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인공지능 교육 참가학생을 모집한다.
지난 10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학교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인공지능시대 미래 역량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대구시교육청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교육 인증 프레임워크 인증 기준에 맞춰 ㈜KT와 협력·개발한 학습자료를 가지고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북부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오는 10월1일~12월3일까지 인공지능의 개념과 특징, 자율주행자동차의 주행거리와 주행원리를 알아보고 인공지능 기술의 양면성과 인공지능 활용과 개발에 필요한 도덕적 가치관과 책임에 대해 배우고 고민해보는 인공지능 이해 및 윤리 함양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북부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의 중학생들을 위해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공지능(AI) 교육을 운영해 지역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학교 현장 중심 인공지능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학생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북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bukbu)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053-231-2623)로 문의하면 된다. 황태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