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현지)과 대명사회복지관(관장 설찬수) 주관으로 개최하는 남구청장배 주민자치위원 스크린파크골프대회가 지난 24일 막을 올렸다.
이번 “남구청장배 주민자치위원 스크린파크골프 대회”는 남구관내 주민들에게 시설을 홍보하고 더불어 주민들간의 화합의 시간을 갖기 위하여 남구종합사회복지관과 대명사회복지관이 공동 주관하여 개최한다.
대회기간은 지난 2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30일 폐회식까지 5일간 대진표에 의한 토너먼트 대회 방식으로 남구종합사회복지관과 대명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며, 남구 관내 주민자치위원 78명이 선수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실내 스크린파크골프”가 추운 날씨에도 날씨와 상관없이 운동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건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로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남구청에서는 주민들에게 여가와 운동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올해 4월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남구종합사회복지관 지하에 5홀, 대명사회복지관 4층에 2홀 실내 스크린파크골프장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실내 스크린파크골프장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주민들이 언제든 찾아가 파크골프를 즐김으로써 여가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주민들이 실내 스크린파크골프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평소에도 실내 스크린파크골프장에서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이웃들과 친교의 장소로도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