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민사관학교의 문경 이전이 최종 확정되었다. 문경시는 지난 1월 6일 경북 농민사관학교 문경 유치를 위해 농민단체를 중심으로 구성된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여 유치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같은 달 16일 경북도 측의 문경 이전 결정을 내부적으로 통보 받은 바 있다. 문경 이..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산하 봉사단체인 ‘의성상록자원봉사단’은 지난 2일 10시30분 의성읍 중리리 충혼탑과 호국동산 일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단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혼탑, 항일독립운동기념탑, 호국충훈비 주변에 산재한 생활쓰레기와 잡초 등을 뽑아 제68회 현충일을 앞두고 현충시설 주..
상주시는 지난 1일, 2일 양일간 제3기 공감톡톡 멘토링 멘토와 멘티 103명을 대상으로 ‘상주시의 현재와 미래가 만나다’라는 주제로 소통 교육을 진행했다. 공감톡톡 멘토링은 시가 공직의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멘티)들에게 조직문화와 업무 등에 대한 조언을 자유롭게 구할 수 있는 멘토를 짝지어 안정적인 공..
구미시는 3일 낙동강체육공원 농구장에서 길거리 농구 동호인의 축제인 ‘통일염원 2023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농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총 96개팀 400여명이 참가했으며 경기는 각 부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전·후반 구분없..
김천시는 6월 이달의 기업으로 JH 화학공업㈜를 선정하고 2일 선정패 전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했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JH 화학공업㈜는 2012년부터 김천 1 일반산업단지(1단계)에 자리 잡고 있으며 리튬이온 이차 전지를 구성하는 핵심 재료이자 국가 주도 녹색 성장사업의 핵심 분야인 이차 전지용 전구체..
구미시의회는 6월 2일부터 23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68회 구미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 김재우 의원은 무분별하고 산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구미시 축제, 행사 등을 언급하며 낙동강과 4공단, 동락공원, 금오산을 중심으로 문화, 예술, 체육이 어우러지는 통합 ..
대한민국 최초로 예천군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회식이 3일 오후 6시 30분 예천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날 개회식에는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대회조직위 위원장인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달란 알 하마드 아시아육상연맹 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
영양군은 지난 4월 MOU체결 1차 방식으로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90명이 입국한 데 이어 지난 2일 MOU체결 2차로 베트남에서 198명의 근로자가 입국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6일에 입국한 1차 MOU 계절근로자가 C-4 비자로 들어와 90일 동안 체류하는 것과 달리 이번에 입국하는 근로자는 E-8 비자로 입국해 5개..
안동시청사가 환경부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6월 말까지 물순환 청사로 탈바꿈한다. 2016년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410억 원)’은 도시화로 형성된 시가지 불투수면 곳곳에 LID(저영향개발, Low Impact Development) 기법을 적용해 빗물의 침투, 저류 능력을 ..
흡수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천연 냉감 소재로 만들어진 영주 풍기인견이 이른 무더위를 만나 본격적인 수도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영주시는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23 영주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페스티벌 첫날인 2일 오후 7시 30분 패션쇼를 겸한 개막식에서는..
청송군은 지역 대표 화원인 ‘산소카페 청송정원’(약 4만2000평)에 조성된 청보리 수확에 들어갔다. 군은 봄철 청송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비개화기 새로운 볼거리와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청송정원에 청보리 단지를 조성, 지난 4월 29일부터 무료 개장하여 싱그러운 초록 물결의 장관과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
보훈의 달을 맞아 한‧미 연합 부사령관을 역임한 김재창 예비역 대장을 포함한 7명의 봉화군 출신 예비역 장성들이 지난 1일 봉화군청을 방문해 봉화군이 당면한 두 가지 주요 현안에 대하여 박현국 군수와 면담하며 공론을 모았다. 우선 봉화군은 지난 2019년 한 차례 고배를 마셨던 봉화양수발..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국회 사무처에 의원·보좌진 등의 출입기록을 요청했으나 국회 측이 임의제출을 거부했다. 검찰은 “이해하기 어렵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1일 법조계·정치권에 따르면, 돈 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최..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위믹스’ 보유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지난주 위메이드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이준동)는 지난달 24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위메이드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위..
고위직 자녀 특혜 채용 논란에 직면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1일 감사원이 채용와 인력관리 실태 감사를 결정한 것과 관련해 반대 입장을 내놨다. 선관위 관계자는 1일 뉴시스에 “국가공무원법 제17조2항(인사에 대한 감사)에 따라 감사원 인사 감사 대상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국가공무원법 제17조2항..
포항시는 차세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해양바이오·스마트양식 등 혁신적인 해양산업 육성의 최적지로서 신해양시대를 선도할 신산업 생태계를 착실하게 조성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해양바이오산업은 해양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활용해 인류에 유용한 제품·서비스를 생산하는 산업을 ..
경주시가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을 위해 본격적인 밑그림 그리기에 들어갔다. 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주시 복합문화도서관(가칭) 건립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도서관 현황 분석, 국내‧외 사례 조사, 설문조사 등을 ..
영덕군은 대만에 배추를 수출하는 농가가 검역요건과 절차 등을 숙지해 안정적인 글로벌 판매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난달 31일 농촌진흥청과 협업해 지역 배추재배 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성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강화된 검역요건에 따라 배추를 수출하는 농가라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사항으로, ..
경주 칠평도서관이 RFID 시스템 구축 및 내부 개선공사를 마치고 오는 7일 재개관한다. 이번 RFID 시스템 구축으로 5권 이상의 도서를 한꺼번에 대출·반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칠평도서관은 소장자료 5만 2000여 권에 대한 RFID태그 부착 및 도서 정보 입력을 완료했다. 한 번에 5권 이..
DGB대구은행은 ESG금융을 선도하고자 ESG캠페인에 동참하는 가입 기업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DGB ESG 사업자우대통장’을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DGB ESG 사업자우대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및 법인을 가입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0%p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