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16일 여성회관 대회의실에서 40여명의 민원업무 담당자들과 함께 민원응대요령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수요와 폭언, 폭행 등 특이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대민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업무담당자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신속하게 해결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특이민원에 대한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염건령 강사의 교육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친절행정과 복합민원처리 시 부서 간 협조체계 강화로 민원처리 단축률 향상과 기한 내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도 강조했다. 이어 시장님과 함께 민원업무담당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들어보고 공감하고 의논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민원처리의 전문성과 대응성을 높이기 위한 문경시 민원응대매뉴얼과 간단민원 바로해결 매뉴얼 책자도 제작해 배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