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대구은행은 경북신용보증재단과 경북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소기업·소상공인에게 긴급 자금 지원을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DGB대구은행은 30억원의 경북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금으로..
대구도시공사는 4일 대구시 및 구‧군, 공사‧공단 등 지역 공공기관 합동으로 실시한 ‘청렴하Day’ 출근 캠페인에 전 임직원이 동참하고 공직사회 청렴인식 제고를 위해 앞장섰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종근 전무이사, 김진희 노동조합위원장 및 부서장들이 솔선수범하여 청렴어깨띠를 메고 출근하..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달 28일부터 4월 1일까지 2022년 신입사원 채용시험 원서접수 결과 76명 모집에 3212명이 지원해 평균 42.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별로는 △일반직 57명 모집에 2986명 지원(평균 52.4대 1) △공무직 15명 모집에 83명 지원(평균 5.5대 1) △청원경찰 4명 모집에 143명 지원(..
#대구 소재 직장인 김부장(50)은 대중교통 비용으로 매달 5만원을 지출한다. 얼마 전까지 승용차를 이용했지만, 치솟는 기름값과 자녀들 학원비로 지출이 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다. 김부장처럼 대중교통 할인정책을 활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업과 시도별 지자체에서는 맞춤별 교통 혜택을 다양하게 ..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일(미 현지시간) 美 텍사스 휴스턴에서 에너지 인프라 기업인 셈프라 인프라스트럭처社(Sempra Infrastructure)(이하 Sempra Infra社)와 북미 에너지 인프라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과 Sempra Infra社의 저스틴 버드(Justin Bird) CEO를 비..
대구상원고등학교는 교육부 공간혁신사업의 출발점인 모듈러 교실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개관식에는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과 대구상원고 동문회원,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대구상원고는 1923년 개교한 이래 10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교로, 1984년 대봉동에서 현재 위치로 이전 후 36년이 경과된 ..
해상에서 불법 포획된 밍크고래 6억원 상 당을 육지로 운반하던 일당이 포항해경에 붙잡혔다. 포항해양경찰서(서장 김형민)는 수산자원관리법 위반 혐의로 A호(9.77톤) 선장 B(56)씨 등 5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3일 오후 9시께 동해안 해상에서 고래고기를 건네받아 포항항으로 입항하던 ..
대구교육청은 이미 확정된 예산보다 3800억원 증가한 4조1029억원 규모의 202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 대구시의회에 제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중앙정부이전수입 3561억원, 지방자치단체 등 기타이전수입 113억원, 자체수입 12억원, 이월금 114억원을 재원으로 한다. 대구교육청은 이번 추경을..
정부와 대구시, 구미시가 진통 끝에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를 골자로 하는 협정을 맺었다. 하지만, 30년여간 이어진 지역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는 관측이다. 대구와 취수장을 공동 활용해야 하는 경북 구미에서는 여전히 반대 여론이 거세다. 일각에서는 정부 당국이 협정 체결 장소를 구미에..
대구 중구는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중증장애인의 실질적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최근 장애인들의 이용이 많은 장애인재활협회, 남산4동행정복지센터, 청라국민체육센터, 서문복지재단 등 총 4개소의 공공시설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충전기는 전동휠체어 2대가 동..
대구시 남구청은 공직자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4일, 청사 주 출입구에서 청렴하Day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하Day’ 캠페인은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마음을 되새기며 청렴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3대 관행인 갑질, 꼰대문화, 편의제공 금지 등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청렴을 다짐하는 ..
대구 달서구는 달서구태권도협회가 지난 2일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달서구태권도협회는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워진 혈액 수급난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이곡동 성서국민체육센터 운동장에서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적십자 혈액원과 협조해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달서구태..
(재)대구시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박물관 ‘1관 1단 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 ‘1관 1단 사업’은 문화기반시설인 도서관, 박물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천..
대구 북구청은 ‘관음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지난 1일 선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역주민과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 진행된 지역주민 의견수렴과 지역조사, 전문가 자문, 유관부서 협의 등의 과정을 거쳐 마련한 관음동 일원 도시재생활성..
대구 수성구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2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에 선정돼 국비 4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은 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 촉진 및 활성화와 장애인 평생교육의 지속적 운영을 위한 안정적 관리 기반 확보를 위한 사업이다. 지난 2021년 대..
대구 북구청 간부공무원은 4일 갑질NO! 꼰대문화 OFF! 편의제공·수수 OUT! 3대 관행 철폐를 위한 청렴 결의를 다짐했다. 대구 지역 공공기관의 대대적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해 대구시에서 실시하는 청렴하Day에 대구 북구청 간부공무원이 3대 관행 철폐를 다짐하는 청렴 결의로 동참했다. 이날 청렴마스크를 착용..
경북도가 공무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무장’에 나선다. 4일 경북도에 따르면 교육은 도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관련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이 개설돼 이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 교육은 지난 1월 경북도와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가 체결한 ‘데이터 기반 ..
대구경찰청은 교통 관련 민원을 활용한 고객목소리(VOC) 분석 솔루션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VOC 솔루션이란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접수된 교통 관련 민원의 원인과 문제점을 분석해 단속이나 시설 개선 등의 대책을 추진하는 교통안전 활동이다. VOC로 접수된 민원은 대구 경찰청 담당자 회의를 거쳐 해결방안을 논의..
대구시와 영진전문대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경영위기에 놓인 지역 외식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대구시와 영진전문대학교는 대구지역 외식업에 진출한 초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대구시와 영진전문대 호텔..
근혜동산과 박사모가족 등 13개 친박(친 박근혜)단체 회원들이 4일 오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재원 후보가 대구시장 적임자”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오로지 대구시민의 행복과 대구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할 후보가 누구인지, 대구의 자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