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서구는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민원행정 종합평가는 대구시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한다. 올해는 민원 제도 운영 분야 14개, 민원 처리 현황 분야 8개 등 22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구는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 구비서류 감축, 민원 서식 개선 등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원 처리 실태, 민원행정 개선 노력도, 스마트 민원 서비스 운영 지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구는 행정안전부(행안부) 주관 올해 `국민 행복민원실 공모`에 4회 연속 인증돼 우수기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동안의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민원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황태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