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실시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교육청과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5개 지표에 대해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1년간의 실적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대구시교육청은 국민신문고 민원 및 고충민원 처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조직, 사회적 가치구현,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민원처리 관리, 점검지표 등에서 만점을 받으며 지난해 우수등급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 최우수등급을 차지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교육청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경청하고 소통한 결과로 앞으로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통해 교육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감동을 주는 교육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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