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3일부터 비대면 거래 타행이체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지역 대표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실시하는 본 면제로 DGB대구은행의 IM뱅크 앱과 모바일 웹, 개인인터넷뱅킹으로 타행이체수수료와 타행(납부자)자동이체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기존에는 비대면 타행 이체 5..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영그룹이 캄보디아 프놈펜시에 버스 200대를 기증했다. 부영그룹은 지난달 28일 프놈펜시 가든 시티 내 버스 차고지에서 버스 200대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과 쿠옹 스렝(Khuong Sreng) 프놈펜시 시장을 비롯한 캄보디아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달 28일 “광주광역시 소재 자동차 부품 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 자동차 및 부품에 대한 시험·인증·평가 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자동차·부품 인증센터’를 활용해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친환경 자동차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서다. 공단 부설기관인 자동차안..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EERS(Energy Efficiency Resource Standards) 사업을 추진해 약 75,000메가와트(MW)의 에너지를 절감했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현재 EERS 사업으로 취약계층 열효율 개선, 고효율 보일러 교체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EERS는 ‘에너지이용 합리화법’에 따라 ..
“만세운동은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 독립하기 위해 애국지사들이 모여 부르짖은 우리 민족의 외침이다”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1일 대구지역에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는 시민들의 뜨거운 함성이 울려 퍼졌다. 이날 오전 9시30분 대구시 중구 동산동 청라언덕 만세운동길. 행사 시작 30분 전이지만 청라언덕 만세..
계명대 미술대학이 2023년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특별전시회를 열고 작품 판매 수익금으로 9억여 원의 장학금을 모금했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회화, 도자기, 한국화, 조각, 영상, 디자인 작품 등 미술대학 전·현직 교수, 강사, 동문 등 220명이 참여해 2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재)울진군장학재단은 지난달 27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재경울진경제인협의회 회원과 학생, 학부모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사랑 특별장학금과 재경울진경제인협의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울진사랑 특별장학금은 관내 고등학교 출신 중 국내 우수 대학교 입학, 수능 성적 우수 입학..
계명문화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가 관내 유‧초‧중‧고 영양(교)사 73명을 대상으로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2023년 상반기 영양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실시한 이번 연수는 2023년 학교 급식을 미리 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소통과 공감 리더십, 4..
영남대병원 소화기내과 박정길 교수는 ‘Liver stiff ness by magnetic resonance elastography is associated with increased risk of cardiovascular disease in patients with non-alcoholic fatty liver disease’라는 제목으로 ALIMENTARY PHARMACOLOGY & THERAPEUTICS 저널에서 (IF 9.524) 발행된 논문 중 ..
울진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3년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이하, 유기농복합단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180억 원을 확보했다. 앞으로 왕피천공원 일대에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친환경 교육·체험·소비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기농 복합문화 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2022년 한해동안 고난도 특수각막이식술을 비수도권 최다 수준으로 시행했다고 밝혔다. 안과에서 각막이식을 전담하고 있는 전종화 교수를 중심으로, 각막이식을 시작한 이래 병원 역사상 최대증례(46례)를 기록하였고 이중 데스메막박리 각막내피층판이식술(Descemet Membrane Endothe..
영덕군 해안지역에서 이어져 온 소금 제작방식인 ‘영덕 자염’이 우리 고유의 전통 양식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달 16일을 기해 경북도 무형문화재로 지정 예고됐다. 지난 2018년 문화재청은 소금을 만드는 방식인 ‘제염’을 특정 지역에서 전승되는 전통 지식으로 인정해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한 바 있으..
경북에서 유사투자자문으로 인한 피해가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경북도와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의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경북도민의 소비자 상담 현황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경북의 소비자상담 건수는 총 1만6870건으로 전년(1만9452건)보다 13.3% 줄었다. 기초자치단체 구분이 가능한 1만2208건 ..
경주시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보조금 지원 규모는 총 580대로 승용차 410대, 화물차 170대를 지원하며 보조금 84억 9000만원이 투입된다. 먼저 1차(상반기)에는 406대(승용 287대, 화물 119대)를 보급하고, 2차(하반기)에는 174대(승용 123대, 화물 51대)를 보..
대구지역에서 열린 도시철도 엑스코선 전략환경영향평가 설명회는 주민들의 거센 반발과 요구가 이어졌다. 대구교통공사는 지난달 28일 수성구와 동구에서 엑스코선 개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 수성구청 대강당. 대구 수성구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설..
경주시가 반려식물 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반려식물 치료센터 10개소를 지정‧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반려식물 돌봄‧치료 서비스는 시민이 반려식물을 가지고 치료센터를 방문하면 1인당 1개의 화분 분갈이 서비스와 병충해 예방 등 화초관리에 대한 전반적..
포항시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지역 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11일 경기 평택 육계 농장에서 AI 마지막 발생 이후 40여 일 만에 전국적으로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AI 6건이 추가 발생했고, 특히 2월 28일 경북 상주에서 AI가 발생..
울릉군은 오는 8월 8일 개최되는 제4회 섬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다양하고 참신한 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제4회 섬의 날 행사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울릉도·독도의 자연·생태·문화·역사 등의 자원들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나 울릉도·독도 최초의 타이틀과 연계 가능한 프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공부를 도와줄 지원단이 지난달 28일부터 활동에 들어간다. 경북도는 28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3년 경상북도 학습지원단 위촉식’을 가졌다. 학습지원단은 퇴직교사, 대학생, 학원강사, 일반인 등 17개 시군 200여명으로 구성된 자발적인 재능기부 조직이다. 이들은 검정고시 준비에 어..
경북도민들이 수도·전기·가스·차연료 사용량을 줄이면 최대 10만원을 받을 수 있다. 경북도는 지난달 28일 난방비 폭등과 고유가로 어려움을 겪는 가계에 부담을 줄이고자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 인센티브(현금 등)를 제공하는 탄소포인트제와 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