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화)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인성교육 중심의 맞춤형 학력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에 위치한 우수한 시설과 인적 자원을 학교 교육 현장에 적극 활용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학력 신장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는 우리나라 해양 및 위성 관련 권위자인 유홍룡 원장님의 특강과, 해양을 주제로 한 선박항해, 극지연구, 해양탐사, 해양훈련 체험프로그램 운영 실습, 해양을 주제로 인성 교육 중심의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실습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서은숙 선생(영덕야성초)은 “우리 지역에 이렇게 훌륭한 시설과 우수한 인력이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 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늘려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학습동기를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겠다”며 연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영덕의 자랑거리인 해맞이공원(영덕읍 영덕대게로 911-44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3년 7월 개원하였다. 미래 해양강국을 이끌어 갈 창의적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센터는 해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및 수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영덕 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