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달 30일 건천읍 송선2리 경로당 및 마을회관 준공식을 가졌다.준공식은 주낙영 경주시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경로당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기념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송선2리 경로당은..
깊어 가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아름다운 경주의 밤을 만끽할 ‘문화유산야행’이 오는 18,19일이틀간 교촌한옥마을에서 열린다.올해로 9회째인 문화유산야행은 유·무형 문화유산을 활용한 야간 문화 축제를 통해 경주를 야간 명품 관광지로 각인시키기 위한 취지로 2016년부터 ..
축제의 계절 신라의 달밤이 춤을췄다.축제가 열리는 경주시내 곳곳 관광객들로 인산인해 이루었다.상인들은 함박 웃음을 지었고, 나들객을 천년고찰에 한껏 매료됐다.▣2024 황금카니발 축제 성료경주 중심상가가 지난 주말 3일 동안 맥주‧뮤직 페스티벌 등으로 젊음의 거리로 ..
경주벼루박물관 손원조 관장(82)이 민화 및 펜화 전시회를 연다.오는 6일까지 경주문화관1918에서 열릴 그림 전시회는 손 관장이 15년전 부터 배운 민화 30여점과 4년 전부터 익힌 펜화 20여점 등이 전시된다.경주시‧군 통합 제6대 경주문화원장을 역임한 손 관장의 ..
제77주년 한국농촌지도자 전국대회가 2일까지 3일간 포항시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대회는 지난해 6월 농촌지도자 경북도연합회에서 전국대회 유치신청서 제출과 8월 대회 개최계획 브리핑, 시설 확인 등 심사단의 현장확인 등을 거쳐 경북이 전국대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축제는 지난달 27일을 시작으로 오는 6일까지 10일간 열린다.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주말을 포함한 4일간 60만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탈춤 축제가 가진 브랜드가치 제고와 더불어 상권 활성화라는 두 마..
홍준표 대구광역시장,빅테크기업 메타 및 PNP 본사 방문해 글로벌 협력 강화▸ 기업 이윤보다 인류 미래 우선하는 메타 경영철학에 감명, AR글래스 협력사업도 즉석 제안▸ PNP와는 창업생태계 더욱 공고히 하기로홍준표 대구시장이 미국 실리콘밸리를 대표하는 빅테크 기업 메..
대구시의원, 경북도의원들의 1인당 조례 발의 건수가 사실상 전국 꼴찌다.최근 2년 동안 대구시의회와 경북도의회의 조례 발의 건수가 전국 최하위이다.이 사실은 대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대구경실련)은 2022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 지방의회 전반기 조례 입법 실태..
경북도는 1일 구미 호텔금오산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인 경북 제2회 구미 에듀케이션 포럼’에 참가했다.이날 아시아 16개국 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 외국인 유학생 정책을 소개했다.‘구미 에듀케이션 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아시아 16개국 교육 ..
'중앙선 1942 안동역(옛 안동역사) 터 를 안동시가 주도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한국철도공사 본사는 지난달 26일 열린 이사회에서 옛 안동역사 터 내 편입된 한국철도공사 소유 자산 4만9115㎡를 안동시에 매각하는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옛 안동역사 터는 전..
홍준표 대구시장의 강경노선이 연일 계속되고있다.홍 시장은 최근 대구·경북(TK)신공항 건설과 관련, “좌고우면 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의성화물터미널 위치 선정을 두고 벌어지고 있는 갈등 탓이다.홍 시장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일을 하다..
경북도환경연구원 경영이 제 멋대로다.회계관리는 엉망이고, 직원 복무관리 시스템은 구멍마저 뚫렸다.교육훈련 지원대상자 선발 기준 역시 절차 없이 교육훈련비를 지급하는 등 부실투성이다.2009년 연수원 설립 때부터 현재까지 재산조사를 한 번도 하지 않았다.경북도 출자출연기..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마련한 ‘2024 예술로 대구’ 파견 예술인‘ 패밀리데이, iM from DGB’가 막내렸다.지역 예술인과 소상공인의 상생 및 시민과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하는 축제다.행사는 지난달 27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열렸다.<사진=대구시 제공>..
군위경찰서 소속 간부가 음주운전을 하다 단속에 적발됐다.칠곡경찰서는 군위경찰서 간부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30일 밝혔다.A씨는 지난 26일 오후 10시께 칠곡군 왜관읍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신 상태로 운전을 한 혐의를 받고 있..
대구지역 초·중·고등학교 10곳 중 9곳에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경숙 의원실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의하면 전국 초·중·고등학교 건물 6만 410개 중 스프링클러가 설치된 곳은 6166개인 10.2%에 그쳤다.소방시설법 개정에 따..
9월 27일을 시작으로 10월 6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황금연휴를 포함한 4일간 60만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며 탈춤 축제가 가진 브랜드가치 제고와 더불어 상권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신호탄을 날렸다. 축제의 첫날인 ..
대구 달서구가 지난 30일 출판밸리수변공원에서 사업비 198억원을 투입한‘대명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완료를 기념하기 위해 준공식을 개최했다.대명천은 남구와 달서구 도심지를 관류하는 하천으로 과거 공공하수도로서 수질 뿐만 아니라 홍수 방재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다. 달서구..
구미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경운대학교, ASEAN(동남아 국가연합), SEAMEO(동남아시아 교육장관기구)가 공동 주최한 「제2회 구미 교육 포럼」이 ‘디지털 전환 시대, 교육 격차 해소 방안’을 주제로 10월 1일부터 2일까지 호텔 금오산에서 개최됐다.이번 포럼에..
대구 남구는 지난달 28일 자연친화형 힐링 인문학 프로그램인 2024년 하반기 ’숲속 힐링 인문학 강의 ’를 개최했다. 대구 남구는 ‘지붕 없는 학습의 장’으로서 앞산을 강의장으로 활용한 ‘소통과 쉼, 음악’이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인 2024년 숲속 힐링 인문학 ..
달성문화재단달성문화도시센터는 국내 최초 피아노 유입지인 사문진 나루터를 배경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파크 오페라 사문진 – 피아노, 그 첫 번째 이야기 공연을 10월 5일 사문진상설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와 함께 10월 5일부터 이틀간 ‘2024 달성가족문화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