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브랜드 선호도를 자랑하는 GS건설의 '자이(Xi)' 브랜드가 대구 수성구에서는 최초로 ‘범어자이’를 6월중 공급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범어자이’가 관심을 받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다. 첫번째가 ‘자이’라는 빅 브랜드다. 입주시장에서는 주변지역의 타 단지들에 비해 ..
항공권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해외여행 상품 가격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 해외여행 상품을 주력으로 내세우는 홈쇼핑업계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하면 2~3배 이상 비싸진 항공권 값 때문에 ‘프리미엄’ 패키지에 승부를 거는 모습이다. 1일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고가의 프리미엄 해외여행 상품 출시가 잇따른다. GS..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으로 개인 방역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혹시 모를 감염의 차단을 돕는 생활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제품의 표면을 직접 접촉하지 않아도 인체 동작을 인지해 작동하는 비접촉 방식의 '언택트' 주방·욕실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돼 눈길을 끈다. 욕실 전문 브랜드 이..
보험사는 가입자가 계약 시 만나이도 연나이도 아닌 제3의 개념인 '보험나이'를 사용한다. 보험나이는 '상령일'을 기점으로 한 살이 느는 방식인데, 가입자는 보험상품 가입 시 이를 활용하면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한 살 증가할수록 보험료는 5~10% 증가하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는 나이를 계산할..
어린이 3657명이 지난해 보호대상 아동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63.1%는 시설에 입소했고 나머지 36.9%는 가정보호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호대상 아동 47.4%는 학대 사실이 확인돼 보호대상으로 분류됐다. 부모의 이혼이나 미혼부모·혼외자 자녀가 된 사례도 21.8%다. 약 3.8%는 장애가 있는 아동이다. 복지부는 31..
한국농어촌공사가 가뭄에 대비해 용수확보 총력전을 펼친다. 농어촌공사는 올해 누적 강수량이 평년 대비 53%를 보이면서 기상 가뭄이 우려됨에 따라 지역별 용수확보와 가뭄대책을 점검하는 합동회의를 3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뭄은 특정 지역의 최근 6개월 누적 강수량이 과거 같은 기간의 평균 강수량보다 적어 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에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지불하는 요양급여비용(수가)이 내년에 평균 1.98% 인상된다. 이에 따라 내년 동네 병원이나 치과에서 환자가 내는 진료비가 오를 전망이다. 건보공단은 대한의사협회 등 7개 단체와 2023년도 수가 계약을 위한 협상을 완료하고, 공단 산하 재정운영위원회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1만명대를 기록했다. 수요일(발표일) 기준으로는 18주 만에 가장 적었다.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는 21명으로 사흘 만에 다시 두 자릿수를 나타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1일 0시 기준 확진자는 전날보다 1만5797명 늘어 누적 1811만9415명이다. 신규 확진..
▣대구 투표율 전국 최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대구가 43.2%의 투표율로 역대 지방선거 중 두번째로 낮았다. 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후 7시30분 투표 마감 결과 대구는 유권자 204만4579명 중 43.2%인 88만3503명이 투표했다. 2014년 6회(52.3%) 때보다 9.1%p, 2018년 7회(57.3%) 때보다는 14.1%p ..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뒤 "자기는 살고 당은 죽는다는 말이 당내에 유행한다더니 국민의 판단은 항상 정확하다"고 밝혔다. 박 전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상파) TV 3사, JTBC 출구조사를 시청하고 밖으로 나와 정처 없이 걷는다. 이 책임을 누가 질까..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출구조사 결과에 대해 "윤석열 정부에 대해 힘을 밀어주겠다는 뜻이 강한 것이 이번 출구 조사 결과에 나타난 게 아닌가"라고 평가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상황실에..
더불어민주당이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참패가 예상되는 것과 관련해 선거 다음날 비공개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어 지도부 총사퇴를 논의한다. 민주당에 따르면 비대위는 오는 2일 오전 10시 비공개 회의를 소집했다. 비대위는 이 자리에서 지방선거 결과와 관련한 지도부 총사퇴 여부를 최종 확정해 발표할 ..
6·1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나온 뒤 여야 지도부의 표정은 극명히 대비됐다. 1일 오후 7시30분 KBS·MBC·SBS 방송3사 광역단체장 출구조사 결과 국민의힘은 13곳에서 오차범위 안팎 우세를 기록하며 '싹쓸이'를 눈앞에 둔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4년 전 압승이 무색한 역대급 참패 성적표를 받아 든 탓이다. ◆신바..
강은희(57·여) 대구시교육감 후보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대구교육감에 당선되며 재선에 성공했다. 강 당선자는 1일 "아이 중심, 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실현할 것"을 약속했다. 강 당선자는 "시민들이 교육감으로 다시 뽑아준 것은 지난 4년간 다져온 대구교육을 흔들림 없이 더 발전시키라는 ..
국민의힘 소속 최재훈(40) 대구 달성군수 당선인은 대구·경북 기초단체장 중 최연소 당선자다. ‘소통하고 실천하는 군수’를 표방한다. 최재훈 당선인은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선거는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로 완전히 새로운 달성을 원하는 달성군민의 승리”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
주낙영 국민의힘 경북 경주시장 후보가 1일 제8대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주 후보는 이날 개표가 완료되기 전 일찌감치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당선을 축하했다. 개표가 20% 정도 진행 중인 오후 11시 현재 주 후보의 득표율은 80.4%, 한영태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16.3%를 나타내고 있다. 보수의 텃밭에서 상..
6·1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진 국회의원 보궐선거 개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경기 성남분당갑에서는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인천 계양을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앞서고 있다. 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기준 경기 성남 분당갑 개표율 43.51%에서 안철수 국민의..
대한민국 지도 빨강물결 뒤덮였다
이철우 경북지사가 재선에 입성했다. 이 경북지사는 “윤석열 대통령을 우리 대구경북에서 만들었으니 대구경북의 시장, 도지사를 압도적으로 밀어줄 테니 윤 대통령과 손을 잡고 지역 발전을 이룩하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는 “압도적으로 밀어준 것은 힘을 그만큼 실어줬으니까 일을 더 열심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