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수요가 다시 살아날 조짐이다. 코로나19 재확산 가능성과 비싼 항공료 등 비용 부담까지 가중되고 있는 탓이다. 때문에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선택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노랑풍선과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전통 여행업체들은 앞다퉈 국내 여행상품을 내놓았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박현국 봉화군수는 17일 주한 베트남대사관을 방문, 응우옌 부 퉁(Nguyen Vu Tung) 대사를 만나 봉화 베트남마을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 군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베트남마을 조성사업에 대한 계획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해당 사업이 원활히 추진..
예천박물관은 지역을 대표하는 충신인 약포 정탁이 정유재란 때 옥중의 이순신을 구명하는 상소를 올려 죽음을 면하게 했던 ‘논구이순신차(論救李舜臣箚)’ 초고본을 엮어 놓은 ‘선현유적(先賢遺蹟)’을 국가 보물로 지정 추진한다. 이 책은 표지에 ‘선현유적’이라 기록된 1책 단권의 필사본으로1597년 통제사이..
전국 지방의원 정책개발비및 연구용역비 과연 필요한가? 행정안전부가 지방의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의원정책개발비’를 신설하면서 지방의회에 등록된 의원 연구단체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지방의원 4명이 참여로 1인 500만원 한도로 정책개발비 신설및 연구단체등록이나 연구용역 가능하다. 하지만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산림관광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북의 산림으로 떠나는 마음 힐링여행’을 주제로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즐길 다양한 프로그램을 9월 16일까지 접수한다. 도내 풍부한 산림자원을 중점 홍보하고 역사, 문화, 먹거리, 체험, 숙박 등과 연계한 종합 관광상품을 발굴한다. ..
청송군은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작사(㈜아폴로픽쳐스,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와 SBS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극본 권음미, 김자현, 연출 김정민)의 성공적인 제작지원과 산소카페 청송군 관광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 스튜디오S 제작국장, (주)..
경북도 소방본부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벌초·성묘객들의 벌 쏘임 및 예초기 등 생활안전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7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달까지 벌 쏘임 환자는 386명으로 지난달에만 241명이 벌에 쏘여 구급차로 이송됐다. 이는 지난해 7월 보다 53.5%(157명) 증가한 ..
영주시는 17일 시장실에서 선촌서당 훈장 김봉곤·트로트가수 김다현 부녀를 새로운 영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봉곤 훈장은 28년간 예절학교를 운영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바른 예절과 품성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 온 한학 교육자로 ‘청학동 예절학교 훈장’으로 유명하다. 시에서는 ‘도덕성회복 국민운동본..
경북도가 △국가 청정에너지 산업벨트 구축 △바이오산업 대전환 △환동해 관광네트워크 구축을 민선8기 동해안권 3대 핵심 프로젝트로 정하고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경북도는 1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지방시대 주도, 경상북도 프로젝트 권역별 도민 보고회’를 열고 이 비전을 밝혔다. 이날 ..
영양군은 17일 농업인대학 포도(샤인머스켓)과정 교육생 박상경(입암면 방전리)농가를 시작으로 신길호 포도 마이스터 강사와 과수 전문 지도사 컨설팅 팀이 9농가에 현장 맞춤형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포도(샤인머스켓)재배는 영양군이 후발주자이자만 열정으로 똘똘 뭉친 30여 농가가 올해 작목반을 만들고 농업인대학..
문화도시 안동에서는 예비문화도시사업으로 조성한 모디684를 비롯한 문화 사업공간을 시민들과 함께 둘러보는 ‘시민역(力)사 투어’를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5회에 걸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 거점 공간별로 다양한 전시, 체험, 해설 등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함으로써 문화도시에 대한 이..
경북의 농업을 획기적으로 바꿀 ‘경북 농업대전환 추진위원회’가 17일 출범했다. 이날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출범식을 가진 위원회는 ‘농업은 첨단산업으로, 농촌은 힐링공간으로’라는 경북 농업의 비전을 구체화하는 일을 맡게 된다. 출범식에는 이철우 경북지사를 비롯한 생산·유통·경영 각 분야 전문가와 ..
대구 북구청은 2022년도 문화재 보수정비 국고보조사업으로 추진 중인 대구 구암동 고분군(사적) 제56호분의 기록화 사업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지난 16일 북구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구암동고분군은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8년 8월 7일 국가지정문화재(사적)로 지정됐으며 사적 지정 이후 북구청에서는 56..
대구 달서구는 지난 13일 구청 대강당에서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22 달서 창의발명가족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2 달서 창의발명가족 경진대회는 달서구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대구지식재산센터 주관으로 지역 4~6학년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20가족 80여명이 참여했다. ..
대구 중구청은 지난 16일 구청 상황실에서 공약이행 구민평가단과 함께 공약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류규하 구청장 주재로 행정복지국장, 관광경제국장, 도시안전국장, 보건소장과 공약사업 관련 부서 18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평가단과 함께 민선8기 공약사업의 적정성과 실천가능성 등에 대해 ..
달성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소재의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 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7회를 맞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181개의 지자체·기관·업체가 참여해 ..
‘2022년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이 실시된 17일 오후 대구 중구 서문시장의 한 점포에서 대구 중구 안전관리 자문단 관계자가 전기점검을 하고 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집중기간을 정해 정부·공공기관·국민 모두 안전점검을 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예방활동이다.
조용진<사진> 경북도의원이 경북교육청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사업 △악성 민원인과 민원 처리 담당자 간 분리 조치 △민원 처리 담당자 근무여건 개선 △올바른 민원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 방안 마련 및 실시 등이다. 민..
효자초교,내년부터 졸업생 70% 수용 안돼 지곡초교,내년부터 효자초 졸업생 제철중 배정을 배제해야 한다. 포항에 있는 제철중학교를 놓고 인근의 두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갈등을 빚고 있다. 효자·지곡초교 학부모간의 갈등은 지난 5월 제철중학교가 포항교육지원청에 학급 과밀화 등에 대한 대안으로 효자초교 졸업생 ..
광복절 연휴 청도소싸움경기가 대박을 터트렸다. 광복절 연휴 사흘간 1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기 때문이다. 청도공영사업공사는 8·15광복절 연휴 기간 열린 소싸움 특별경기와 이벤트 경기 등 12경기의 매출이 10억4900만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사행성감독위원회 지침에 따라 청도공영사업공사의 연매출 총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