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안동 벼룩시장이 오는 4월 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안동 예술의 전당 옆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안동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벼룩시장은 재활용 가능한 중고물품(의류, 잡화, 도서류 등)뿐만 아니라 재능기부(연주, 풍물 등)도 가능하다. 행복..
예천군은 ‘SMART 농작물 절도 예방 체계구축’ 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2022년 스마트빌리지 서비스 발굴 및 실증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정부지원금 6억9천만 원을 지원받아 구축되며 컨소시엄 참여업체로 (재)포항테크노파크외 3개 업체가 ..
경주시가 1분기 수산물 및 정수장 식수 방사능 분석을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대형마트와 재래시장 등에서 유통중인 갈치, 고등어 등 10개 품목과 일본수입 간장 1개 품목의 시료를 채취해 방사능 분석 전문기관인 부산 부경대 방사선과학연구소에 분석을 의뢰했다. 또 원전주변 삼중수소 영향평가를 위해 정..
포항시는 최근 강수량 감소, 수온 상승 등 수돗물 생산에 좋지 않은 영향(인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정수장 8곳, 배수지 10곳, 주요 급수시설 등 수도시설 전반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 8개 정수장의 여과시설, 소독시설, 약품투입시설 등 모든 정수시설이 최적의 상태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특히 여과시설..
포항시는 11일 윤 당선인이 포항 영일만대교 건설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 실현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윤 당선인은 지난해 12월, 차기 정부 공약에서 ‘경북·대구의 새로운 도약을 약속한다’는 슬로건으..
경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공모한 ‘2022년 외국인 투자유치 프로젝트 상품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외국인 투자유치 프로젝트 상품화 지원사업은 지자체, FEZ(경제자유구역) 등 투자유치를 원하는 기관의 유망 프로젝트를 선정해 타겟기업 발굴, 투자설명회(IR) 등 활동을 지..
경주시와 신화에스엠지㈜는 11일 투자금액 150억원, 50명의 신규 일자리창출을 내용으로 하는 경주공장 신설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신화에스엠지㈜는 울산지역에서 2017년도에 설립된 자동차의 외장 플라스틱 제품 조립 및 차체부품을 가공하는 회사로 직원들의 평균연령이 30대로 젊은 강소기업이..
포항시는 지난 2월 포스코와 체결한 ‘합의서’의 지속적·순차적 이행을 위해 시정의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1일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간의 포스코와의 이행 성과를 공유하고, 협의안 실행 구체화를 위한 포항시의 향후 전략을 설명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 시절 ..
포항시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포항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 ‘포항마켓’에서 2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포항마켓’ 홍보와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4월 봄맞이 이벤트를 통해 200여 개 품목을 선정하고,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요 품목은 한우, 쌀, 계란, 건..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8일 대구기억학교협회와 ‘어르신 금융교육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내 기억학교 이용 어르신 6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증치매 어르신에게 예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억학교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 ..
포스코가 11일부터 5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계속되며, 총 72여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5월 2일부터 20일까지 이뤄진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2019년부터 ..
달성군 구지농협 직원인 이유미씨가 달성군의 3월 모범선행군민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달성군에서 실시하는 모범선행군민 표창은 읍·면에서 추천을 받아 군에서 심의를 거쳐 지역발전과 행복한 달성을 만들기 위해 매달 시행하고 있다. 이씨는 2005년에 달성 구지농협에 입사해 면민의 농업 및 금융 서비스강화..
DGB대구은행은 코리아세븐과 금융과 유통이 결합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브랜드 협업에 따른 시너지 제고를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금융채널 혁신 및 리테일 신사업 추진에 힘을 모았으며 편의점 내 금융특화점포 구축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ATM 수수료 ..
공사 현장 근로자 248명의 임금을 악의적으로 체불한 혐의로 50대 건설업자가 재판에 넘겨졌다. 대구지검 제4형사부(부장검사 조민우)는 근로기준법 위반 혐의로 A(58)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대구의 공공임대주택 신축공사를 하청받아 진행하던 중 근로자 248명의 임금 10억원을 미지급한 혐의로 기소..
휴일 가족과 함께 산책 중이던 현직 소방관이 화재를 목격하고 초기 진화해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다. 11일 포항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조지형(사진·40) 영덕소방서 소방장은 지난 9일 오후 6시10분께 가족들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을 산책하던 중 한 상가건물에서 ‘펑’하는 폭발음과 함께 불꽃과 연..
계명문화대학교는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 사업은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대학생 간 문화 이해와 우호 증진 등 교류활동을 지원해 우리나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외국인 ..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 10일 오후 1시34분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리 야산서 발생한 산불의 확산을 막고 신속한 진화를 위해 11일 오후 3시50분을 기해 ‘산불 3단계’로 상향 발령했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잡혀가던 군위산불이 오후 들어 바람이 강해지면서 확산국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산불 3단계를 ..
오는 7월부터 질병·부상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근로자에게 소득을 보전하는 ‘상병수당 시범사업’이 시작되는 가운데, 정부가 1단계 시범사업 지자체 6곳을 선정했다. 보건복지부는 11일 서울 종로구, 경기 부천시, 충남 천안시, 전남 순천시, 경북 포항시, 경남 창원시 등을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했다고 밝혔..
대구 중구는 봄철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어린이 놀이시설 69개소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시설관리자의 자체점검 이후 ‘민간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검사 전문기관’과 함께 민·관 합동으로 이뤄지는 2차 점검으로, 점검대상..
대구 달서구는 11일 비대면 민원서비스 확대를 위해 유천동·신당동 행정복지센터, 성서농협 본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여러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건축물대장 등 장소에 따라 최고 114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신분증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