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4일 치른 제6회 지방선거에서 선거법 위반으로 선관위에 적발된 공무원(교육공무원 포함)이 모두 200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직 공무원보다는 주로 지방 공무원들의 적발 사례가 다수를 차지했다.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유대운 의원(서울 강북을)이 중앙선거관리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구지역 고용 노사민정(勞社民政) 협의회 회의가 22일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열린다.협의회에는 권영진 시장, 김위상 한국노총 대구본부 의장, 황보국 대구고용노동청장, 권영순 대구여성단체협의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방안과 청년 일자리 창출 ..
경북도는 1월부터 18종의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하나로 통합?연계한 부동산종합증명서를 시, 군과 읍, 면, 동사무소 민원실 및 온나라 부동산 포털(www.onnara.go.kr)을 통해 서비스 하고 있다고 밝혔다.부동산종합공부는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 18종의 부동산 관련 ..
경찰청이 수사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입한 '수사관 교체 요청제'의 신청 사유 중 편파수사가 절반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수사관 교체 요청제'는 사건관계인이 편파수사, 금품수수, 수사관의 친족관계나 친분관계 등 수사 공정성 침해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수사관 교체를 요청할 ..
검찰의 자체적인 감찰 업무에 대해 외부 전문가들의 부정적인 인식이 매우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2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새정치민주연합 이상민 의원이 법무부로부터 입수한 '대검찰청 감찰본부의 외부인사영입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보면 한국행정학회는 지난해 9월 검찰 안팎의 전문가 147명..
경주에서 열리고 있는 하루 만에 즐기는 터키여행 '이스탄불 in 경주 2014'의 관람객이 50만을 육박하고 있다. 최근 터키 이스탄불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경주 황성공원(실내체육관 옆)에는 연일 국내외 관람객과 관광객들의 발길로 북적인다. 지난 18일 개막 후 7일 동안 '이스탄불 in 경주' 행사장을 다..
캐나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한·캐나다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해 "FTA를 통해 서비스산업, 문화산업까지 망라하는 포괄적 파트너십으로 발전하게 된다"고 기대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 도착한 뒤 첫 일정으로 현지에서 동포 만찬간담회를 가진 자리에..
화창한 가을날씨를 맞은 대구와 경북 지역은 다채로운 행사 속에 지역 곳곳에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20일 오전에는 대구시 중구 남산동 자동차부속골목에서 '제5회 자동차 튜닝모터쇼'가 열렸다. 튜닝에 관심이 많은 자동차 동호회부터 레이싱 모델을 찍기위해 찾아온 사진사들까지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북상하는 가운데 대구와 경북 지역은 오는 24일 태풍의 간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대구기상대에 따르면 대구·경북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 강수량(1~8㎜)보다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바다의 물결은 22일 동해 먼바다로부터 2~3m..
30대 임산부가 대구의 공원 화장실에서 아이를 출산해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20일 낮 12시12분쯤 달서구 성당동 두류수영장 앞 여자 화장실에서 황모(38)씨가 변기에 아이를 낳았다. 이 과정에서 비명을 질렀고, 주민 서모(72)씨가 경찰에 신고했다. 서씨는 경찰에서 "지나가는데 비명이 들려 들어가 보..
대구지역 최대 폭력조직인 향촌동파 두목이 목욕탕을 찾았다가 5만원짜리 범칙금 스티커를 발부받았다. 12월11일까지 중소상인과 서민을 괴롭히는 동네조폭을 100일간 특별단속하고 있는 경찰에 적발됐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향촌동파 두목 탁모(52)씨와 동구연합파 행동대원 이모(42)씨, 평리동파 추종세력 박..
지난달 23일 칠곡군 석적읍 낙동강변에서 변사체로 발견된 A(여·72)씨 살해 용의자가 사건 발생 28일 만에 경찰에 검거됐다.칠곡경찰서는 지난 19일 오전 10시 45분께 칠곡 지천면 노상에서 살해 용의자 B(30)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B씨는 혼자 살고 있는 A씨 집에 침입해 살해한 후 시신을 인근 낙동강..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고철 판매 독점이나 보훈병원 장례식장 운영권을 주겠다고 속여 49억원을 가로챈 대한민국상이군경회(大韓傷痍軍警會) 전(前) 사무총장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대구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김성엽)는 19일 특가법상 사기와 사문서 위조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된 전 상이군경회 사무총장 정모(6..
지난 19일 SK에너지(주) 대구물류센터 입구 도로에서 발생한 화물차량 폭발 사고의 원인이 차량 운전자의 방화로 조심스럽게 추정되고 있다. 대구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19분께 대구시 동구 내곡동 SK에너지 물류센터로 진입하려다가 후진하던 1t 포터 화물차량에서 폭발이 일어나 차량 운전자가 ..
대구지방조달청은 최근 지역의 중소기업인 ㈜비에스케이를 방문해 제조현장에서 간담회를 가졌다.㈜비에스케이는 주방기구, 놀이기구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2003년 상호변경 및 법인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발전 해오고 있으며, 2005년 전기용품 안전인증, 2009년 기술혁신중소기업이노비즈(INNOBIZ)인증..
안전보건공단 대구서부지사는 최근 공단 직원 및 업무협약기관인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근로자건강센터 등 유관기관관계자 20여명이 관내 보육시설을 방문해 교사, 시설관리자, 어린이 3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서비스를 전개했다.이번 활동은 업무협약기관(한국전기안전공사)과 함께 스티커·포스터..
농협중앙회 경북본부가 지난 20일 경북도와 공동으로 김천시 증산면 평촌리에 위치한 옛날솜씨팜스테이마을에서 도시지역 가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농협 '식사랑 농사랑 도시가족 주말 농부' 농촌체험 행사를 가졌다.'도시가족 주말농부' 농촌 食문화 체험행사는 농촌마을에서 우수농산물을 수확한..
경북도가 지난 20일 안동 강변시민공원에서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성공기원 제2회 어린이 물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는 경북도와 안동시, (재)2015세계물포럼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물포럼이 주관한다. 2015 제7차 세계물포럼 성공개최를 기원, 미래시대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물..
한국도로공사 함양성산 건설사업단장(단장 최석훈)이 고령군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 합동결혼식 행사에 2백만 원을 기부해 고령군에 지난 19일 오전9시 군수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도로공사 함양성산 건설사업단 직원일동은 지난 2013년에도 고령군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 합..
대한적십자사 영주시 순흥면봉사회와 순흥면은 지난 19일 순흥면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가구를 위해 순흥면사무소 전정에서 빨래봉사를 실시했다.이날 행사는 영주소방서 풍기119안전센터 순흥지역대 소방차 급수지원과 대한적십자사 영주봉사회 빨래차로 대한적십자사 순흥면봉사회 회원 1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