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자연의 보고 달창지에 오는 22일부터 제11회 달창지길 벚꽃축제가 열린다. 유가읍 자연보호협의회는 달창지길 벚꽃축제를 앞두고 한정리 일대에서 회원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평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동참해 상춘객들에게 아름다운 벚꽃길과 함께 쾌적..
대구시는 오는 20일 산격청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공항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교통공사, 경상북도개발공사와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및 종전부지·주변지 개발사업」(이하 본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시와 5대 공공기관은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군 공항 통합 ..
대구시는 19일 산격청사에서 엘비스와 수성알파시티 내에 ‘AI 기반 뇌질환 치료 연구센터’ 신설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엘비스는 한인 여성 최초로 미국 스탠퍼드대 종신교수로 임용된 이진형 창업자가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팔로알토)에 설립한 인공지능 기반 뇌질환 솔루션을 연구·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n..
홍준표 대구시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번 선거는 투표하러 갈 맛 안나네요"라면서 이 같은 글을 올렸다. 홍 시장은 이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상황을 싸잡아 비난하면서 "선거는 국민적 축제인데 역대 선거 중 가장 최악의 선거"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쪽은 무자비하게 반대파만 잘..
홍준표 대구시장은 정치권의 젊은 피라는 이준석(39) 개혁신당 대표, 장예찬(36) 전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앞날을 어둡게 전망했다. 홍 시장은 19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이준석 대표가 출마한 경기 화성을 첫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후보(46.2%)-이 대표(23.1%)-국민의힘 한정민 후보(20.1%)의 순을..
국민의힘 대구 동·군위군갑 현역 재선 국회의원이지만 제22대 총선 공천에서 당이 추진한 국민추천제에 의해 공천이 배제된 류성걸 의원이 19일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총선 승리와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출마하지 않겠다”고..
4·10 총선에 출마하는 대구지역 여야 후보들이 장애인단체가 제안한 정책공약에 잇따라 동참하고 있다. 19일 대구지역 2024총선 장애인차별철폐연대에 따르면 이날 현재까지 이 단체가 제안한 장애인 정책공약 협약에 참여한 후보는 황순규 진보당 후보(동구·군위군을), 최영오 진보당 후보(달서구병), 강민구..
오준호 새진보연합 대구 수성구을 후보(48)는 지난 18일 4·10 총선 대구수성구을 지역구에서 현행 선거법상 유일한 선거방송 토론회 초청 대상인 현역 이인선 의원(수성구을)에게 선거 토론을 제안했다. 새진보연합과 더불어민주당, 진보당 등 야3당 단일후보인 오 후보는 이날 중구 상서동 대구YMCA 청소년회관에..
4.10 총선에 국민의힘 이름표를 달고 출마할 254명의 지역구 후보 중 법률가 출신이 49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후보는 20명이 넘었다. 지난 18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발표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개한 예비후보자 명부를 반영해 후보 이력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역구 후보 254명 ..
국민의힘이 '막말' 공천 취소 반발에 휩싸였다. '5.18 민주화운동' 폄훼 발언으로 논란이 된 도 태우 후보(변호사. 54)는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도후보는 19일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4·10 총선 대구 중·남구 출마를 선언했다. &nbs..
대구·경북의 주력 수출품인 이차전지 소재의 수출 부진으로 지역의 2월 수출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가 19일 발표한 2024년 2월 대구·경북 수출입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월 전국 수출은 전년동월 대비 4.8% 플러스 성장을 보였다. 잔면 대구는 25% 감소한 7억6000만 달러..
경북도가 ‘농업 6차 산업 및 청년 농업인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19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열렸는데 청년 농업인, 6차 산업 준비 경영체와 농업 특성화고 재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청년 농업인과 영농 종사자들이 기존 농업‧농촌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나 1차 농업과 2, 3차 산업을 유..
예천군청 직장운동경기부가 양궁과 육상에서 국가대표를 배출하면서 겹경사를 맞았다. 주인공은 예천군청 소속 양궁 리커브 김제덕 선수와 육상 10종 경기 최동휘 선수다. 도쿄올림픽 2관왕 김제덕 선수는 지난 9~14일까지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24년도 양궁 국가대표 3차 선발전에서 1위를..
4·10 총선이 벌써부터 불법선거가 판치고있다. 대구·경북에서 불법 선거운동이 활개를 치면서 선관위로부터 경찰과 검찰에 고발당하는 사례가 줄을 잇고 있다. 공명선거는 뒷전이고 오직 유권자 표심만 얻으면 된다는 심사다. 안동선관위는 지난 18일 안동시예천군선거구에서 유사기관 설치 혐..
칠곡경찰서는 19일 석적읍 소재 대교초등학교에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회원, 칠곡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계몽운동을 했다.<사진-칠곡경찰서 제공>
벚꽃 계절이다. 봄의 아름다움이다. 벚꽃은 봄이 찾아온다는 확실한 징조로 여긴다. 벚꽃이 핀다는 것은 오직 봄 한 계절에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들이는 벚꽃 향기에 취해보자. 2024 대구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이 오른다. ..
예천군은 18일부터 한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야간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조교실은 10월 말까지 매주 2회 운영한다. 월, 수요일 19:30분부터 20:30까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건강체조, 라인댄스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
매년 3월 24일은 결핵예방의 날이다. 성주군은 ‘제14회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를 결핵 예방 홍보 주간으로 정하고 성주군 보건소에서 결핵 예방 홍보관을 설치 운영한다. 결핵은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 재채기를 통해 배출된 결핵균이 일시적으로 공기 중에 떠 있다가 다른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
성주군은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 방문객들에게 성주만의 이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토요일, 총 18회, ‘핫! 플(Play&Place) 성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내용은 참외, 농업, 자연을 테마로 매회 다른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방법은 성주군 농..
구미시는 ‘여기서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2024 청춘, 금오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금오천, 금오산 잔디광장, 금리단길 일원에서 펼쳐진다. 23일과 24일 이틀간 △금오천을 중심으로 체험(마켓)존, 메인 공연, 청춘 게임존, 푸드존을 운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