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열매 경산시 나눔봉사단은 지난달 25일 서울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8년 나눔봉사단 단장 총회 및 성과보고대회에서 우수 봉사단으로 수상했다.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전국 17개 시‧도 나눔봉사단의 운영실적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 봉사단과 단원을 선정 표창하는 자리이다.앞서..
‘2018 경북도 자활한마당 행사’가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열렸다.행사는 지역자활센터 참여자와 종사자들의 화합과 단결, 자활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됏다.이날 도내 20개 자활센터 참여자 및 종사자 1000여 명 모였다.올해 16회째인 이번 행사는 ‘함께 하는 자활, 희망의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사)경북지..
구미시․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갈등을 넘어 상생의 길을 가다.구미시와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 심사 평가결과 전국 기초자치단체 1위로 ‘대통령상’ 수상이 지난달 31일 최종 확정됐다.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중앙부처는..
‘제26회 경북지체장애인 지도자대회’가 1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주관으로 열렸다.행사에 장애인지도자,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협회장 이·취임식, 유공자 표창, 대회사, 격려사 등으로 진행됐다.명사 특강과 장애인지도자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다채..
경북대 물리학과 문창성(40) 교수와 수학교육과 이영애(36) 교수가 포스코청암재단이 선발하는 제10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 신진교수에 각각 선정됐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연구하는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등 4개 기초과학 분야 신진교수 및 박사 후 연구원(postdo..
2018 국가유공자가족 나라사랑 한마음대회가 1일 도청 동락관에서 열렸다.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에서 보훈가족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였다.이날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존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 도민들의 나라사랑정신을 고취하고 도민 통합의 계기를 마..
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달 31일 현대백화점 및 반월당 일원에서 청렴의식 함양과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올해 두 번째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립유치원 문제로 떨어진 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부패없는 청렴한 대구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계획됐다.캠페인에 참여한 직..
‘2018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 2, 3일부터 구미코 전시장에서 열린다.행사 부제는 ‘ICT(정보통신기술) 중심지 구미, 국방산업과 드론으로 날다!’이다.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민군융합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방 신기술, 신제품 전시와 학술·기술·사업과 산·학·관·군 정보교류를 위..
영남대학교는 경제금융학부 C.S.I가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3회 금융공모전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영남대 경제금융학부 C.S.I 는 학부 내 학술 동아리다. 이들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개인 소비습관 개선 금융상품 ‘PEFE(Personalized Financial management..
청도교육지원청이 지난달 30일 ‘2019학년도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범운영 학교’로 선정된 청도초등학교 및 화양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는 작은 학교 학구를 큰 학교 학구와 자유학구로 지정해 큰 학교에서 작은 학교로만 입학이 가능한 ‘일방향 학구제’이다. 농산..
대구한의대학교 독도&안용복연구소가 지난 31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안용복과 독도, 실제적 지위와 인식의 변화’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독도 관련 전문가와 교수, 학생 등 50여 명이 참가해, 대구한의대 김병우 독도&안용복연구소장의 개회사, 경상북도 임성희 해안..
경일대학교는 100년 전통의 독일 카메라업체 라이카(Leica)가 ‘라이카 어워드 코리아 2018’ 신진작가 부문 수상자로 이 대학 사진영상학부 4학년 김가민(여·사진)씨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이카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사진 문화 활성화를 위해 라이카 코리아가 올해부터 자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라이카 본..
계명대가 중국 절강대학과 인문학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지난달 26일 중국 절강대학에서 이병로 계명대 인문국제학대학장과 로우 한 송 중국 절강대학 인문학원장이 만나 인문학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와 프로그램을 운영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식을 가졌다.두 대학은 협약을 통해 △양 교는 상호 요청..
경상북도교육청이 글로벌 현장학습 호주 현장점검단을 구성해 지난달 30일 현지 운영관리 컨설팅 실시, 호주 멜버른폴리텍대학과 글로벌 자격 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경북교육청은 올해 글로벌 현장학습으로 독일, 네덜란드, 호주, 싱가포르, 베트남, 중국, 일본 7개국에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174명..
대구시가 2일 오후 2시 불광사 경북불교대학에서 산불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한다.매년 11월-다음해 5월 15일까지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해 산불발생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산불감시인력 조기 선발 및 교육 완료,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통해 산불 위험 요인 사전차단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올해는 산불 재난이..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행정안전부, 대구시 및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2일 오후 2시, 대구시청 대회실에서 ‘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현장 간담회는 지난 9월 11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된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대한 세부 시행계획 마련을 위해 지역과 시민의 목소리를..
대구시가 2일 오후 7시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대구시민 원탁회의를 개최한다.대구시는 우리나라 전체 가구 30% 정도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평생을 함께 하는 인구가 1천만 명을 넘는 시대를 맞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우리 함께 하시개냥’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원탁회의는 1, 2차 토론으..
‘2018 컬러풀대구 다문화축제’가 3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열린다.이 행사는 다문화가족, 시민 등 구성원간의 친화력을 높여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고자, ‘다함께 행복한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지역대학, 교민단체 등 1천여명이 참여한다.1부 행사에는 모범외국인..
오는 9-10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하는 ‘제4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스타트업 오디션 △루키캠프 등 4개 분야에 3천218명이 참가신청을 했다.이번 대회 참가 신청자는 국내 및 인도, 중국, 카자흐스탄 등 외국인으로, 1차 선발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최..
‘제4회 대구 작은도서관 한마당’ 행사가 3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일대에서 열린다.이번 행사는 지역 작은도서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작은도서관 간 네트워킹 강화 및 책과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당일에도 전문 용역이 아닌 작은도서관 마을 강사, 활동가 및 이용자가 사회자, 각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