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구마이곶감 정보화마을은 8일 상주초등학교 1학년 64명이 곶감 만들기를 체험했다고 전혔다. 학생들은 구마이곶감 정보화마을에 대한 소개를 듣고 곶감 이름표를 적고, 마을 부녀회원들이 미리 깍아둔 감을 곶감이 될 수 있도록 말리기 위해 이름표가 달린 곶감 걸이의 연결고리에 직접 걸어 보았..
안동시는 올해 5월 시행한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의 접수 기간을 놓친 소상공인들에게 추가 신청 기회를 제공한다.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당초 공고일인 지난 4월 25일 기준 안동시에 사업장을 두고 기 신청 기간 종료일인 5월 31일까지 영업을 한 사업자등록된 소상공인과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
봉화군보건소는 건강마을 조성사업 대상인 법전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마을 코로나블루 극복 경로당 힐링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마을 조성사업 건강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음달 16일까지 법전면 경로당 21개소에서 경로당별 5회기(운동교실2회, 미술교실2회, 노래교실1회) 총105회 실시한다. ..
영주시 장수면 손대준(53세, 남) 한국후계농업경영인영주시연합회 감사가 ‘제31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9일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농협 수원유통센터에서 열린 ‘제31회 전국으뜸농산물 한마당’ 품평회에서 손대준 씨가 특작부문에서 풍기인삼으로 대회 최..
예천군 예천박물관이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의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인증제 심사에서 ‘덩실덩실 예천청단놀음’이 인증 받았다.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인증제는 ‘문화재보호법’인증기준에 부합하는 우수한 문화재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해 3년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로 예천박물관은 전국 공립박물..
경북도 수산자원연구원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는 9일 영양군 청기면 토구리 동천 일원에 다슬기 치패(어린 다슬기) 9만패를 방류했다. 영양군에 방류된 다슬기는 2022년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생산된 건강한 치패들로 내수면 수산자원의 증강 및 수서생태계 복원을 위해 진행됐다. 다슬기는 하천의 돌 틈이나 모래 속에 숨..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청송사과축제가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축제 기간은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이 끝이 나고 당초 기간보다 1주일 늦은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장소는 청송읍 용전천 일원이다. 지난 2019년 이후 코로..
영남대병원(병원장 신경철)이 지역에서 최초로 ‘하이퍼아크-트루빔STx’와 얼라인 알티 어드밴스(Align RT advance)를 도입하고 11월 14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하여 11일 영남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에서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영남대병원은 전국에서 세 번째로 하이퍼아크 트루빔 STX에서..
계명대 간호대학은 지난 5일 다문화가족의 건강관리 및 건강한 가족문화형성을 위해 다문화가족 Health Fair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달서다문화엄마학교 4, 5기 졸업식 및 6기 입학식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20가정과 간호대학 교수, ‘컬투’ 학부 동아리 재학생(지도교수 손순영)들과 대학원 유학생이 참여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노사가 끝장 교섭을 통해 막판 타결에 성공하며 예정됐던 파업이 철회됐다. 9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대구지역지부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분회에 따르면 사측과 끝장 교섭을 통해 실질임금 인상과 관련해 기본금 3% 인상, 성탄수당 30만원 신설 등을 포함한 의견 접근안을 도..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제31회 3대 안전조치 현장점검의 날을 맞아 대구·경북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존의 3대 안전조치 외 식품 혼합기 등 28종의 유해·위험 기계·기구와 위험작업까지 점검을 확대·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3대 안전조치는 추락 예방조치, 끼임 예방조치, 개인 안전 보호구 착용 등이다. 28종의 유해·..
울릉썬플라워크루즈호가 울릉주민 선적 차량에 대해 지난 1일부터 ‘선임면제 행사’로 주민들이 반기고 있다. 지난 10월 말로 정부의 섬 주민 여객선 차량운임 보조금지급이 만료돼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더해졌다. 올해 배정된 선임 면제 예산이 지난 10월 말로 소진돼 울릉주민들에게 지원이 중단된 가운데 ㈜에이치..
경찰이 ‘봉화 광산매몰 사고’ 원·하청업체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경북경찰청 봉화 광산 안전사고 전담수사팀은 “9일 오전 10시15분부터 오후 1시50분까지 수사관 13명을 투입해 봉화 광산 매몰 사고 원·하청업체 2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광산 폐기물인 ‘..
그동안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잘 알려진 부영그룹이 이번에는 국가보훈처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15개국 114명의 유엔참전용사와 가족들을 만나 감사의 뜻을 전했다. 9일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을 대신한 신명호 회장은 용산 전쟁기념관에 박물관 관람과 헌화를 위해 찾은 참전용사 등을 직접 맞이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산청도지사는 지난 8일 건강보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민중심의 행복경산을 만들어 가고 있는 조현일 경산시장을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조현일 시장은 건강보험 업무현황을 보고 받고 건강보험 정부지원관련 법 개정의 필요성과..
DGB금융그룹은 2022년 4분기 ‘한국 ESG 랭킹 120’에서 종합순위 10위, 금융사 중에서는 1위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2분기 실시한 첫 평가에서 종합순위 15위, 금융지주 중 1위에 선정된 이후 이번 4분기 평가에서 그간의 ESG 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종합순위가 다섯 계단 상승했다. 특..
조달청은 9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조달연구원과 함께 ‘2022년 제3차 조달정책 세미나’를 열고 공공구매력을 활용한 국가혁신경쟁력 강화와 전략적인 조달체계 수립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상윤 조달청 차장은 개회사에서 “조달청은 국가적 위기상황 속에서도 마스크, 요소수 등을 전..
포스코가 올해 마지막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고자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11월 28일~12월 16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되는 15차 ..
지난달 취업자 수가 68만명 가까이 늘었지만 5개월 연속 증가 폭이 둔화했다. 지난해 11월 이후 취업자가 가장 적게 증가하는 등 올해 하반기 들어 고용시장이 위축된 모습이다. 특히 증가한 일자리 3명 중 2명은 60세 이상 고령층인 반면 경제 허리층인 40대는 감소세가 지속됐다. 여기에 고물가·고환율 흐름이 이어지면..
민주당 의원들이 9일 이태원 참사 관련 국정 쇄신과 특검, 국정조사 수용을 주장하면서 불수용 시 윤석열 대통령 퇴진 운동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10·29 참사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의원 모임’은 9일 “참사에 대해 대통령이 모든 책임을 지고 국무총리를 비롯 행안부 장관, 경찰청장, 서울경찰청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