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서구는 다변화하는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대구시 최초로 1인가구지원팀을 신설(22년 7월 1일)해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진 중이다. 서구의 1인가구는 계속적인 증가 추세로 2022년 기준 44.1%이며 그 중 중장년층 이상이 무려 80% 이상을 차지한다. 이를 위해 서구는 고독사 예방, 주거안전, 사회적관계..
대구 동구청은 올해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됐다. 지난 2019년 전국 자치구 중 유일하게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신규인증 된 이후 연속 인증이다. 지난 2018년 도입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규제혁신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3년을 주..
지난 21일 오후 대구 북구 학정동 들녘에 ‘논두렁밭두렁 마을축제’을 위해 주민들이 만든 허수아비가 정겨운 가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최근 잇따른 금리인상 여파로 대구의 부동산 빙하기가 길어지면서 살던 집을 팔지 못하거나, 세입자를 못구해 새 아파트 10채 중 3채가 빈집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9월 대구 아파트 입주율은 71.4%로 전월 72.3% 보다 0.9%p 하락했다. 서울과 인천·경기권은 각각 86.5%와 80.3%다. ‘입주율..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이 추진 중인 중수로 원전해체기술원 설립이 부지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영구정지된 월성1호기의 해체를 비롯해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작업, 인력양성 등에도 차질이 예상된다. 지난 20일 한수원 등에 따르면 해체기술원은 내년 3월에 착공 예정이었으나 현재 6개월 뒤로..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택을 활용한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이 들어선 가운데 한정판 스피커가 2배 이상의 가격에 리셀(되팔기)되고 있어 논란이다. 지난 20일 스타벅스 코리아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대구시 중구 종로2가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고택점이 영업을 시작했다. 대구종로고택점이 들어선 한옥..
보수의 텃밭이자 여권의 심장부 수장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차기 대권 주자 호감도 조사에서 20대 남성(이대남)으로부터 가장 높은 호감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조사는 여야를 통틀어 현재 거론되고 있는 유력 주자 10명(김동연·박용진·안철수·오세훈·이낙연·이재명·유승민·원희룡·한동훈·..
호국 도시 칠곡군의 대학생이 호국 축제 성공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 눈길을 끌고 있다. 칠곡군 소재 경북과학대 군사행정학과 학생이 지난 21일 개막을 일주일 앞둔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행사장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학생들은 칠곡군 공직자와 사회단체와 함께 국내 유일의 호국..
성주군의회는 제1기 성주군의회 어린이의회 발대식을 지난 20일에 갖고, 어린이의원으로서 책임감과 활발한 의정 활동 참여에 대한 결의를 다지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성주군의회 제1기 어린이의회는 성주초등학교와 사전협의해 4~6학년 14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올 한 해 동안 어린이의 권리 실..
영천시는 24일 관내 분만산부인과(영천제이병원)를 방문해 200번째 아기 출생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200번째 아기는 21일에 태어난 송 씨 부부(망정동)의 첫째 아기(남, 2.85kg)로 우렁차고 튼튼하게 태어났다. 정씨는 “첫 아이를 집 가까이에서 출산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았다. 우리 아기가 출생하기..
경산시는 24일 ‘경산포도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관내 포도재배 농업인과 농협시지부 및 지역 농협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엄마 품속 같은 과수원에서 10달 키운 포도, 소비자 식탁 밝힌다’라는 주제 아래 포도 재배 기술향상 및 품질관리, 유통 등 포도 산업 전 분야..
청도군은 지난 20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 1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도군농민사관학교 합동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수료하는 귀농영농교육은 영농초기 성공적인 영농정착으로 농업·농촌을 이해하고 지역농업인과 소통할 수 있는 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
고령군은 지난 20일 오후 2시 고령 고아리 벽화 고분 모형관에서 기관단체장 및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 고아리 벽화 고분 모형관 개관식’을 가졌다. 고령 고아리 벽화 고분은 가야 유일의 벽화 고분으로 1963년 발견 된 이후 내부훼손이 많이 진행되어 2015년 영구 폐쇄결정으로 ..
성주군은 3대문화권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경북도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을 24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은 경북지역에 산재한 유교·신라·가야의 3대 문화와 낙동강, 백두대간 생태자원 등을 활용한 관광기반시설과 관..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대표 산업·경제도시인 구미시와 박닌시는 미래지향적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교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우호도시 결연 협약서를 체결하고 한-베 수교30주년을 기념하며 경제교류회를 개최했다. 베트남을 방문 중인 김장호 구미시장 일행은 지난 19일 오후, 박닌시청에서 ..
(주)제이엘(오미나라)이 미국 현지주류 유통법인 XOJU사와 협력하여 개발한 증류주가 수출길에 오른다. 20일 제이엘에 따르면 제이엘(오미나라)에서는 문경시 지역 농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한 원액을 개발하였고, 포장재는 XOJU사에서 디자인하여 증류주를 출시하였다. 이로써 미국 고급 주류 소비자들의 취향을 충족..
김천시는 지난 19일 골재 수급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공급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김천시 관내에 소재한 11개 주요 골재 수요업체 및 공급업체를 초청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의 레미콘 및 건설자재 생산 회사를 비롯해 골재채취사업 시행자가 참석한 가운데 골재현황 및 수요조사 결과를..
의성군은 지난 21일 2022년 의성군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의성 이희준 시혜기념비(李羲峻 施惠紀念碑) 지정서 전달식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신규 지정된 이희준옹의 후손인 이달원씨와 직계가족, 담당 부서장과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성 이희준 시혜기념비는 ..
군위군은 지난 20일 군위군노인복지관에서 개최한 희락문화제에 참여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전단지와 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을 함께 찾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군청 주민복지실 희망복지지원단 및..
의성군에 따르면 KBS 2TV 대표 예능프로그램인 ‘불후의 명곡-로맨틱 홀리데이 2022’ 방송 녹화가 의성군 추산 1만3000여 방청객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7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가을시즌을 맞아 낭만뮤직페스티벌로 기획된 ‘불후의 명곡-로맨틱 홀리데이 2022’에는 대한민국 대표 보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