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보건소는 지난 2일부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할 서구 주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 중이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 건강측정기기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에 ‘오늘건강’ 앱을 설치 및 연동해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6월 1일부터 시작한다. 모집 대상..
대구 동구청이 지역의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제3회 대구 동구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0년, 2022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대구 동구의 자연경관 및 역사와 문화, 축제, 명소 등 동구의 모든 관광자원을 소재로 하며, 지역·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
대구시 남구 대명6동 행정복지센터는 2023년 협업사업으로 ‘똑똑똑! 안녕하세요’ 1인가구 발굴·안부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1인 취약계층가구의 고립 및 고독사 방지를 위해 통장 22명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돼 1인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복지제도 신청을 안내하고 서비스 연계를 하..
대구 북구청은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북구청 중앙로비에서 ‘관광두레 개발 상품 홍보전시회’를 개최한다. 관광두레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힘을 모아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민역량에 맞는 관광사업(음식, 숙박, 여행알선, 기념품 등)을 지속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북구청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달성군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달성군 공무원 300명이 취약계층 600세대에 안부 묻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달성군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저소득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건강과 생활안전 등을 점검하는 ‘행복 나눔, 안부 묻기’..
대구 중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정념)에서는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4일 구청 대강당에서 어르신 ‘큰’사랑 효잔치를 개최했다. 매년 관내 팔순 어르신을 모시고 ‘효’ 팔순 축하 행사를 이어온 중구 여성단체협의회는 이번 행사에서 관내 팔순 이상 어르신 70분을 모시고 직접 잔칫상을 차려, 무병장수을 기원하..
울진군은 지난 4일 GS에너지 본사에서 GS에너지와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계 기후 위기 시대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발전과 에너지 안보 강화를 위해 울진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육성을 위해 진행됐..
대구 수성구와 의성군이 자매도시로 두 손을 맞잡았다. 대구 수성구와 의성군은 지난 4일 오전 의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친선 교류를 통한 우호 증진 △..
경주를 대표하는 사적지 대릉원이 한 달간 매일 밤마다 형형색색의 빛으로 물들고 있다. ‘2023 경주 대릉원 미디어 아트’가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32일 간 매일 밤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대릉원에서 개최된다. 대릉원 대나무숲 광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문화 관광관련, 지역..
경북도가 7일 도청 신도시의 활성화와 도시환경개선을 위해 개발계획과 2단계 실시계획 변경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청신도시 조성 계획은 현재 11㎢ 부지에 인구 10만명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2015년 4.258㎢ 규모에 1조429억원을 들여 인구 2만5000여명이 정주할 수 있는 행정기능 중심의 1단계 도시기..
포항시가 4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ESG 선도기업 수소 통근버스 전환 업무협약식’에 참석하며,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수소 모빌리티 보급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포항시에 따르면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포항, 경북, 서울, 성남, 평택, 구미 등 1..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관광 분야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지닌 예비 창업자와 기업을 발굴해 육성한다. 오는 28일까지 예비, 초기(창업 3년 미만), 성장(창업 3~7년) 3개 부문으로 나눠 접수하며 체험콘텐츠형, 기술혁신형, 시설기반형 등이 있다. 서류와..
경북도는 전국의 MZ 세대(1981년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M)뭐든 (Z)좋아! 경북 숏 타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대한민국의 중심! 경북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며, 경북의 한식, 한옥, 한복, 한글, 한지, 한음악 등 경북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로 구성된 30~60초 이내의 쇼츠 영상이면..
울릉군은 지난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울릉 온 가족이 즐기는 축제 한마당’을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울릉군이 주최하고 울릉군 여성 단체 협의회의 주관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울릉군 한마음회관 대공연장 및 로비에서 진행됐다.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3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
봄내 영화촬영소의 다미 스튜디오(대표 문루도)가 경북도청 신도시로 이전을 준비 중이다. 7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경북개발공사와 1만2000평 규모의 부지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약 90억원을 들여 VFX(visual effects) 오픈 촬영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촬영장 일부가 8월에 완성되면 총 900억원 이상의 ..
경북도가 올해 수소 차와 충전소 보급을 대폭 늘인다. 7일 경북도에 따르면 경북에 등록된 수소차는 308대로 전국 전국 3만1476대의 1%에 불과하다. 도는 올해 사업비 355억원(국비 267억원)을 투입해 수소차 296대(버스 68대)를 보급하기로 했다. 충전소는 현재 6대에서 10대로 확충한다. 이를 위해 지난 4일 서..
영덕군이 행정안전부가 정한 ‘국민행복민원실’의 기준에 맞춰 민원실을 리모델링하고 8일부터 손님맞이에 나선다. 영덕군은 민원인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13일부터 군청 1층에 있던 종합민원처리과를 확장하고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에 영유아를 동반한 ..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가 지난 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달 25일부터 10일간 이어진 제30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의원 8명의 5분 자유발언 이후 회기 중 상임위원회별로 검토를 마친 제·개정 조례안 등 28건을 최종 의결했다. 임시회 기간 동안 각 상임위원회는 제·개정 조례안 25건, 동의안 2건, 고시안 ..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역 생활문화동호회와 시민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인 ‘2023 대구생활문화제’를 오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2.28기념중앙공원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7일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3회를 맞이하는 대구생활문화제는 ‘도심 속 생활문화광장’을 주제로 지역 생활문화동..
대구시는 가칭 대구농수축산물유통관리공사(이하 관리공사) 설립을 위한 주요 절차인 지방공기업평가원 타당성 검토용역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대구시가 직접 관리하고 있는 대구북부농수산물도매시장(이하 농수산물도매시장), 한약재도매시장, 축산물도매시장에 대한 관리운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