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지난 14~16일까지 3일간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2 경북도마을이야기박람회’에 참가했다. ‘이야기가 있는 경북 마을속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매년 경북도 내 각 시·군의 여러 마을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향토문화적 특색과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박람회로 매해 새로운 마..
연구부정 논문을 실적에서 제외할 경우 자격을 갖추지 못했으므로 경북대의 재임용 처분은 무효에 해당한다며 경북대 동료 교수가 소송을 냈지만 법원이 각하했다. 대구지법 제1행정부(부장판사 차경환)는 원고 A씨가 피고 경북대학교 총장을 상대로 제기한 ‘임용처분 무효 등 확인의 소’를 각하했다고 17일 밝혔다. 각..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 대환대출을 빙자해 3억원 상당을 가로챈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들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사기 등 혐의로 구속된 A(20)씨 등 2명과 불구속 입건된 B씨 등 5명 등 총 7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은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 대환대출 빙자..
경북경찰청이 도민 치안 확보 및 마약 범죄 예방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행정안전부 소속 여야 의원들은 17일 경북경찰청에 열린 국정감사에서 “최근 심각한 여성범죄 및 10~20대에 집중되고 있는 마약범죄 등의 근절을 위해 경찰이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대구 북구의회 차대식 의장은 3선의 탄탄한 의정경험으로 9대 북구의회를 이끌어가고 있다. ▣일하는 의원도 좋지만 공부하는 의원을 만들자 이번 9대 북구의회는 전체 21명 의원 중 12명이 초선의원이다. 초선의원중에는 청년이 많아 여성청년정책을 위한 연구단체를 추진해 초선의원들의 연구활동 지원..
이달 20일 안동에서 최초로 ‘글로벌 K-스토리 프리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이 전통리조트 구름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K-콘텐츠시대를 맞아 이야기의 고장 경북을 스토리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의 대표작가 이문열을 비롯해 ‘뽀로로’의 최종일 대표, ‘그해 우리는’의 이..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지역의 지원금이 대폭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17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침수 상가 및 주택 등에 총 5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정부에서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성만(인천 부평구갑) 의원은 이날 국정감..
경북도 소방본부는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도청과 천년숲에서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종합안전체험행사인 ‘2022년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페스티벌’(약칭 ‘안아드림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도내 최초의 종합안전체험행사인 이번 페스티벌은 행사장 곳곳에서 벌어지는 이색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아이들..
지자체 주관으로 올해 처음 열린 ‘2022 경북 바이오생명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도청 동락관과 새마을광장에서 열린 이 행사는 경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지자체 기반 바이오생명 엑스포로, SK바이오사이언스를 포함한 관련 기업 54개사와 해외 바이..
대구 수성구는 오는 22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성구사회복지협의회, 수성구희망나눔위원회의 공동주관으로 ‘2022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이하 복지한마당)은 ‘안녕, 나의 이웃’이라는 슬로건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주제로..
대구 중구청은 지난 15일 (옛)구암서원(동산동 229)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소통과 화합을 위한 ‘도시재생 주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동산동․약령시 일원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중구청이 주최하고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해 주민 장기자랑, 어르신 생신잔치..
@IMG1달성군은 지난 14일 달성군민운동장에서 ‘제7회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을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마을축제로 성공리에 개최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제7회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이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하고 화합하는 한마당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지역주민..
대구 동구청은 구민의 토지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제한구역 일부 해제를 추진한다.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해제 대상지는 ①기존 개발제한구역 중 도로, 하천 등으로 단절된 3만㎡ 미만의 ‘소규모 단절토지’와 ②대지 내로 개발제한구역 경계가 관통하는 1000㎡ 이하의 ‘경..
대구 북구보건소에서 위탁운영(성동병원) 하는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2년 지역사회 정신건강 우수 프로그램’ 부문에 20대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MZ, 멘탈 Z켜’ 프로그램을 공모해 지난 14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년들이 정서적..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31일 앞둔 17일 오전 대구 북구 경상여자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수업에 집중하고 있다.
경북도의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의 수가 11배 이상 급증했다. 17일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이 발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현재 경북도 시간선택제 공무원은 총 612명이다. 이는 2016년 54명 대비 11.3배 증가한 수치다. 증가 배율은 제주(13.8배)에 이어 전국 2번째로 높다. 국내 17개 시·도 평균 증..
골프장과 연계한 골프특성화고를 설립하기로 했으나 고교 설립 없이 골프장만 착공돼 논란이 일었던 군위군 ‘산타클로스 골프고 조성사업’이 국정감사에서 도마에 올랐다. 국회 행정안전위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서구갑)은 17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경북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골프학교를 짓는다며 허..
이철우 경북지사와 홍준표 대구시장이 손을 맞잡고 통합신공항 및 구미 취수원 등의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조응천(경기 남양주시갑) 의원은 17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통합신공항 및 대구와 경북의 행정통합 문제 등은 대구와 경북이..
영풍 석포제련소의 환경오염 문제가 국정감사에서 또 다시 도마위에 올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최기상(서울 금천구) 의원은 17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경북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영풍 석포제련소의 낙동강 오염 문제 및 이철우 지사의 해결 의지를 질타했다. 낙동강 상류에 위치한 석포제련소..
더불어민주당이 용산을 찾아가 “스스로 과오를 바로 잡지 못한다면 헌법 유린과 법치 훼손에 대해 명확히 진상을 규명하고 최대한의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윤석열 정권 정치탄압 대책위원회 등은 17일 용산 대통령실 앞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국민의 삶을 걱정하고 챙겨야 할 정권은 정치 보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