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보건소는 지난 19일 봉화군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뽀송 뽀송 촉촉 여행!”이라는 아토피 예방교육 인형극을 공연했다. 관내 초등학교 학생, 유치원, 어린이집 원아 600명이 관람한 이번 공연은 인형컴 엔터테인먼트 극단이 공연을 맡아 애니메이션 레이저쇼, 어린이와 함께하는 관객참여 동요 ..
예천군에서는 22일 오후 3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양궁 아카데미센터 조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자인 인제대학교 정수호 교수는 지역의 스포츠 특화자원인 양궁을 활용한 지역의 활성화 방안으로 양궁 아카데미센터를 조성하여 국내외 양궁 전지훈련팀 유치와 더불어 일반인을 대상으로 활쏘기 프로그..
예천군은 어린이의 안전한 보행을 확보하기 위해 예천초등학교와 동부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2개소에 옐로카펫을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옐로카펫’은 어린이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횡단보도 주변 보도를 노란색으로 조성하여 어린이가 노란색 영역 안에서 안전하게 신호를 대기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운전자에..
영주YMCA(이사장 정병대)는 지난 20일(토)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제17회 청소년동아리축제’를 개최했다. 청소년동아리축제는 영주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공연동아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 중 신청한 10팀의 동아리가 이번 무대에서 기량을 겨뤘다. 청소년동아리축제는 청소년이 주..
전국 축제 만족도 조사 살거리 부문 1위 축제…‘축제장 택배서비스’ 실시24~26일 3일간 ‘인삼 블랙 프라이데이’ 지정 ‘최대 20% 할인’인삼캐기체험 행사 인기 만점…‘축제장보다 10% 싼 가격’세계유산 부석사, 소수서원 무료셔틀버스 운영 ‘인기 만점’ 대한민국 건강축제 ‘2018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가 ..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중앙선 영천∼도담 복선전철 궤도공사의 본격 추진을 위해 10월 중 시공업체를 선정하고, 11월부터 착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궤도 : 열차가 일정한 주행로를 따라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게 하는 철도의 핵심시설로서 레일·침목과 그 부속품을 말함 영천∼도담 복선전철사업은 총사업비 3조 7,..
안동시는 ‘안동 임청각(安東 臨淸閣, 보물 제182호)’을 앞으로 7년간(2019∼2025년) 280억 원을 투입해 일제강점기 이전의 모습으로 복원‧정비하기 위한 종합계획을 최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동 임청각은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낸 석주 이상룡(1858~1932년)의 가옥으로 항일독립투쟁 과정에서 ..
달리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아 헬스장과 운동 시설에서 벗어나 도심 속에서 런닝을 즐기는 ‘런닝족’이 늘면서 스포츠 상품군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실제로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상인점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9월 1일부터 10월 21일) 10.5% 신장하고 있다.대구점의 경우, ‘아디다스’와 ‘나이..
대구백화점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신천둔지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봉사 프로젝트 ‘10월 정기 신천정화 운동’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신천정화운동은 대백멤버십고객을 대상으로 대구YWCA와 함께 매달 진행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로 오는 26일까지 대백누리집(www.debec.co.kr) 또는 유선(053-420-8737)를 통해 신청받는다.참..
국제로타리 3700지구(총재 반용석)와 대구FC엔젤클럽(회장 이호경)은 지난 20일 대구FC와 전남 드래곤즈의 K리그 33라운드 경기에 로타리회원과 가족, 엔젤회원 및 엔시오회원을 포함한 지역민 8000여명을 초대해 축구를 관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은 국제로타리의 10월 24일 ‘세계소아마비의 날’을 맞이..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강석기)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총 20명의 직원들이 대구시 동구 신암3동에 위치한 공가에서 한국해비타트가 실시하는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공가는『행복둥지 주거안정 디딤돌사업』의 18호 가옥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성에너지 직원들은 건..
이정은(22·대방건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KB금융스타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메이저대회 2승이다.이정은은 21일 경기도 이천의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파72·6660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4개, 보기 2개, 더블보기 1개 이븐파로 최종합계 15언더파 273타를 ..
국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인 더CJ컵@나인브릿지 우승으로 세계랭킹 1위까지 차지한 브룩스 켑카(미국)는 “항상 꿈꿔왔던 일”이라며 감격스러워했다. 켑카는 21일 제주 클럽나인브릿지(파72)에서 끝난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8언더파 64타를 쳤다. 최종합계 21언더파 267타를 적어낸 켑카..
안동강변의 핑크뮬리 그라스원은 이색적인 가을 정취로 ‘핑크샤워’ 할 수 있는 곳이다. 핑크뮬리는 실물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만 사진에 담을 때 더 빛을 발한다. <사진 안동시청 제공>
발길 닿는 곳곳 오색빛깔이 사뿐히 내려앉은 가을이다. 낙동강변의 유려(流麗)한 물길 옆으로 크고 작은 산 능선에 물든 알록달록 단풍 길과 너른 황금들판 사이의 오랜 가옥과 옛길이 이룬 고즈넉한 안동의 가을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가을 정취를 물씬 풍기는 안동 단풍길 따라 가을 속으로 들어가 보자. ..
대구·경북지역의 각급 사립학교가 지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4년간 1667억 원이 넘는 법정부담금을 내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교육기관으로서 공공성과 책무성을 방기하고 있다는 비난이 제기되고 있다.법정부담금은 사립학교 법인이 학교 운영을 위해 법적으로 부담하도록 의무화돼 있으며 교직원연금·건강보험·재해보..
우리 땅 독도에서 생활하며 독도를 지켜오던 김성도씨(78)가 21일 지병으로 숨졌다.김씨는 간암으로 대구에서 치료를 받던 중 병세가 악화돼 지난 9월 11일부터 서울 아산병원으로 옮겨와 투병생활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1965년 독도에 처음 입도한 김씨는 서도에 주거시설인 집을 짓고 수산물을 말릴 수 있는 건조장을 ..
국립대구박물관은 고려 건국 1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24일까지 특별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영주 금강사 터에서 만난 보물’을 주제로 영주시 평은면 금광리에서 발굴한 출토품 34점을 전시한다. ‘광명대’, ‘향완’, ‘경상경자’, ‘동경’, ‘철솥’ 등을 만날 수 있다.금광리는 영주댐 ..
19일 오전 대구 서구 평리동 서구청에서 만난 주민 정모(72)씨는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까지 동물 화장장이 동네에 들어오는 꼴은 두고 볼 수 없다”며 얼굴을 잔뜩 찡그렸다.대구 첫 동물 화장장 건립을 둘러싸고 주민 반발이 거세다.반려동물장례식장을 운영하는 A씨가 지난달 대구 서구 상리동에 동물화장장 시..
구미시에서는 시민에게 밝은 미소로 고객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에 앞장서는 2018년 3/4분기 Smile(스마일)왕으로 시민만족과 김현정 주무관을 선정 발표했다.지난 19일 업무개시 전 민원실에서 장세용 시장으로부터 스마일왕 증서를 수여받았으며 스마일 액자 게첨, 기념품과 꽃다발 증정 등 다양한 행사로 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