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과 대구광역시는 대구를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개최 취소의 아쉬움을 달래고 내년도 축제에 대한 기대감 증폭을 위한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 참여자를 오는 11월 8일(월)까지 모집한다.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 공모>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가 아닌 일상 공간 속에서 퍼레이드 영상을 촬영하여 접수하는 <시민 영상 퍼레이드>와 퍼레이드팀 발굴을 위한 <퍼레이드 쇼케이스>로 구분된다.
국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메타 퍼레이드는 ‘영상’을 매개로 진행되며, <시민 영상 퍼레이드>는 개인 또는 소규모(방역수칙 모임 인원)로 팀을 구성하여 1분 이내 영상을 촬영하고 개인 유튜브 계정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퍼레이드 쇼케이스>는 컬러풀페스티벌 참여를 목표로 하는 퍼레이드팀(20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희망 단체는 ‘일상의 귀환’을 주제로 3분 내외 퍼레이드 공연을 구성하여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총 4천만원의 규모 진행되는 메타 퍼레이드는 시민 영상 퍼레이드 부문 총 10개팀(또는 개인)에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퍼레이드 쇼케이스 부문은 팀당 최대 5백만 원의 출연보상금과 영상 쇼케이스 제작을 위한 제반사항이 지원된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을 위하여 도심 속 설치 예정인 <리마인드 컬러풀 조형물>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승익 대표이사는 “컬러풀페스티벌 개최 취소가 단순한 아쉬움으로 끝나지 않고, 비대면으로나마 축제를 기억하고 내년을 기약하고자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를 기획하였다. 영상퍼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는 물론이고, 위기를 극복하는 응원의 힘을 전할 수 있는 계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 참여자 전원에게는 컬러풀페스티벌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며, 참가자는 각 공모전 주제에 맞는 작품을 제작하여 공식 누리집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일정 및 참여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누리집(www.dgfc.or.kr) 또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누리집(www.d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