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고객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정보보호본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카드사 고객정보유출사고 등으로 고객정보보호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을 염두에 둔 조치다. 본부 내에는 `고객정보보호부`와 `IT보안부`를 배속시켰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정보보호 및 IT보안을 총괄하는 단일 조직체계를 갖춤으로써 효율적이고 일관된 고객정보보호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체계를 정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