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부터 흡연자의 금연 유도 및 비흡연자의 흡연 예방,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흡연의 건강상 폐해를 그림 또는 문구로 담배갑, 포장지에 표시하고 있으며, 담배갑의 건강경고 메시지를 통해 사회전반에 모든 담배는 건강에 해롭고 금연이 필요하다고 알리고자 함이..
대구시는 23~26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FIX 2024에서 ‘대구시 UAM 특별관’을 운영한다.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운영되는 이번 UAM 특별관은 ‘대구 UAM이 바꿀 더 나은 미래’ 라는 주제로 짜여졌다.대구시와 UAM 사업으로 협력 중인 SKT 컨..
군위군에 시나브로 봉사활동이 잔잔한 감동을 준다.더불어 함께 만드는 공존의 세상을 펼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짜장 나눔 봉사활동지난 21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군위군지구협의회는 부계면 대율리 주차장 일대에서 각 읍·면 단위봉사회 회원 50여명과 함께 취약계층 짜..
경북도는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22일부터 도내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5만원 할인 상품권 지원 사업을 한다.사업은 지난 2월 발표한 경북도 저출생과 전쟁 100대 실행 과제 중 하나다.최근 물가 상승으로 다자녀 가정의 부담이 가중되는 ..
영천시의회는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 15~21일까지 총 5일간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를 받았다.주요업무보고는 평생학습관, 공원관리사업소, 농업기술센터 순으로 진행됐다.▲이영기 시의원 우로지 황토길 조성 후 시민들 방문이 잦은데, 황토길 자연숲과 우로..
아침 출근길 음주운전이 좀처럼 숙지지 않는다.전날 과음을 한 상태에서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술에 취해 있는 것과 같은데도 자고 나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운전자가 여전한 탓이다. 실제 출근길 차선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운전자들이 심심찮게 눈에 띈다.때문에 경찰이 ..
iM뱅크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가 손잡고 21일 수성동 본점에서 ‘지역사회 ESG 경영 확산 및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 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R&D 기업 및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에 의지를 모았..
군위군의회가 21일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는 군위군의회는 10월 28일까지 8일간 회기를 운영한다.임시회에서 각종 안건의 심의·의결과 함께, 집행부 각 부서를 대상으로 주요 군정 현안사업과 정책에 대한 군정 질문을 한다.주요 사업장을 방문하는 현장 방문..
대구교육청은 22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4 다:행복한 대구교육 공모전’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교육청은 지난 7월 1~ 9월 20일까지 ‘믿어요. 함께 해요 우리학교’라는 주제로 '대구학부모선언문'속에 담긴 10가지 약속 실천 사례를 △수기 △그림 ..
‘2024 달성군 청소년 축제’가 26일 막 오른다.축제는 현풍읍 포산공원에서 열린다.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재능과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관심을 높여 매년 운영..
수성구는 ‘제20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저출산 극복 부문에서 우수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2004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추진한 시책을 공모해 훌륭한 성과를 낸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대회..
대구 동구청은 지난 21일,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와 ‘꿈꾸는 아이들, 희망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어려운 상황에 놓인 아동을 발굴하고 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꿈지원사업, 조식지원사업 등을 추진한다. 전광석 월드비..
최재훈 달성군수가 살기좋은 달성 건설에 행정력을 총동원 하고있다.산업과 교육·복지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행정을 펼치면서 ‘최초, 최대, 유일' 기록을 차례로 달성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말 그대로 과감한 행정혁신, 달성군이 선도하고 있는 셈이다.최 군수는 △전국 최초..
지난해 대구의 지방세 감소액이 1660억 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미분양 아파트가 1만 가구에 달하는 등 부동산 거래 위축에 따른 취득세 등이 감소한 게 원인으로 작용했다.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비례)이 행정안전부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3년 대구시의 지방세 수..
대구시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본청과 산하 사업소에 근무하는 공무직근로자 412명을 최대 65세까지 단계적으로 정년을 연장한다.대구시 본청과 산하 사업소에서 시설물 유지보수 및 장비관리, 상담, 상수도검침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직근로자 정년을 현재 60세에서 최대 ..
경북도 산하 공공기관이 ‘돈먹는 하마’ 혈세탕진 기관으로 급추락하고있다.주먹구구식 업무추진과 업무추진비 사용 탓이다.도민의 혈세 낭비에 따른 경북도의 대책 마련이 급선무다.이 사실은 정경민<사진> 경북도의원이 알렸다.정 도의원은 22일 열린 제350회 임..
고창준 육군 제2작전사령관이 22일 육군 제2작전사령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하고 있다...
대구시의 군부대 이전과 관련한 당부의 말이 국정감사장에서 쏟아졌다.국회 국방위원회는 22일 오전 육군 제2작전사령부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했다.강대식<사진> 국민의힘 의원은 "군부대 이전 후보지가 선정되면 주민의 수용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지역과 ..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금융소외계층의 금융거래 접근성 제고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점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1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전자점자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이 금융거래를 더 정확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비대면금융..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주택 밀집지역 등 만성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 개방 공유사업’과 ‘공한지 활용 주차장 조성사업’을 매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주차장 개방 공유사업’은 주차 공간 공유문화 확산 및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대형건물‧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