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현재 경제활성화를 위해 규제 완화 등 수많은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성과가 가시화되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정부가 추진하려는 많은 대책이 국회에서 입법화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서비스산업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호텔 신축 규제를 완화하는 법, 의료관..
국회가 1일부터 6월 임시국회를 열고 한 달 간 입법전쟁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국회는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비롯해 국회법 개정안, 민생·경제활성화 법안 등 여야가 첨예한 이견을 보이는 굵직한 현안이 산적해 격랑이 예고되고 있다. 6월 임시국회에서 다뤄야 할 현안이 산적해 있다. 그 가운데 가장 뜨..
요즘 때이른 폭염에 비를 구경하기 어려울 정도로 가뭄까지 심화되고 있다. 이 같은 날씨가 농작물 생육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농번기를 맞은 농가마다 작물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가뭄이 장기화되면서 경북도내 각 지자체가 급수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지난달 한 달간 경북지역의 강수량이 30㎜ 정도에 그치면서 평년 ..
우리나라 최고의 실내 꽃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구꽃박람회가 3일 개막됐다. 이날 꽃박람회장을 찾아온 초등학생들이 신기한 듯이 아름다운 꽃들을 바라보고 있다.
낙동강에서 정체수역과 수질오염의 지표종인 큰빗이끼벌레가 발견됐다.지난해에는 7월에 발견됐지만 올해는 한 달이나 더 빨리 출몰한 것이라 강 생태계가 급변하고 있지 않나 하는 우려를 낳고 있다.2일 대구환경운동연합에 따르면 대구 달성군 화원읍 낙동강 사문진교 부근에서 낙동강 어부의 그물과 강바닥, 수초..
낙동강에서 정체수역과 수질오염의 지표종인 큰빗이끼벌레가 발견됐다.지난해에는 7월에 발견됐지만 올해는 한 달이나 더 빨리 출몰한 것이라 강 생태계가 급변하고 있지 않나 하는 우려를 낳고 있다.2일 대구환경운동연합에 따르면 대구 달성군 화원읍 낙동강 사문진교 부근에서 낙동강 어부의 그물과 강바닥, 수초..
원활한 전력공급을 위해 지난해 여름부터 시행된 각 지자체의 ‘개문냉방단속’과 관련, 올해 역시 때 이른 불볕더위에 많은 매장들이 개문냉방을 하고 있어 자칫 ‘개문냉방단속’이 무의미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일고 있다. 특히 많은 시민들이 몰린 동성로 일대 대부분의 매장들은 하루 종일 문을 연 채 냉방..
대구경북 섬유수출 기업들이 지속되고 있는 엔저 대책과 고부가가치 섬유개발, 정책적 지원 필요성에 한 목소리를 냈다.이는 한국무역협회가 2일 오전 11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 개최한 대구경북 섬유 수출기업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집중 제기됐다.이날 간담회엔 한국무협 김정관 부회장과 ㈜보광, ㈜부경화섬 등 ..
대구 서부경찰서는 노인을 상대로 단순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을 부풀려 판매한 업주 황모(49)씨 등 2명을 건강기능식품에관한법률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황씨는 지난 3월 18일 서구 비산동의 자신의 사무실에서 노인들을 모아놓고 오메가3와 프로폴리스 등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속여..
대구 강북경찰서는 무허가로 식자재를 만들어 가맹점에 납품한 프랜차이즈 업주 박모(41)씨 등 2명을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일 밝혔다.경찰은 또 유통기한을 표시하지 않거나 변조한 떡볶이 떡 등을 납품한 장모(43)씨 등 3명을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2014년6..
경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성인권 교육을 실시한다.2일 성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3일까지 진행되는 성인권 교육은 중학생은 10회기, 고등학생은 5회기로 성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성주고등학교 도움 2반에서 신청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이번 성인권 교육은 10회기에 걸친 심..
경북도교육청이 1일부터 학교 주요정보를 초·중교 정보공시 대국민서비스 ‘학교알리미’를 통해 일제히 공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3차 공시자료는 도내 총 1015교의 학교회계 예·결산서외 22개 항목으로 각급학교에서 입력한 자료를 교육청에서 다시 한 번 검증을 거쳤다. 공시자료는 학교알리미를 통해 공개되며 별도..
㈜씨씨티연구소 최정헌 회장은 2일 오후 경북대 총장실에서 손동철 총장 직무대리에게 학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발전기금은 나노소재공학부장학기금으로 적립돼 나노소재공학부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11년 2월에 설립된 ㈜씨씨티연구소는 친환경 바닥재인 포스콘, 운동장..
경북도교육청이 장애학생의 직무능력 강화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해 구미대학교와 서라벌대학교와 연계한 맞춤형 직업 위탁교육을 실시한다.2일 경북도교육청은 일반계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 3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위탁학교를 통한 직업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올해는 경주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대구동부소방서(서장 우명진)은 2일 관내 주요인사로 구성된 클린소방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 8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클린소방위원회는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깨끗하고 건강한 소방행정 만들기 및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뜻을 함께 모아 소방서와 공동으로 실천하기로 했다. 또한 클린소방위원회는 불합리..
대구에서 제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여객기가 랜딩기어 이상으로 램프리턴(비행기를 탑승 게이트로 되돌리는 것) 했다.2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55분께 대구국제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으로 가던 티웨이항공 TW803편이 기체 결함으로 이륙 후 30분 만에 회항했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30분 간의 비행 끝에 ..
대구경북본부세관 소속 마약 탐지견과 운용요원(핸들러)이 지난해 3월에 이어 또다시 마약사범을 적발했다.2일 대구세관에 따르면 마약 탐지견 겨레(2살·레브라도 리트리버)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30분께 대마를 흡입하고 몸에 대마를 숨긴채 중국 상하이(上海)를 출발, 대구공항으로 입국한 부산지역 섬유회사 중국 주..
지역의 한 대학교 학생들이 실무형 교육을 통해 자신들이 직접 개발한 브랜드를 편집숍에 입점 시키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 화제다.화제의 주인공은 계명대 패션마케팅학전공 학생들이다.2일 계명대에 따르면 이 대학 패션마케팅학전공 4학년 52명의 학생들은 지난 4년간 학업성과를 바탕으로 2일부터 5일까지 계명대 ..
2일 오후 1시40분께 영천시 중앙초등학교 급식실 및 강당 개축공사 현장에서 콘크리트 타설 과정에서 상판 거푸집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현장에서 작업을 하던 인부 5명 가운데 4명이 부상을 입고 영천 영대병원에서 치료중이나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영천경찰서 관계자는 “교육청 관계자..
청우디지털정보통신, ㈜동남무선통신은 2일 오후2시 행정부지사실에서 포플라장학기금 기탁금 각 1000만원을 주낙영 행정부지사에게 전달했다.두 업체의 대표는 父子관계로, 국내 최초 산불예방 홍보용 디지털자동방송기기를 개발해 도내 시군에 납품하면서 회사를 성장시켰으며, 기부를 결심하고 수소문하던 중 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