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공단 대구월성3관리소(관리소장 장현주)는 화신사이버대학교(총장 황주권)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의 교육복지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회 증진을 실현하고자 업무협약식 (2023.6.21.)을 체결하였다.
입주민들에게 교육복지 서비스 설명회와 상담을 실시하며, 국가장학금 전액 지원으로 학위 및 전문자격증(사회복지사,보육교사, 평생교육사, 한국어교원 2급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LH아파트 입주민이 입학 시 국가장학금 지원으로 등록금, 교재비 전액무료다.
또한, 단지 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과 취약계층세대 가족사진 촬영, 입주민의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전문강사의 심폐소생술 특강도 지원한다.
화신사이버대학교 황주권 총장은 ‘ 입주민들을 위해 대학에서 제공할 수 있는 특강 등 교육복지 뿐 만아니라 산학협력을 통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향후 협조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업무협약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택관리공단 대구월성3관리소 장현주 소장은 ‘입주민의 교육기회 확대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의 협력관계가 지속 유지되기를 기대하며 오늘 협약이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경북지역 내 41개 관리소 합동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