 올랐다. 다음 달 업황전망 BSI는 66으로 전월 대비 ..
포항에 17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대규모 실리콘 음극재 생산공장이 건립된다. 경북도와 포항시는 4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김남일 포항부시장,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부사장, 이재우 포스코실리콘솔루션 대표이사,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상우 ..
대구시는 미분양 주택의 증가와 급격한 금리인상 및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주택시장 위축에 있어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책을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 중앙정부에 건의했다고 4일 밝혔다. 주요 건의내용은 조정대상지역의 지정 및 해제 등 주택정책 규제 권한의 ..
경주시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대릉원 일원에서 개최한 2023 경주벚꽃축제에 관광객 24만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축제 기간 사흘간 황리단길 및 봉황대에 설치된 무인 계측기를 통한 측정 결과 황리단길은 22만2665명이 찾았고 봉황대 인근에 1만8729명 등 총 24만1394..
포항시가 전국에 흩어진 지역의 우수한 문화재를 모아 직접 관리하고 전시할 수 있는 시립박물관 건립추진에 첫발을 내디뎠다. 포항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의 역사와 문화적 정체성을 담은 포항시립박물관 건립추진을 위한 자문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문화도시에 걸맞은 인프라를 구축할 시립박물관 건립..
울진군은 3월에 이어 4월에도 울진군 굿모닝 목요특강을 개최한다. 울진군 굿모닝 목요특강은 매월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목요일 아침에 공부하는 시간으로, 오전 7시20분부터 90분간 군민, 공무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4월 굿모닝 목요특강의 테마는 ‘차별화된 관광’이며, 총..
영덕군가족센터는 지난달 6일부터 27일까지 센터 3층 교육장에서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의 첫 번째 영역인 이중언어 부모코칭 ‘이중언어 마음♡ 열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중언어 마음♡ 열기’ 교육은 결혼이주여성의 양육효능감을 증진시키고 자녀의 이중언어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용 지지를 위해 아이와 함께 ..
울진군은 3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죽변수협 관내 어업인의 안전조업의식 제고를 위해 ‘2023년도 어업인 안전조업 교육’을 실시한다. 3일 죽변수협 오산지점을 시작으로 4일부터 6일까지는 죽변수협 회의실에서 죽변수협 관내 25톤 미만 전 어선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7일에는 25톤 이상 어선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
영덕군은 여러 분야에서 군정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한 민간인과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4일 농업기술센터 2층 강당에서 ‘1분기 군정발전유공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군정발전유공 표창은 1년에 4번 매 분기 진행되며, 이번 2023년 1분기에는 민간인 13명과 공무원 11명 등 총 24명에 ..
경산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및 본청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 근절을 위한 노사합동 선언문을 선포 및 전문가 초청특강을 실시해 전 직원의 갑질 근절 결의를 다지고 갑질 없는 경산시를 선포했다. 기성세대와 MZ세대의 문화적 차이로 인한 소통 부족으로 인해 갑질 행위는 사회 전반..
고령군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3년 새뜰마을 공모사업’에 공모 신청해 전국 103개 신청사업지중 치열한 경쟁속 경북내 10개소내 최종 선정돼 고령군은 7년 연속 선정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새뜰마을사업’은 노후붕괴 위험지역, 자연재해 우려지역, ..
청도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1.5%의 낮은 중개 수수료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는 할인 구매한 청도사랑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작년 9월 1일 공식 출시 이후 꾸준한 매출을 보이고 있다. 1만 원 이상 배달 주..
성주군은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물가인상 억제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23년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 및 신규업소 발굴에 나선다. 착한가격업소는 계속되는 고물가 시대에도 저렴한 가격, 좋은 서비스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외식업,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 업종을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이다. 기존 업소 일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