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는 대구시 주관 2022년도 지방세·세외수입분야 지방재정 우수사례 선정결과 지방세분야 최우수상, 세외수입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사례 심사는 지방자치단체의 중요 자주재원인 지방세 및 세외수입 분야에서 지방세입을 증대시킨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세입증대 기법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ㆍ..
요양병원·시설, 정신병원·시설, 장애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의 대면 접촉 면회가 재개된 4일 오후 대구 동구 활짝요양원 야외 옥상에서 한 입소자와 아들이 손을 잡고 대면 면회를 하고 있다.
대구의 미분양 아파트가 10년8개월 만에 8000가구를 넘어섰다. 전국 미분양 물량(3만2722가구) 4채 중 1채가 대구에 있다. 정부의 규제 완화도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지속에 따른 ‘거래절벽’을 뚫지 못하고 있다. 4일 국토교통부와 대구시 등에 따르면 대구의 미분양 공동주택은 8월 현재 8301가구로 2011..
지방공무원의 시간외근무수당 부정수령이 근절되지 않고 있지만 처벌 수위는 여전히 ‘솜방망이’에 그치고 있다. 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구병)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제출받은 ‘시·도별 지방공무원 시간외근무수당 부정수령 환수 현황’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시간외근무..
@IMG1대구의 미분양 아파트가 8000가구가 넘어서며 ‘분양시장의 무덤’으로 불릴 만큼 심각해진 까닭은 대구시의 잘못된 주택 공급정책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4일 대구시의회에 따르면 박소영 시의원(동구2)이 “대구의 미분양 아파트가 8월 말 기준 8301가구에 달한 것은 지난 몇년간 과열된 주택시장의 과잉공급..
경북에서 1982년부터 올해까지 953개의 학교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경북도내 학교 수는 956개로 지난 40년간 현재 학교와 같은 수의 학교가 없어진 것이다. 사라진 학교는 초등학교가 가장 많아 835개교(분교 579, 본교 256개)이고 그 다음으로 중학교 84개(분교 32개, 본교 52..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4일 지난 정부에서의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과 관련 “전체적으로 10회에 걸쳐 추경을 했다”며 “5년 전체로 보면 추경이 과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기재부 국정감사에서 윤영석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과도하게 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는 4일 대통령실 이전과 관련 적절하다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의 입장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청와대에 들어가면 아무 문제가 없었을 사안이 아닌가. 국방부 장관이 돼서 (대통령실 이전이) 잘했다고 생각한다고요? 자식들한테 부끄러울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용산 국방부 대회..
박진 외교부 장관이 4일 영국 BBC의 시사코미디 프로그램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을 풍자한 것을 두고 “영국의 공식적인 반응은 시사 풍자 프로그램이 아니다”라고 했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영국에서 한국 외교를 칭찬하는 것으로 보이냐”며 영상을 틀자 ..
고물가로 인한 서민경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 10명 중 7명은 정부의 물가안정대책 효과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미향 의원이 소비자권익포럼과 공동으로 실시한 ‘정부 물가안정정책 관련 소비자 인식조사’에 따르면 ‘농축산물 할당관세 정책,..
여야가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의혹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여당 측은 증인 채택 강행과 형평성 문제를 제기했고, 야당 측은 불출석 증인 조치와 김 여사 논문이 위조됐다는 등 공세를 펼쳤다. 4일 교육부 장관 없이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교육부 등 국정감사에서 김 여사 논문 표절 의혹은 여야 위원들..
대구시 민선 8기 공공기관 혁신정책에 따라 도시철도 운영과 건설 기능을 통합해 새롭게 출범하는 대구교통공사의 초대 사장으로 김기혁 사장이 취임했다. 4일 대구교통공사 본사에서 취임식을 가진 김기혁 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2022년 10월 1일~2025년 9월 30일까지다. 김기혁 신임 사장은 중앙대학..
대구도시개발공사는 4일 공사 3층 회의실에서 정명섭 제15대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정명섭 사장은 취임식에서 “9월 1일 새롭게 출범한 대구도시개발공사가 대구 미래 번영을 이끌어가는 일등공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민선 8기 시책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미래공간 개발사업 발굴..
DGB대구은행은 창립 55주년을 기념하고 IM뱅크 쿠폰함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IM뱅크 전용 고금리 상품인 ‘더쿠폰예금’을 4일 출시했다. ‘더쿠폰예금’은 IM뱅크 쿠폰함에서 ‘DGB햅삐버스데이 금리 쿠폰’을 다운받아 ‘더쿠폰예금’에 가입하면 연 4.3% 금리가 자동 적용되는 형식으로 개인이면 누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지난달 30일 대구인터불고 호텔에서 지역 바이오산업의 혁신성장 지원과 산업주체간 교류협력을 통한 선순환적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 기관, 산업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경경자청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토지보상 사업자 선정과 관련해 최근 10년간 총 54개 사업 중 46개 사업이 내부직원평가점수로 선정사가 뒤바뀌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유경준 의원은 LH로부터 제출받은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감정평가사 선정현황’ 자료를 근거로 “지난 문재인 정부..
대구시교육청이 글로벌 경제금융교육을 도입해 추진한다. 4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실생활과 연계한 경제.금융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중등 경제금융교육연구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중등 경제금융교육연구회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경제금융교육 활성..
대구‧경북소재 11개 대학(경운대, 경일대, 계명대, 금오공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동국대(경주), 동양대, 안동대, 영남대)과 대구TP, 경북TP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이하 대경기술지주)가 직접 발굴하고 투자한, 대구지역 스타트업 8개 사가 금년도 중기부 팁스(TIPS) 프로..
경북교육청의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 4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 사업은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 우수 기업에 지역의 직업계고 학생들을 취업시켜 지역에 정착토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교육청과 경북도청이 협력해 지역전략사업인 첨단신소재부품가공 분야가 2022년 교육부 직업교육 혁신..
대구교육박물관은 오는 22일 학생의 역사·인문학적 소양 및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2022 우리 가족 문화유산 답사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역사속으로’라는 주제로 오랜 전통을 간직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양동마을을 비롯해 서출지, 황룡사문화관 등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