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구미시장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장호(53) 후보가 지난 13일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구미 봉곡동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 등록했다. 그는 “구미 시민과 국민의힘 기대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로 준엄한 판단을 받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비용제한액 변경 공고를 완료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선거비용제한액이 변경된 이유는 지난 4월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선거사무장, 선거연락소장, 선거사무원의 수당이 인상되면서 이에 연동해 선거비용제한액을 함께 늘리도록 했기 때문이다. ..
국민의힘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는 1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지지세 확산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윤두현 의원, 고우현 경북도의회의장, 윤영조 전 경산시장,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도의원과 시의원 후보자, 지지자들이 참석해 지방선거 승리를 결의했다. 각계각층의 시민 대표들은 경산발전의 청사진을 담은 각각..
포항시 기초의원 출마자들이 주말을 맞아 잇따라 선거사무소를 개소하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석윤 포항시의회 카(대이동 효곡동) 선거구 국민의힘 2-나 후보는 지난 14일 오후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어 “포항시 행정 문화의 중심지인 대이동, 효곡동을 명실상부한 명품 동네로 만들어가..
법원이 국민의힘 포항시장 문충운 예비후보가 국민의힘을 상대로 제기한 후보선정 결정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대구지법 제20민사부(부장판사 박세진)는 지난 13일 포항시장 경선에서 낙천한 문충운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경북도당을 상대로 제기한 후보자선정 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문충운 예비..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지사 후보가 지난 13일, 법정 TV토론 외에 추가 방송 토론을 제안했다. 임 후보는 이철우 국민의힘 후보가 제안한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명예훼손이 없는 3무(無) 선거운동’에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이번 선거를 경북도민의 성숙한 민주주의 의식을 보여줄 기회로 만들자”고..
국민의힘 울릉군수 후보 경선에서 1표차로 탈락한 김병수 예비후보의 ‘공직선거후보추천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됐다. 대구지법 제20민사부(부장판사 박세진)는 13일 김병수 울릉군수가 국민의힘과 국민의힘 경상북도당을 상대로 제기한 ‘공직선거후보추천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소송의 주위적 신청을 기각..
정훈선(무소속) 안동시장 후보가 지난 1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정 후보는 “과거 분열과 갈등의 정치를 접고, 미래를 위한 화합과 통합 정치로 비전과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실현가능성 높은 공약과 정책을 마련하는지를 두고 경쟁하는 정책선거로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권자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누락이나 잘못된 표기 등 오류가 있는 경우 이의 신청 할 수 있다. 지난 13일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선거인명부는 구·시·군의 장이 선거인명부작성기준일(지난 10일) 현재 관할 구역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선거권자(재외국..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지난 13일 오후 6호 공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위기 극복과 극단적 선택은 조기 발견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중대 사안 발생 시 사안 처리와 학생들의 심리 안정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중대사안 초기 지원팀인 ‘경북교육119팀’을 신설해 학교의 ..
이철우 경북지사가 지난 13일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국민의힘 경북지사 후보 등록을 마친 뒤 안동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선언했다. 이 후보는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새롭게 출범한 윤석열 정부와 호흡을 맞춰 가면서 대한민국 산업화와 민주..
김학동(59) 국민의힘 예천군수 후보가 재선에 성공했다. 김 후보는 6.1전국지방선거 후보등록 마감일인 13일 오후 6시까지 유일하게 김 후보만 등록해 경쟁 없이 무투표 당선됐다. 이에 따라 김 후보는 별도의 선거운동 없이 당선인 신분을 갖게 됐다. 김 후보는 “군민들의 현명한 판단과 선택에 무한한 존경과 ..
김진열(63) 국민의힘 군위군수 후보가 1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섰다. 개소식에는 장욱 전 군위군수,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 최종구 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장과 지지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장욱 전 군수는 축사를 통해 “저는 김진열 후보의 지지를 공식 선언한다”며 “김 후보..
경산시장 선거에서 맞붙은 국민의힘 조현일(56) 후보와 무소속 오세혁(57) 후보는 지난 13일 출사표를 통해 각각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두 후보는 재선 경북도의원 출신이다. 조현일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더욱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 운동화 끈을 조여 매고 지역 곳곳을 누비며 각..
대구 달서구의회 2020년11월11일 김인호 구의원의 성희롱 사건으로 전국 언론 및 방송사들이 보도한 성희롱 사건이 재판에 이어 국가권익위에서 최종 성희롱이란 결정을 내렸다. 1년5개월만에 2022년 4월 14일 국가권익위원회에 피해자가 진정한 성희롱사건에 대한 최종 결정으로 김인호(달서구의회 구의원)에..
6·1 지선 경북교육감 선거 후보들이 12, 13일 양일간 일제 선거관리사무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이하 후보 가나다 순) 세 후보 모두 국민의힘과 같은 빨간 점퍼를 입고 등록은 물론 모든 선거활동을 벌이고 있다.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는 13일 경북도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본 후보 ..
청도군수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박권현 후보는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주창하며 가족들과 함께 ‘3보 1배’ 이색 캠페인을 하고 있다. 박 후보는 경쟁자인 국민의힘 김하수 군수 후보 단수 추천에 반발, 24년간 몸담은 여당을 지지자들과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했다. 이번 군수 선거는 김 후보와 맞대결이다...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가 14일 포항시에서 후원회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후원회 개소식에는 교육관련 직종 외 경북태권도협회, 이·통장협의회, 경북유도협회, 축산협회 등 도내 다양한 단체와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마 후보는 본 후보등록 이전부터 ‘학교를 넘어 도민과 소통하는 교육감’을 방향..
백윤태 달성군의원(군의원2-다)후보는 지난 12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백 후보의 군의원 출마는 달성군 구지면에서 정당 추천으로는 12년 만으로 6.1지방선거를 임하는 각오는 남다르다. 그는 현풍, 유가, 구지는 10분 내의 생활 공동체로 동반성장이 돼야 시너지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주..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의 후보자 등록이 지난 13일 완료돼 지방선거의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손한국 국민의 힘 대구시의회 달성군 제3선거구(다사, 하빈) 후보는 정치 신인이지만 유권자들에게 인지도가 높다. 오랜 기간 동안 지역에서 변함없이 다양하고 폭넓은 봉사활동을 통해 인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