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희망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의집 2층 커피공방에서 카페체험 컵빙수 만들기 토요진로체험을 진행한다. 8월 토요진로체험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도, 청소년이 기획하는 체험이다. 8월은 카페체험으로 무더운 여름을 겨냥, 만들기 쉬운 컵빙수를 주제로 ..
폭염이 연일 계속되면서 가축도 숨 쉬기 힘들어한다.때문에 상주시 화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여름철 경로당 폭염에 대비하여 관내 경로당 18곳을방문,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화동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더운 시간대..
예천군에서 전지훈련 중인 육상전지훈련선수단이 2일 예천 대표 관광지인 곤충생태원을 방문했다. 지난달 24일부터 육상 단거리·도약 국가대표 후보, 청소년·꿈나무 선수단 160명과 지도자 26명은 예천 스타디움에서 훈련 중이다.군은 고된 훈련으로 지친 선수들에게 휴식의 기..
김장호 시장을 단장으로 한 구미시 대표단 일행(이하‘대표단’)이 국제우호도시 베트남 박닌시(Bắc Ninh)와의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6~9일까지 3박 4일간 박닌시를 방문한다.방문은 박닌시 독립 70주년을 축하하고 양 도시 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
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지난달 27일 첫돌이 지나지 않은 갓난아기부터 7세 이하 영유아를 위한 전용 물놀이장 무료 체험 행사를 개최, 부모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유아 전용 물놀이장은 워터파크와 야외 물놀이장 이용이 어려운 영유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를 위해..
2025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의 개최지가 안동으로 학정됐다.행사명은 ‘제26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이다.내년 4월 중 3박 4일간 개최된다.행사는 ㈔세계한인무역협회(OKTA)'가 주최한다.세계대표자대회는 약 800여 명의 World-OKTA 회원 및..
대구의 아파트 분양권 전매 거래량이 5개월 만에 300건 아래로 추락했다.2개월 연속 감소세다.이 사실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 현황 자료에서 확인됐다.자료에서 지난 6월 대구의 분양권 거래량이 251건으로 전월(345건)보다 27.2%(94건) 줄어드는 등 2개..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매력에 용광로 더위도 고개 숙였다.관광객들은 낭만적인 낙동강의 야경과 볼거리에 환호작약했다.2024 안동 수(水)페스타와 2024 안동 문화유산 야행이 롱런홈런을 때렸다.신나는 물놀이와 화려한 공연으로 시민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줬다.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 소속 대구향토역사관과 대구근대역사관에서는 중요 유물을 구입하여 전시 및 학술연구ㆍ교육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24년 유물 공개 구입을 진행한다.올해 대구향토역사관과 대구근대역사관은 각 관의 성격과 운영 방향에 맞는 유물을 구입한다...
군위군은 농림지에 대한 돌발해충 현장예찰을 통해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 군위군 관내 돌발해충의 발생정도가 심각함을 확인했다. 이에 군위군 전 지역에 지난 1일부터 8월말까지 드론을 이용한 산림병해충 방제를 실시한다.이번 방제는 총 30ha 규모로, 드론을 이..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가족 뮤지컬 '알사탕'을 오는 13일 오후 7시에 무대에 올린다.뮤지컬 알사탕은 한국인 최초로 2020년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
지역민들에게 친숙한 ‘불로고분군’이 소재한 대구 동구 불로동 노후주택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불로동은 전체 주택 중 20년 이상 된 건물이 68%를 차지하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지역이다. 이에 대구 동구는 2023년부터 불로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불로동 일대..
달성군립도서관은 ‘달성, 시로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디지털문학의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문학 장르로 떠오른 디카시를 공모한다.‘디카시’란 디지털카메라(디카)와 시의 줄임말로,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사진의 시적 형상에 대한 것을 짧은 시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이번..
대구시는 폭염경보 20일째 발효중으로 폭염피해 최소화에 비상이 걸렸다.지난 3일 기준 대구 온열질환자는 32명이 발생했다.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명이 늘었고, 전국은 1546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6명이 늘어난 온열질환자가 발생했다.이에 대구시는 온열질환자 발..
수성구청은 지난 1일 수성여성클럽에서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구민참여단에 구정 정책 제안, 공공 홍보물 모니터링 등 구민 대표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전문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향숙 한국양성평등교..
홍준표 대구시장은 5일 "단독 강행 통과, 거부권 행사가 반복되고 대통령이 휴가 가는데도 증오 성명이 나오는 '저주의 정치'는 이제 그만둘 때가 되지 않았느냐"고 지적했다.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적으며 "모두가 한마음이 된 한국 양궁의 전 종..
상주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명실상주몰(https://sjmall.cyso.co.kr)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여름과 가을사이인 8~9월은 말복과 입추, 추석이 있는 시기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다양한 농산물이 출하되는 시기다. 시는 소비자의..
펄펄 끓는 더위가 사람 목숨을 앗아가고 있다.계속된 폭염으로 물 사용량이 늘면서 청도군 일부 지역이 단수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불볕더위로 주말 사이 5명이 목숨을 잃는 등 올해 들어 폭염에 따른 사망자가 모두 13명으로 늘어났다.군위에서 온열질환으로 추정되는 첫 사망자..
저출생 극복을 위해선 여성의 마음부터 얻어야 한다는 전문가의 주장이 나왔다.경북 출생아 급감원인은 여성들이 떠났기 때문이다.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18회차)' 에서 나온 말이다.경북도는 5일 기존 '저출생과 대책 점검 회의'를 격상해 전문가 제안·토..
2024 미스터경북 선발대회가 성황리 종료됐다.대회는 지난 4일 경주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렸다.2022년 이후 2년 만에 지역에서 다시 개최된 이번 대회는 경북보디빌딩협회가 주최하고 경주시보디빌딩협회가 주관했다. 종목은 19세 이하 3체급, 마스터즈 1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