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오페라하우스가 한국 창장오페라 '봄봄'을 무대에 올린다.1935년 소설가 김유정이 발표한 단편소설을 원작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이건용 교수가 작곡 및 대본을 작성했다.창작오페라 '봄봄'은 원작소설의 희극적이고 해학적인 요소에 능청스러운 연기가 더해진다.음악 또한 캐릭터의 개성과 갈등상황을..
경북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에 실시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기본 계획'을 학교와 수험생들에게 안내했다.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전 영역·과목에 걸쳐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춰 출제된다.학생들이 학교교육과 EBS 연계 교재, 강의를 충실히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
대구교육청이 대구시립공공도서관 9개 중 4개 도서관(동부·서부·남부·수성도서관)을 3월부터 새롭게 단장한다.가장 먼저 리모델링되는 서부도서관은 지난 11일부터 31일까지 정화조 및 물탱크를 교체하고 있다.하반기에는 시청각실 누수방지 및 건물 외벽공사를 할 예정이다.동부도서관은 △4월 22일부터 5월 6일까지 정..
대구교육청이 지역 일반계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꿈 창작 캠퍼스'를 4월부터 운영한다.'꿈 창작 캠퍼스'는 융복합주제, 미래신기술분야, 기초직업교육 등의 강좌를 인적·물적 인프로라르갖춘 지역대학과 연계해 개설하고, 학생들이 강좌를 신청해 수강하는 고교-대학 연계형 프로그램이다.올해 11개 대학 ..
청도 남성현초등학교가 지난 27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교육 연수회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연수회 강사로 참석한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는 ‘소통과 공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권 교수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사람에게 ..
대구과학대학교가 28일, (주)교보문고 대구점과 사회복지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양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공동 홍보 및 제휴 등 홍보사업의 활성화 △독서문화 활성화 사업 등 문화 콘텐츠 개발 및 보급 △기타 ‘책사랑’업무협약을 위한 협력 △대구과학대 재학생 및 교직원 교보문..
미성년자 성폭행범을 일대일 전담 보호관찰하는 이른바 ‘조두순 법’이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특정 범죄자에 대한 보호관찰 및 전자장치 부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조두순 법’),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블라인드 채용법’) 등 무쟁점 법안 16건을 처리했다...
세월호참사 주요 증거물인 폐쇄회로(CC)TV DVR(Digital Video Recorder·영상이 저장된 녹화장치)의 조작 가능성이 제기되자 세월호 유가족이 특별수사단 설치를 강력히 촉구했다.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는 28일 4·16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가 DVR 조작 정황을 발표한 이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기..
정경두 ‘서해 불미스런 충돌’ 발언한국당 의원 113명 해임 건의안 제출 국회가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안에 관한 논의에 착수한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2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해 “국방부 장관 해임 건의안이 발의됐다”며 “국회법 제112조 제7항에 따라 보고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표결하도록 돼..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서재원)는 28일 오전 고령군에서 열린 3월 월례회의에서 포항지진 피해 후속대책 마련 및 조속 재건 지원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의장협의회는 “포항이 그간 지진도시라는 오명과 함께 인구 및 관광객 감소, 부동산 가격 하락, 정신적 트라우마 등으로 고통 받아 ..
2017년 11월 발생한 경북 포항 지진이 지열 발전소에 의한 ‘촉발 지진’으로 밝혀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28일 당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추가경정예산(추경) 검토 등 피해 복구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민주당 포항지열발전소지진대책특위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첫 회의를 열고 지진 피해 후속 방..
영주시 소수서원관리사무소는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과 교육교류 업무협약을 통해 소수박물관 소장유물인 ‘홍단령’이 실견유물 교육자료로 활용된다고 밝혔다.28일 영주시에 따르면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2019년도 전통공예 복원연구(심화)과정은 국가무형문화재 전통기술 분야 전승자를 대..
군위군은 지난 26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연구회원 및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이 날 발대식은 연구회원들의 과제발굴 및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 특강을 시작으로 연구회 운영경과보고 및 향후 운영방향설명, 연구회 운영방안..
영양군과 농협중앙회 영양군지부(지부장 김형준),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남영양농협(조합장 박명술)은 농업인들의 고령화로 인한 농기계 사용 애로와 영농인력 부족 등 농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70세 이상 고령 농가를 대상으로 농작업 대행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농작업 대행서비스는 영양군과 관내 농..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경과보고 및 질병관리 평가대회’에서 지역보건사업 발전 유공기관으로 질병관리본부장 표창을 수상했다.이번 평가대회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2017년 지표값 상위 30순위 이내의 지역 중 건강수준이 향상되고 긍정적 변화..
안동시는 시민의 인터넷 접근성 향상과 통신비 절감을 위한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무료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시는 운행 중인 시내버스 138대 전체에 장비 설치를 끝내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 등을 개선하고, 오는 5월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이번 사업은 민선 7기 민생해결 1..
봉화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2019년은 민선7기 공약사항을 본격 추진하여 가시화하는 단계로 이번 보고회를 통해 체계적이고 현실화된 계획 및 로드맵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민선7기 공약은 봉화군의 비전인 ‘전원생활 녹색도시 봉화’를 실현하기 위한 5대 분야 76..
예천군에서는 2019 경북도 소년체육대회 육상 경기가 공설운동장에서, 소프트테니스 경기가 공설테니스장에서 각각 개최돼 도내 초등학생, 중학생 육상 선수단 800명과 소프트테니스 선수단 200명 등 1000여명이 예천을 찾았다.경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북도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육상이 27일부터 28일까..
안동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나들가게 육성 지원사업’을 전국에서 가장 잘 수행한 자치단체로 선정됐다.시에 따르면, 나들가게 육성 지원사업을 수행한 20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한 ‘2018년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나들가게 지원사업..
영주시는 28일 오후 시청 강당에서 2019영주 한국 선비문화축제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준비상황보고회는 장욱현 시장, 시·도의원, 영주시정책자문위원, 영주문화관광재단 이사 및 자문위원, 영주시 행사주관단체 및 실단과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세부추진계획과 개선방안에 대한 전반적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