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이 2023학년도 예체능 입시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지역 예체능 계열 수험생의 대입경쟁력 확보와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새달 9일 오전 10~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고교생(전 학년), 학부모, 교원이다.
설명회는 대구교육청 소속 예술·체육 진로진학연구회에서 대학 교수, 고등학교 교사, 대학생 등을 초청해 예체능 계열별 입시 동향, 학과설명, 합격사례 등을 안내한다.
음악 계열은 클래식, 실용음악의 2개 분야로 구분해 2023 전공 입시 동향과 전략을 설명한다.
미술 계열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전공을 중심으로 전공분야 진로와 합격생 사례 등을 소개한다.
체육 계열은 체육과 진로·직업 소개를 시작으로 수시·정시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입시 정보를 안내한다.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고등학생, 학부모·교원은 오는 7월6일 오후 10시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누리집(http://dge.go.kr/parent) 또는 QR 코드를 통해 수강신청 하면 된다.
음악은 참여인원 제한이 없으나 미술과 체육은 60~80명으로 인원제한이 있다.
설명회 장소는 음악·미술 계열은 대구예담학교 공연실(4층), 체육 계열은 대구상원고등학교 시청각실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예체능 입시설명회는 고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예체능 계열 관련 정보와 입시 동향을 안내해 예체능 계열 진로 희망 학생들이 진로·학업 계획을 안정적으로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