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원 경북도의원(의성·농수산위원회)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과 관련, 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의 의성군 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 도의원은 10일 개최된 경북도의회 제34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독단적이고 졸속하게 추진 중인 대구시의 불통행태와 빈껍데기 공항이전을 수수방관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화물터미널 설치 문제를 두고 의성군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군위군도 여객 및 화물터미널의 군위배치를 요구하고 나섰다. 10일 군위군 통합신공항 추진위원회는 성명서를 통해 “국토부와 대구시는 민간공항시설, 여객 및 화물터미널을 합의문대로 군위군에 배치하라”고 요구했다. ..
경북도의 공공쇼핑몰 ‘사이소’의 매출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다. 10일 경북도에 따르면 사이소의 3/4분기 기준 매출액은 288억원으로 역대 최대 금액이며 전년 동기 225억원보다 28% 늘었다. 특히 9월 매출만 105억원으로 전체 매출액의 36%를 차지했다. 지난 9월 기준 ‘사이소’의 회원 수는 12만4..
여야는 1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부동산 통계 조작 의혹, 서울-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 논란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여당은 이전 정부의 부동산 통계 조작 의혹을 제기하면서 이로 인해 국민들의 고통이 가중됐다는 주장을 펼쳤다. 반면 야당은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을 둘러싼 각종 ..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민주당이 자신을 배임 혐의로 고발한 것과 관련, 수사에 당당히 응하겠다는 입장을 냈다. 김 후보자는 10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이미 청문회 당시 소명을 했는데도, 그냥 ‘묻지마 고발’”이라면서 “당당히 수사에 응하겠다. 이제야 진실이 밝혀질 수 있게 됐다”고 이같이 밝혔다. 그..
윤석열 대통령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인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을 언급하며 “(우리나라도) 감시와 정찰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참모들에 당부했다. ‘9·19 남북 군사합의’ 폐기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1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무위원들에 국내 안보 점검 태세 강화를 지시..
경주시는 10일 천북커뮤니티센터에서 ‘천북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읍·면 소재지에 교육·복지·문화·경제 서비스 공급 기능 확충하고 중심지와 배후 마을 주민의 삶의 질을 함께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용담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영덕군 축산면의 ‘영덕 동애고택’이 지난 5일을 기해 경상북도로부터 지정문화재(민속문화재)로 지정·고시됐다. 영덕 동애고택은 건립 시기가 1864년으로 명확하고 그 후의 변화 양상도 비교적 잘 파악되는 고택으로, 조선시대 경북 동북부 지역의 전통적 생활양식의 변화상을 보여주는 주거문화 공간으로서의 문..
포항시가 민선 8기 시정 성과 도출과 지방시대 선도를 위한 핵심사업 발굴 및 현안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포항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시장 주재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민선 8기 시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신규 및 현안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
울진군 보건소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아기의 건강하고 행복한 탄생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출산 준비 교실을 운영한다. 출산 준비 교실은 관내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6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은 10월 10일부터 주 1회, 6주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수업내용은 임산..
울릉군은 10일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에서 환영과 응원의 마음이 담긴 ‘웰컴키트’를 신규 임용된 공무원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웰컴키트는 울릉군의 가족이 된 걸 축하하는 남한권 군수의 환영 메시지와 함께 노트, 볼펜, 전자계산기, 텀블러, USB메모리, 무선충전 펜꽂이 등 사무실에서..
포항시는 10일 포항공과대학교, 한동대학교, 선린대학교, 포항대학교,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포항테크노파크와 ‘글로컬대학30’ 육성 거버넌스 지·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지역-대학-산업의 포괄적인 협력 방안 및 이차전지 등 지역 역..
천고우미(天高牛味)의 계절 가을을 맞아 문경새재는 살살 녹아내리는 문경약돌한우의 맛으로 메아리쳤다. 지난 2019년 개최한 이후 4년 만에 제대로 모양새를 갖추고 열린 2023년 문경약돌한우축제는 연인원 10만명이 행사장을 찾아 7억원의 매출을 올려 대박을 터뜨리며 찬란했던 3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였다. 문..
구미도시공단은 10일 ‘누구나 편하게, 미래를 그리는 구미도시공사’라는 슬로건으로 올림픽기념관에서 출범식을 열고 새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구미시의원, 박주연 구미도시공사 이사회 의장 등 200여명의 구미..
의성군은 지난 5일 치매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을 위한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을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한다. 2023년 신규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5개소로 의성노인복지관, 금성노인복지관, 안계노인복지관, 의성군공립요양병원, 삼산교회가 지정되었으며, 치매안심가맹점은 금사..
구미보건소는 10일 장애인체육관에서 경북척수장애인협회 구미시지부 등 4개 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 장애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2차장애예방 및 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 중 장애인 건강관리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장애로 인해 신체활동이 저하돼 관절구축 및 통증, 대사..
제9회 문경국악제가 한국국악협회 문경지부에서 주관하여 6일 오후 6시 20분 모전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달빛을 담은 우리 가락, 시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1부 공연으로 주흘난타의 난타 소리로 서막을 열었으며 경기민요(문경지부 민요팀), 학생실기대회 금상 수상팀의 합주(호서난초..
올해 이라크, 튀르키예 등 중동지역 구제역 발생 증가 및 주변국인 중국에서도 발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지난 5월 청주, 증평에서 구제역이 발생하여 4년 4개월 만에 재발하는 등 위험성이 심각한 상황에서 김천시는 구제역 항체 양성률 제고를 위해 6일부터 18일까지 ‘구제역 예방백신 일제 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
문경시 희망복지지원팀은 지난 두 차례에 걸쳐 농암면에 거주하는 사례관리 대상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문경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문경시지부와 함께 힘을 모아 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했다. 대상가구는 노인부부 세대이며, ..
영국, 프랑스, 미국, 한국 등 세계 정상급 작가들이 칠곡군 역사와 문화, 사람과 생태를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국제 문화예술 축제가 ‘땅의 시학’이라는 주제로 한 달간 선을 보인다. 칠곡문화관광재단은 문체부 법정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칠곡군 일원에서 ‘칠곡국제트랜스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