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행한 대표 홈페이지 웹 품질수준 진단(접근성, 호환성, 검색 용이성 등 6개 항목 평가)에서 2022년도 홈페이지 대민 서비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도가 주관한 이번 홈페이지 웹품질 진단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 계층 이용자가 ..
예천군은 신설 개통한 도청 신도시 서편 진입도로(국도28호선~신도시)에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도로명판을 설치했다. 위치 찾기 편리성과 지역성 등을 고려하고 지역주민들 의견을 수렴해 예천군주소정보위원회 심의를 거쳐 도로명을 ‘송평천로’로 확정했으며 도로명을 부여·고시했다. 또한 송평천로를 이용하..
영주시는 6일 낮과 7일 밤 풍기, 단산, 부석 등 북부지역에 눈이 내리자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제설을 펼쳤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영주시 북부지역 강설량은 0.5cm에서 1.0cm이며, 가장 많은 눈이 내린 곳은 봉현면(옥녀봉 고갯길)으로 1.0cm의 눈이 쌓였다. 시는 제설장비 10..
대구시 북구의회 차대식 의장이 6일 ‘힘이 들땐 129, 어려운 이웃 제보 129’ 홍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더 빨리 찾아내고, 더 넓게 참여하고, 더 두텁게 보장하고! 힘이 들땐 129 어려운 이웃 제보 129’를 슬로건으로 소외와 방치에 놓이기 쉬운 우리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고, ..
(재)수성미래교육재단(구.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난 3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2년 수성인재장학생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성미래교육재단은 이날 올해 선발된 장학생 총 78명(초등학생 21명, 중학생 14명, 고등학생 16명, 대학생 26명, 검정고시 청소년 1명)에게 8천5백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대구 달서구는 6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원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직·간접적으로 공로가 있는 지방자치단..
여성장애인기업인 ㈜홍당무는 6일 라면 150상자, 햇반 150상자(500만원 상당)를 서구청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류한국 서구청장과 홍준형 이사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동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나눔 실..
대구 동구청이 6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이하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행정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혁신대상은 민선8기와 2세대 지방자치제 원년을 맞이해 지역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초 지자체장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
㈜나노아이티는 지난 5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천만 원을 수성구청에 기탁했다. ㈜나노아이티는 독자적인 게이트웨이 기술로 스마트 문자, 하이브리드 문자 등 마트와 기업의 요구에 맞춘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으로, 2016년 대구광역시 ‘스타기업100’에 선정된 바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
달성군은 지난 3일 달성군립도서관에서 제4회 전국글쓰기대회 ‘달성, 시로 물들이다(디카시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달성군립도서관은 디지털 문학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장르로 떠오른 ‘디카시 공모전’을 진행해 뉴미디어 시대 흐름에 발맞추고 아울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은 연말을 맞아 서울시 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를 통해 공동생활가정(그룹홈) 대상으로 연말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DGB캐피탈은 식료품 등의 가격 인상으로 재정적 부담이 증가한 아동복지시설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산 농축산물을 64개소 322명의 아동이 생활하고..
DGB대구은행은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시상식에서 ICT본부 이상근 본부장이 금융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IO포럼과 전자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올해의 CIO상’은 기업·기관 경영 혁신과 정보화 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CIO를 발굴, 시상하는 제도로, 산업..
청도농협은 지난 5일 대회의실에서 청도농협여성대학총동창회, 결혼이민여성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청도농협 임직원 및 청도농협여성대학 총동창회 회원 30여명이 관내 100여곳의 경로당 및 소외계층을 위해 총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2012년부터 시작한 김장..
대구교통공사는 6일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역사 내 임대상가를 대상으로 전기설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양 기관 전기 전문가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동대구역, 2반월당역 등 임대상가가 밀집된 곳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주요 점검사항은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한..
한국 부동산원 청약 홈에 따르면 올해 3분기(7~9월) 전국에서 입주모집공고를 낸 아파트는 총 113개 단지로 이 가운데 19개 단지가 1순위 마감했다. 이들 19개 단지 중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강릉 더리브 퍼스티지, 인천 검단신도시 우미린 클래스원, 힐스테이트 월산,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e편한세상 ..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일, 월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제30회 사랑의 김장김치 릴레이’ 행사에 참석해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이 날 행사에는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을 포함하여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해 직접 김장김치를 담았으며, 김장김치 5kg 60여 박스에 해..
7일 청년4.0포럼이 준비한 특별기획, 토크콘서트가 한방의료체험타운(대구 중구 중앙대로77길 45) 6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청년의 길을 묻다’ 5탄 청년33인이 초청한 리더에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나경원부위원장이 마지막 주자로 초청됐다. 나부위원장과의 토크콘서트는 사공정규 교수(동국의..
국내 거주 외국인에 대해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해당 국가에서 대한민국 국민에 허용하는 선거권 범위 내에서만 국내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은 자국(自國)에서 영주의 체류자격을 취득한 대한민국 국민에 대해 선거권을 부여하지 않거나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더불어민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오는 8~9일 본회의 처리를 당론으로 정한 데 대해 ”예산 처리 후 국정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본 뒤 책임을 묻는 게 순서”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관에서 민주당과 예산안 협상 회동을 위해 이동하던 중..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연일 내년 예산안 처리 지연에 대한 윤석열 정부 책임론과 윤석열정권의 정치 탄압론을 내세워 대정부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7일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는 내년 예산안 협의와 관련한 대응 방침을 설명하고 “왜곡해 정쟁 도구로 삼는 정부여당에 유감을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