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수 청도군수가 2024 갑진년 힘차게 뛴다. 김 군수는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고 싶어한다. 그는 꿈의 열차를 타고 풍요가 넘치는'부흥의 땅' 청도를 건설하는데 행정력을 총동원한다. 김 군수는 청도를 바꾸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자신했다. 그만큼 의욕 넘치고 자심감 차 있는 군수다. ..
영양은 고추의 고장이다. 고추의 주산지다. 하늘에서 보면 푸른 녹음으로 가득한 산과 논, 밭으로 둘러싸여 있는 도시이고 전체 농가의 40% 이상이 고추농사를 짓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사회구조와 영양군 농촌산업의 전반이 되는 고추 농사 또한 영향을 ..
설이 코앞이다. 마음은 벌써 고향에 가 있다. 매년 맞이하는 설 이지만 매번 새롭고 기다려지는건 그리운 고향이다. 언제 가봐도 정겹고 실증나지 않는게 고향산천이다. 말은하지않지만 진심으로 반겨주는 고향땅이다. 그래서 고향은 아늑한 엄마의 품이라했다. 일선 지자체마다 설명절 종합대책을..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예천군의회 의장 최병욱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뒤로 하고 2024년 갑진년 새해가 시작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군민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군은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
존경하는 예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예천군수 김학동입니다. 우리 민족 최대명절인 설입니다. 청룡의 기운으로 군민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2024년 새해에도 예천군 행정은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북의 중심도시 예천이 될 수 있도록 최..
예천이 경북의 중심도시로 힘차게 비상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꿈꾼다. 그게 바로 새로운 변화, 경북의 핵심도시다. 예천군은 소백 준령으로 둘러싸여 있고, 낙동강과 내성천이 흐르는 배산임수(背山臨水)의 명당으로 물 맑고 인심 좋은 선비의 고장이요, 충효의 고장이다. 때..
지난해 여름 예천은 게릴라성 폭우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렸다. 농작물과 배.사과 등 과수를 송두리째 집어 삼켰다. '물 폭탄'과 함께 수마(水魔)가 할퀴고 간 자리에는 갈수록 그 참혹한 상처가 지켜보는 이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 이재민 발생과 산사태.주택, 농경지가 침수되고 도로가 갈..
경북농업기술원이 '들녘특구 조성'을 위해 경북의 농업을 개별 영농에서 기업형 농산업으로 대전환한다. '들녘특구'는 민선 8기 이철우 경북지사의 농업대전환 핵심과제다. 농기원은 '밀 밸리 특구'는 구미시 도개면, '식량작물 특구'는 포항시 흥해읍과 경주시 천북면, '경축..
의성소방는 6일 안계 전통시장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서민경제 및 지역상권 활력 회복을 위해 장보기 행사를 했다. 장보기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40여명이 명절 성수품을 구입, 안전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화재예방 계몽운동을 했다. 김진욱 의성소방서장은 “지역경..
동구청은 오는 14일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위한 설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설 명절을 맞아 안전하고 편안한 동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구민과 귀성객 모두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는 △민생경제 안정 △응급의료체계 구축 △재난재해 예방 △취약계층 지원 △..
대구경찰청은 총선을 전후해 7일부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운영한다. 오는 4월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보궐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와 관련된 불법 행위를 막으려는 조치다. 경찰은 이날부터 4월26일까지 80일간 대구경찰청과 경찰서 11곳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해 24시간 가동..
동해안 최고의 겨울 축제 영덕대게축제의 개막이 임박했다. 2024 영덕대게축제는 오는 29일 차유 대게원조마을(축산면 경정2리) 안전 기원제와 영덕군 9개 읍면 풍물단과 대게 상가가 참여하는 강구대게거리 거리행진을 시작으로 3월 3일까지 4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영덕대게축제 주제..
대구시는 7일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IMC 그룹(사장 일란 게리)과 달성군 가창면 내 IMC엔드밀(유) 반도체 소재 제조시설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IMC 그룹은 2008년 대구텍(1000억 원), 2018년 IMC엔드밀 1차 투자(675억 원)에 이어 세 번째 투자다. 버크셔 해서웨이(회장 워렌버핏)의 대구 누적 투자액은..
대구수성구가족센터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앞두고 다문화·한부모·조손 가정 등 60여 명이 참여, ‘2024 갑진 설날, 수성가족 윷놀이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날 팀별 윷놀이, 퀴즈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 다가오는 명절을 맞이해 가족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
고령군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이 작년대비 104명이 확대, 총 144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군이 직접 수행하는 공익형 1276명과 대한노인회에서 수행하는 공익형 124명, 사회서비스형 40명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서비스형의 경우 작년 대비 26명을 더 확보, 현재 일부는..
세상엔 다양한 그물이 있다. 물고기를 잡는 어망부터 해충을 막는 방충망까지, 우리네 일상에 뗄레야 뗄 수 없는 게 그물(網)이다. 그물은 노끈이나 실, 쇠줄 따위를 씨줄과 날줄로 엮어 물과 공기는 통하되 그물코 보다 큰 물체는 드나들지 못하게 하는 구조다. 이 같은 그물의 규칙성을 법(法)에 적용..
경주시가 설맞이 행사준비로 분주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통시장을 찾아 상이들을 격려하고, 거리 청소도 한창이다. ▣주낙영, 전통시장 장보기 주낙영 경주시장이 7일 중앙시장을 찾아 설 명절 장을 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행사에는 시 직원을 포함해 농협은행, 대구은행 직원 등 40여 명이..
군위의 지도가 새로 바뀌었다. 군위군이 127년 만에 경북을 떠나 대구에 둥지를 틀면서 새로운 백년 역사를 다시쓰게됐다. 기존 행정구역 편입과 달리, 대구·경북 신공항 유치라는 정치적 합의에서 시작된 편입이다. 지금 군위는 세계적인 공항도시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소멸위기 지역에서 신공항 ..
최재훈 달성군수가 신반끈을 조여매고 다시뛴다. 달성의 새로운 백년 서막을 여는 풍요의 땅 건설이다. 지금 달성은 깊은 늪에 빠진 경기악화시장에서 군민이 빛나는 달성으로 한 단계 비상하기 위한 예열 작업이 한창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지난해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 덕에 달성군은 큰 도약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