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물가상승과 물류비 부담으로 경영상 애로가 가중돼 경제난에 시달리는 관내 제조업체가 경영난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2023년 물류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물류비 지원사업은 회사(법인)소유의 차량인 화물차량에 대한 차량 유지비, 운반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계정과목별로 물류비에 해당..
군위군이 급변하는 기후 등으로 잦아진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풍수해 보험사업’ 홍보에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는 정책보험으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지진 등 각종 자연재해로 발생한 재산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보험료의 57%를 정부가 지원하며, 지자체가 13%, 자부담이 3..
부산의 생활건강용품 제조업체인 ㈜네오메드는 22일 문경시청을 방문해 KF94마스크 1만장(금7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네오메드는 코로나 발생 이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꾸준히 마스크 기부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네오메드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율 95%로 국내외 시험성적서 기관으로..
의성군은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해 대대적인 재정비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3년부터 의성읍 오로리 산 5번지 등 총 281개소(산사태 26개소, 토석류 255개소)에 대해 산사태취약지역으로 지정․관리해 오고 있었으나, 정확한 정보가 미흡해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의성군은 자연재난..
의성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22일 10시 군청 전정에서 공직자 및 군민들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군청 및 유관기관, 군민 모두가 자율적으로 참여했다. 헌혈 대상자는 만16 ~ 69세로 체중은 남성 50kg이상, 여성은 45kg이상 건장한 청․..
상주시장애인후원회는 21일 녹원가든에서 후원회 창립 25주년 기념행사와 총회를 개최했다. 상주시장애인후원회는 1998년 2월 12일, 당시 상주시청 사회복지과장으로 역임하신 現회장의 주선으로 상주시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봉사단체장 등 63명의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경북도에서는 최초로 조직된 순수민간조직..
안동시가 안동시의회, 국립안동대학교와 공동으로 22일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 및 안동시 국립의과대학 유치 추진단 등 주요 관계자 100명 내외가 참석해 의과..
영주시가 신속한 재정지출로 민생경제 안정화와 재정 운용 효율성 제고에 나섰다. 23일 시에 따르면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장인 송호준 부시장은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국‧소별 신속집행 추진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고물가·고금리,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의 활력 제고..
예천군은 자매도시인 대구시 수성구와 고향사랑 기부제 품앗이 기부로 양 지자체 교류와 협력을 강화했다. 김학동 예천군수와 김대권 구청장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각 지자체에 기부를 했으며 제도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도 품앗이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예천군의 경우 고향사랑기부제..
영양군은 23일 경북도청 영양군 향우회(이하 도영회) 김동기 회장(경북도 지방시대정책과장)을 비롯한 향우회원 31명이 고향사랑기부금 310만원을 영양군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도영회 임원진에서 박후근 고문(경북도 인재개발원장), 김동기 회장(지방시대정책과장), 구자희 부회장(외국인공동체..
청송군은 슬레이트를 안전하게 처리해 군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석면 슬레이트를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한 주택 건축물과 비주택(축사, 창고)가 지원 대상이며, 해당 사업으로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한 주택에 한하여 지붕개량 지원도 신청 가능하다.&..
봉화군은 면역 저하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영유아(생후 6개월~4세)의 코로나19 감염 및 중증·사망에 대비하고자 영유아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에서 4세까지 영유아이며, 고위험군에게 접종을 적극 권고한다.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으로 3회의 기초접종을..
포항시의 2022년 하반기 고용지표가 청년고용률이 코로나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지난 21일 발표한 2022년 하반기 주요 고용지표에 따르면, 포항 지역 고용률(15세 이상 인구 중 취업자 비율)은 58.8%로 전년 동기 대비 0.3%p 향..
경주시는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신경주역과 보문단지·불국사를 잇는 시내버스 2개 노선을 신설한다. 오는 27일부터 운영에 들어가며 710번, 711번 2개 노선이다. 710번 노선은 신경주역과 보문관광단지를 오가는 노선으로 오전 7시 25분(신경주역 출발 기준)부터 오후 10시 20분(경..
포항시는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수출 분야 공모사업에서 포항 상옥 토마토가 ‘정부 지정 수출 농산물 전문 생산단지’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정부 지정 수출 농산물 전문 생산단지 선정은 포항시 ‘최초’이자 토마토 작물로는 ‘경북도 최초’다. 정부 지정 수출 농산물 생산 전문단지는 최근 3년간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새 학기를 대비해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새 학기대비 학교급식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분야는 ▲급식시설 및 기구 위생관리와 작동상태 여부, 조리실ㆍ식품창고 내 온습도계 설치 및 정상작동 여..
주낙영 경주시장이 현장 속 생생한 시민 목소리 경청을 위해 읍면동을 방문해 공감‧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시는 ‘2023 희망찬 도약, 찾아가는 시민 간담회’라는 슬로건 아래 23일 서면을 시작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시정운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다.&..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청소년복지실무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안전망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청소년안전망 필수 연계기관의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복..
울진군은 22일 사단법인 생명의 숲, 카카오와 산불피해지 산림복구를 위한 ‘시민 참여 울진 산불피해지 산림복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생명의 숲에서는 지난해 3월 울진 산불 직후 카카오의 사회공헌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산불피해 산림복원 프로젝트-다시, 숲에 싹을 ..
대구 동구와 경북 영천시는 23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석준 동구청장,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지방의회의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은 양 지자체간 상생 발전 및 우호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으로 두 지자체는 상호 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