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계묘년 새해 첫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기존 형식을 파괴한 새로운 형식 도입으로 임직원과의 적극적 소통 행보를 이어가 눈길을 끈다. 소통의 일환으로 새해의 첫 임원회의 방식을 파격적으로 바꾼 황병우 은행장이 직접 DGB대구은행의 컨설팅 전략을 발표한 것은 물론, 정해진 시간에 각 본부 부서별로 현안을 보고만 하던 기존 형식의 틀을 깨고 자유롭게 발제를 이어갔다. 자유롭게 도출된 의견들은 1월말 예정된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각 본부 전략과제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10년 이상 DGB의 컨설팅 및 M&A 업무를 총괄한 다양한 경험 및 경제학 박사로의 전문성을 발휘해 DGB대구은행의 현재 상황 진단 및 미래 대응을 위한 전략을 제시한 황병우 은행장은 시중은행과는 다른 지방은행만의 전략적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타깃 고객 차별화가 필수적으로 고객관계, 신용평가모형, 상품과 심사 프로세스 전반의 혁신을 강조하고 1인 지점장 적극 활용, 지방은행 고유의 장기적 동반자 관계의 ‘릴레이션뱅킹’ 등 대구은행만의 비즈니스모델 재구축 필요성을 제시했다. 특히 지방은행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는 디지털 혁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는데, 자원배분의 우선순위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해 디지털 전환의 추진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전략적 토대 마련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조여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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