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2년부터 봄·가을 시즌제로 개장했던 ‘불금예찬 야시장’이 다시 문을 연다.경주시는 23일부터 6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KB국민은행 경주점 동편 골목 일원에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아주 특별한 야시장 ‘불금예..
주낙영 경주시장은 26일 오전 시장실에서 우역비 주부산 중국총영사관 총영사 권한대행을 만나 교류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우역비 권한대행은 다렌외국대 한국어과를 졸업하고, 2003년 중국 외교부에 입직한 인물로, 주한 중국대사관, 중국 외교부 예빈사(의전국) 등을 거쳐..
경주시 황성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최근 지역 내 노후된 싱크대와 도배장판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집수리 봉사활동 대상 가구는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복지, 보건, 주거, 일상생활 유지 등 다양한 ..
고령군과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손잡고 정책 제안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행사는 지난 23일 관내 카페에서 청년 창업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이날 이남철 고령군수와 청년 창업가들이 함께 창업 과정의 애로사항 등을 공유, 청년 창업 기..
경북도가 지난 23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제2회 ‘저출생 극복 공부 미팅’을 개최했다.공부 미팅은 지난 1일 이재희 육아정책연구소 저출생연구팀장을 초청해 ‘사회‧문화 심리적 관점을 통한 한국 사회 저출생 현상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데 이은 2번째다.2회차 공부..
영천시는 지난 7월 국방부의 (가칭)무열 과학화 종합훈련장(공용화기 사격장) 요구에 따라 훈련장 후보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22,23일 이틀간 대구 군부대 이전사업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설명회에서 △그간의 군부대 이전사업 추진 경과 △국방부가 요구한 공용화기 ..
상주시는 2024 제2회 추경 예산으로 본예산 대비 773억원이 증액된 총 1조 3148억원을 편성, 시의회에 제출했다.강영석 상주시장은 “국세 세수 감소 등 어려워지는 재정여건 속에서도 살고 싶은 도시, 활력이 넘치는 상주를 위해 이번 추경에 과감히 예산을 투자했다..
경북도가 계획하는 구미시와 군위군을 최단 거리로 연결하는 구미~군위 고속도로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다. 기획재정부는 2024 제6차 재정사업 평가위원회를 열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6개 사업을 선정하고, 고속도로는 유일하게 구미~군위..
이철우 경북지사가 경북‧대구 행정통합에 강력한 추진 의지를 분명히 했다.지난 23일 대구 계명대에서 열린 (사)분권과 통합 초청 간담회 특강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행정통합이 필요한 이유를 인구,기업 등의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불균형을 들었다.저출생‧고령화 등으..
상주중앙시장이 시장을 찾는 고객들과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닭죽 나눔행사’를 했다.행사는 지난 21일 열렸는데 남성2통 마을회와 부녀회 주관으로 진행했다.㈜올품에서 생닭 50마리를 후원했다.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 물품지원(100만원 상당)과 자원봉사 참여 등..
2024 달성 대구현대미술제’가 새달 7~10월 6일까지 30일간 강정보 디아크 광장 및 내부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그래도, 낭만(Against All Odds)’이라는 주제로1970년대 현대미술을 이끈 김영진, 곽훈 작가부터 청년작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젊..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는 지난 23일 ‘통일환경 급변에 따른 북한변화 및 국론결집 방안’을 주제로 ‘2024년 3분기 정기회의’(이하‘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정기회의는 8.15 통일 독트린 및 민주평통 주요업무 추진방향 공유(최수용 간사), 자문위원 통일의견수..
배광식 북구청장은 오는 27~9월 12일까지 기간 중 7일간 권역별로 동 방문을 한다.행사는 지방시대의 중심인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 지방소멸의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민‧관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동 방문은 지역구 시의원과 구의원을 비롯한 기관..
달성군은 '2024 달성군 어린이집 영어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군의 어린이집 영어교사 지원사업으로 아이들에게 외국의 언어와 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의 일환이다.지난 20~22일까지 3일간 달성군민체육관 외 2개소에서 지역의 어린이집 영..
대구시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분야 ‘5인승급 AAM상용기체 통합형 전기엔진 개발’, ‘경량화된 최대중량 탑재 무인 AAV 비행체 개발’과 전기차 분야 ‘모빌리티 모터 혁신기술 육성 사업’ 등 정부공모에 잇따라 선정돼 총사업비 595억원 확보했다.이로서 미래모빌리..
수성구 범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펼쳐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협의체가 특화사업으로 추진중인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독거 어르신 1세대에 화장실 세면대와 현관 방충망 등을 설치했다.도움을 받은 어르신..
김문수<사진>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 "부당하다"고 평가했다. 김 후보자가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서면 질문 답변서를 보면, 김 후보자는 '과거 박 전 대통령에 대해 청렴 의지가 없다고 비판하다 이후 탄핵의..
대구 중구청과 수의계약 17건을 체결해 수익을 챙긴 사실이 드러나 제명 처분을 받았던 권경숙 중구의원이 의원직을 계속 유지하게 되자 시민단체가 반발하고 나섰다.중구의회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권 구의원은 구의회를 상대로 제기한 제명의결처분 취소 소송에서 승소하며 의원..
김정재 국회의원(사진·국민의힘·포항시 북구)은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활성화와 안정적인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사업 추진을 위해 '부동산 투자 회사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 했다.김 의원은 국내 대형 오피스 등 부동산 시장에서 개발·임대 분야 매출은..
칠곡군의원들이 뿔났다.대구 군부대 통합이전을 놓고 뒷말이 무성하기 때문이다.대구 군부대 이전 사업은 대구·경북 상생과 통합을 위한 첫 단추다.때문에 칠곡군의회는 지역갈등, 주민갈등 초래하는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사업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