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배재억)는 지난 5월 13일(금) 성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권우성)와 연계하여 관내 저소득가구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배우자 사망 후 오랜 세월동안 쌓아온 많은 양의 물건들을 어르신 스스로 정리할 수 없어 방치한 상태로 지내고 있던 가구에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하여 집 안팎의 여러 가지 물건들을 정리하고, 위생에 취약한 집안 환경을 정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비가 오는 와중에도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성주지역자활센터 관계자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관리사, 용산1리 이상학 이장님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적극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하였다.
청소 작업 중 계속 된 비로 중단 되었던 출입문 교체 작업도 이튿날 아침 일찍 다시 시작되었다. 휴일임에도 다시 모인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봉사로, 단열과 해충 유입에 취약한 출입문을 새로 달 수 있었다.
배재억 성주읍장은 “여러 기관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동으로 말끔하게 정리된 마당과 집에서 어르신이 건강하고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해주신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과 성주지역자활센터 센터장님을 비롯한 생활관리사 여러분, 지역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노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