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오는 31일 웅부공원(시민의 종)에서 2022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토끼의 해’를 맞아 위대한 시민과 새로운 안동을 만들기 위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타종 행사는 31일 오후 10시 20분부터 지역가수 뽕필러스의 축하공연을 ..
환경오염 문제로 이전·폐쇄 주장까지 제기됐던 영풍 석포제련소에 환경오염시설 허가가 결정됐다. 다만 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강화 등 조건을 3년 내에 이행하라는 조건이 달렸다. 환경부는 오는 28일자로 환경오염시설 허가를 결정한 검토결과서를 석포제련소와 관계기관에 통보한다고 27일 밝혔다. 환경오염시..
영양군은 26일 군청 전정에서 장애인 특화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양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후원하는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돼 2,460만원 상당의 차량을 전달받았다.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 사업은 보건복지부에서 심사를 통해 장애인 재활사업을 우수하게 추진..
영주시는 27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영주시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관내 19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주민 설문조사를 비롯한 각 노선별 실차, 수익 분석, 현장 조사, 승강장별 승하차 태그 기록 분석을 통한 실 탑승 인원 추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장 합리적인 노선 운행안..
경상북도 관할인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된다. 군위군의 관할 행정구역이 바뀌는 것은 127년 만이다. 행정안전부는 27일 국무회의에서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 제정안은 내년 7월 1일부터 군위군의 관할 행정구역을 대구시로 변경하는 게 골자..
대구시 중구의회와 구청 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대구 중구의회 권경숙·김효린 의원은 27일 대구경찰청 입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원의 의사결정 업무인 공무를 방해한 행위는 엄연한 범법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구경찰청 지능범죄 수사대에서 직접 수사해 법의 엄중함과 사안의 진상을 제대로 ..
대구 동구 신암2동에 위치한 국공립 신천자이어린이집은 지난 23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 달라며 성금 70여 만원을 신암2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신천자이어린이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바자회 행사에서 후원물품 등을 판매한 수익금과 교직원들의 기부금을 함께 모아 이웃돕기 자원으로 ..
LM코리아는 27일 대구 북구청을 방문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3000만원 상당의 방한복 300벌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근수 북구 부구청장과 LM코리아 권혁만 대표가 참석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LM코리아는 북구 노원동에 소재한 특수 자수 퀼팅 전문기업이며 지..
대구 수성구는 ‘2022년 도시환경개선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수성구에 따르면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대구시가 8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4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도시환경개선추진실적평가는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 중심의 지역맞춤형 도시환경개선 업무 ..
논공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평년보다 길어질 것이라는 올해 한파에 대비해 지난 19일부터 약 6주간 혹한기 건강취약계층 안부묻기 ‘슬기로운 겨울생활 溫&On’ 사업을 실시한다. 논공지사협은 여름철에 이어 겨울철 안부확인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저소득 홀몸어르신, 거동불편자 등 취약계..
대구 달서구는 27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새 정부 지방규제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새 정부 출범이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규제혁신을 위해 기울인 노력과 실적을 평가했다.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와 226개 시·군·구를 ..
대구 달서구는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겨울 마을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겨울 마을축제는 지난 24일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청소년문화의집 3~4층에서 지역주민 및 청소년 400여명이 참여했다. 축제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달성군은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지역주민을 위해 지난 20일~내년 1월 말까지 달성군립도서관 3층에서 ‘도서관에서 만나는 기록의 역사’ ‘찰칵찰칵 필름카메라 들고 동네 한 바퀴’와 ‘나는 그림책 작가’관련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 ‘도서관에서 만나는 기록의 역사’는 추억의 ..
DGB대구은행은 27일 성동 본점에서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동부지역본부와 함께 ‘지역 아동을 위한 건강한 겨울나기 마스크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건강한 겨울나기 마스크 지원 사업’은 한파가 지속되는 겨울철, 독감과 코로나19를 예방하여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취약 계층의 마스크 구입에 따른 경..
대구교통공사는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최근 역사에 수어역명 영상 QR코드를 부착하고, 시인성이 개선된 안내표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먼저 공사는 농아인들의 도시철도 이용 편의를 위해 ‘1․2호선 승강장 역명판’과 ‘3호선 열차시각표’에 수어역명 영상 QR코드를 부착했다. 기..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청소년쉼터협회에 지역 청소년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2022년 한해 DGB금융체험파크에 마련된 기부존에 1.292명의 청소년이 직접 기부 과정에 참여할 때마다 DGB사회공헌재단이 1.000원의 매칭기금으로 마련한 129만2.000원..
한국가스공사는 2023년 1월 1일부로 인사 개편을 단행하는 한편 의사결정 절차를 혁신적으로 탈바꿈시키는 등 공사 핵심역량 강화 방안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최연혜 사장은 이번 인사 개편을 통해 전문성과 능력을 기반으로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고 신속·정확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임직원에게 희망..
한국수력원자력이 27일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아인슈타인 클래스’ 발대식을 열었다. 아인슈타인 클래스는 대학생 멘토가 원전 주변지역 초·중·고교학생의 학습과 진로 탐색을 돕는 재능나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한수원은 아인슈타인 클래스를 위해 학습지도 능력과 봉사정신을 갖춘 ..
국회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23년도 예산에서 주요 지역사업 국비 예산 총 2.729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역 핵심 사업인 산업단지 대개조 및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에는 ‘AI 기반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건립’ ‘에너지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 등 신..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이 1호 법안으로 대표 발의한 기업승계 활성화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개정안이 지난 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정부법안 수정안에 상당 부분 반영돼 가업상속공제 실효성 제고와 기업승계를 통한 히든챔피언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