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시민들이 체감할 변화와 새로운 도전으로 영천의 100년을 견인할 희망찬 한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2022년 신년 화두로 올해 영천 경마공원 착공 시기에 맞춰 ‘호시마주(虎視馬走)’를 선정했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상과 기운을 받아 코로나19..
김충섭 김천시장은 1일 “첨단자동차, 튜닝카, 드론산업을 미래 먹거리 3대 산업으로 삼아 김천의 미래 100년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임인년 새해 신년사에서 “2022년은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활성화로 완전한 성장궤도로 전환하도록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천∼거제간 ..
“미래 먹거리 준비와 민생 경제 회복으로 지속가능한 영주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장욱현 영주시장이 임인년(壬寅年)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미래먹거리가 될 역점사업과 다양한 민생안정 시책들로 가득 채운 시정을 운영하여 영주시의 지속가능성을 앞당기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하..
존경하는 문경시민 여러분! 동료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고향을 사랑하시는 출향인사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산천을 포효하는 백수의 왕인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고 새해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2012년 민선6대 문경시장..
존경하는 상주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 갈망하는 일상 회복을 기원하면서 새해 인사 올립니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을 받아 코로나도 물리치고, 지역 구석구석에 활력이 샘솟고, 시민들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사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바라시는 소망 모두 이루시고,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그 어느때보다 힘든 시기에도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기꺼이 불편함을 감내해 주신 시민 ..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기대와 희망이 넘실대는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고대했던 일상회복은 잠시 멈추고 있지만 머지않아 우리는 다시 일상을 회복할 것입니다. 생활 전반에 걸친 숱한 어려움을 딛고 일어선 시민여러분! 지난 한 해..
존경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2022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긴 시간 인내와 희생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의 고비를 함께 넘겨주신 구미시민들께 깊은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그 노고에 힘입어 우리 구미는 버텨냈고, 소중한 일상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방역과 백신 접종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
주낙영 경주시장은 2일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코로나로 인한 일상회복과 얼어붙은 경제를 되살리고 변화·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역동적인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주 시장은 호랑이해 신년 화두로 ‘동심동덕(同心同德)’을 선정했다. 같은 목표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하고 연대와 협력으로 더 나..
2022년 임인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뜻하시는 일 모두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준비에도 많은 힘을 보태주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경북교육가족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가 더 건강하시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아직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경북교육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님, 도민이 한마음이 되어 위기 극복을 넘어 미래교육..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30일 “대구미래역량교육은 모소대나무를 가꾸는 마음과 같다”며 “대구교육은 대한민국 교육수도로서의 뿌리를 더욱 공고히 내리고 있다”고 말했다. 강 교육감은 이날 신년사에서 “대구교육의 당면 과제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 잘 하는 것, 도전하고 싶은 것을 ..
존경하는 경상북도 도민 여러분!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해 더욱 건강하시고 바라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무엇보다 코로나를 물리치고 일상이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임인년(壬寅年)은 호랑이 해입니다. 호랑이는 우리 민족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강인함과 용맹함을 상징하는..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대망(大望)의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 신축년(辛丑年)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저력으로 소중한 희망을 심어준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5+1 신산업이 괄목할만..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은 지난 1일 오전 대구 동구 지저동 아양기찻길에서 시민들이 힘차게 떠오르는 새해 일출을 맞이하고 있다.
이승율 경북 청도군수가 2일 오전 7시쯤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69세다. 이 군수는 국민의힘 소속 단체장으로 2014년 군수에 당선된 뒤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청도농협 조합장, 청도군의원과 군의장 등을 거쳤다. 그는 췌장 관련 지병으로 서울의 병원에서 수개월 간 입원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빈소..
2022 임인년(壬寅年) 붉은 태양이 온 대지를 따쓰하게 비춘다. 천간(天干)이 ‘임(壬)’이고, 지지(地支)가 ‘인(寅)’인 해. 육십갑자(六十甲子)로 헤아리면, 서른아홉 번째 해이다. 그래서 2022년 새해는 ‘검은 호랑이의 해’로 불린다. 새해부터 살을 에는 한파가 기습했다. 코로나가 세상을 덮치면서 모든게..
2일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현재,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86명(해외유입 3명 포함)으로 누적 확진자는 2만3335명(해외유입 370명 포함)이다. 대구에서 일일 확진자가 100명대 이하로 발생한 것은 지난달 4일 이후 30일 만이다. 북구 소재 A어린이집 관련으로 9명(누적 69명)..
올해 대구 분양시장이 지난해 공급과잉과 정부의 규제 등의 영향으로 조정기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2일 지역 광고대행사인 에드메이저의 대구·경북 주택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분양 가능한 물량이 39개 단지 2만8669가구로 추산되지만, 지난해 가능 물량 대비 68%가 공급돼 실제로는 1만9494가구가 공급..
고기싸롱 화원점(대표 권수경)이 지난 30일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진천)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해 달라며 270만원 상당의 백미 100포를 기탁했다. 권수경 대표는“추운 겨울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