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이 최근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인성교육중심 수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북교육청은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인성교육중심 수업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연구`를 위탁했다. 연구 결과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서는 교과별 인성교육 요소 함양, 학생 간의 협력적인 상호작용을 통한 교수학습, 소통과 참여 등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단위교과에서 교육내용과 평가방식 등을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환하고 세부 정책은 단위 학교 중심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수업 내용과 평가 방식 등을 개선할 계획이다. 김병찬 교육과장은 "인성교육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타인과 공감·소통하고 갈등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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