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영주간 복선전철화 등 건의 영주시장과 이영호 시의장이 지역의 미래발전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7일 오후 정부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와 만남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장욱현 시장과 이영호 시의장은 영주의 미래 발전계획과 지역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며 중앙선 KTX이음 서울역 출발, 점촌-영주간 복선..
세계 최고의 명품고추를 생산하는 영양고추유통공사의 ‘빛깔찬 고춧가루’가 수출확대를 위해 (사)경상북도 수출기업협회와 수출 상호협력 MOU체결을 했으며, 행사 후 미국 수출 선적식을 통해 영양 햇고춧가루 첫 출하를 시작했다. 영양고추유통공사(사장 최현동)는 31일 오도창 영양군수, 배영일 (사)경상북도 수출기업..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4월 15일부터 현재까지 만18세 이상 전 군민의 코로나19 백신 1·2차 접종 결과, 경북도내 최상위 접종률을 기록하고 있다. 청송군의 접종률은 전체 인구 24,953명 중 1차는 79.4%, 2차는 54.8%에 해당하는 수치로, 전국 평균 1차 55.7%, 경북 평균 1차 64.1%, 2차 32.9% 보다 월..
제3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위원장 정재송)가 지난 9일 작품접수를 마감하고 본격적인 심사에 들어갔다. 이번 영화제 작품은 국내를 비롯한 해외 11개국에서 총 948편이 접수돼 제1회 202편, 제2회 529편에 이어 개최 3년차에 무려 5배에 육박하는 기록을 보이며 흥행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경로효친의 건전한 가족제도 정착과 지역사회의 효 문화 확산을 위해 봉화군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오는 10월부터 효행장려금 3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만 80세 이상의 직계존속이 포함된 3세대 이상 가정으로 신청일을 기준으로 봉화군내에 1년 이상 계속하여 ..
안동시의회(의장 김호석)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아흐레 일정으로 제228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새롭게 구성하고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사, 의원발의 및 집행부 제출 조례안 등 2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인 9월 1일 제1차 본회의..
사)경북장애인부모회 안동시지부(지부장 한임섭, 이하‘안동시장애인부모회’)는 지난 8월 27일(금) 해움심리상담연구소(최경희 소장)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그동안 장애인, 장애인가족 등에 대한 인권교육, 성교육, 사례관리 등을 통해 6년여 기간 동안 지역 내에서 연계해 온 두 기관의 경험을 토..
9월 2일 민주노총 보건의료 노조의 전면 총파업이 예고된 가운데 대구지역에서 이를 지지하는 집회가 열렸다. 대구 시민단체 등은 지난달 31일 오전 대구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공의료 및 보건의료 인력 확충을 촉구했다.
울진군은 지난 30일 온정면에서 첫 벼 베기가 시작됐다고 밝혔다.첫 수확 농가는 광품리 임종관씨로, 조생종 진광벼를 지난 4월 30일 이앙해 120일 만에 수확했다. 진광벼는 농촌진흥청에서 2016년 육종한 조생종 벼 품종으로 이모작 전 작물로 적합한 품종이며, 조기재배에서 평균 쌀 수량이 10a당 591kg로 해담쌀에..
청소년수련시설 경주시 화랑마을은 9월을 맞아 소확행 이벤트 2탄 ‘초성 맞추기 퀴즈’를 시행한다.이벤트에 참여하려면 1일부터 30일까지 경주시 화랑마을 페이스북에서 초성 문제의 정답을 댓글로 달면 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화랑마을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10월 1일에 화랑마을 페이스북을 ..
이희진 영덕군수는 지난 30일 병곡면 병곡항을 방문해 고수온으로 피해가 발생한 멍게양식 어업인들의 피해상황을 청취하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수명이 5년 이상인 멍게는 성장을 위한 적정수온이 10~20℃으로 24~25℃이상이 되면 먹이활동이 감소하며 성장이 느려지고, 껍질이 쪼그라드는 현상(피낭 쪼그랑증)..
경주시는 통일신라시대 유적지인 성동동 전랑지 인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생활하수관로 설치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경주시 성동동 일대는 1963년 대한민국 사적 제88호로 지정된 ‘경주 성동동 전랑지’와 인접한 탓에 개발에 많은 제약을 받아 왔다.이에 시는 구시가지 내 하수도 미설치 구역 하..
포항시는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을 통한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물순환 도시 포항’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상?하수도 시설 확대뿐만 아니라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기후변화 위기에 대비하는 침수..
언론에 재갈을 물린다는 비판에 직면한 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대해서 여당은 반대를 무릅쓰고 입법을 밀어붙이고 있다. 언론으로 하여금 자기 검열을 야기하는 위축효과를 낳아서 언론의 권력에 대한 견제를 무력화하여 공론장을 훼손할 우려가 있는 법안의 입법 시도 현장을 돌아보면서 우리의 정치 현실을 생각해 본..
간·뼈·신장·장 등 전신 조직에서 관찰되는 혈중 알칼리성 인산분해효소(ALP)로 노년층의 근감소증을 예측할 수 있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왔다.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용제 교수·감염내과 조아라 교수팀(공동 제1저자 이준혁 을지의대 노원을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은 이같은 연구 결과를 지난 30일 ..
15개월 만에 기준금리가 인상되면서 초저금리 시대에 저렴한 이자로 집주인이 된 '영끌족'의 부담이 커졌다. 여기에 금융당국이 대출 규제에 나서면서 대출 연장 시 한도가 감액되거나 일부 상환을 요구받을 수 있다는 우려도 커지고 있다.28일 금융 및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26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달 27일 본사 5층 회의실에서 현대무벡스(대표 현기봉)와 ‘승강장안전문 레이저 스캔 센서’ 국산화를 위한 공동 기술개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승강장안전문에 승객 끼임을 감지하는 핵심적인 기능을 하는 센서를 국산화하고, 제작사별로 다른 센서의 호환성을 확..
SM그룹 건설부문 SM우방이 대구 수성구 신흥주거지인 파동에 ‘수성레이크 우방 아이유쉘’ 394세대를 9월중 분양예정이다.‘수성레이크 우방 아이유쉘’은 대구시 수성구 파동 68-7번지 일대에 지하 3층, 지상 25층 6개동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전체 394세대 중 전용면적별 공급세대수는 △59㎡ 126세대 △84㎡A 42..
용평리조트는 지난달 28일 발왕산 콘서트데크 오픈 기념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용평리조트는 발왕산 정상에 일몰을 바라보며 공연을 볼 수 있는 콘서트데크를 오픈하고 이에 맞춰 기념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발왕산 콘서트데크 오픈 기념 공연은 문화적 즐거움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메타버스(Meta·Universe 합성어) 가상공간을 활용해 계열사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들과 격의 없는 디지털 소통에 나섰다.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지난 30일 메타버스 미팅 플랫폼 ‘Gather Town(개더타운)’에 구현한 ‘DGB타운’에서 약 90분간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