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제27대 선덕여왕을 선양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는 ‘제11회 선덕여왕 축제’가 12-13일 이틀간 경주시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선덕여왕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선덕여왕 축제는 지난 12일 개막행사와 함께 21세기 빛나는 여성리더를 발굴하는 ‘제5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개막행사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18년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경주사랑 걷기대회’가 지난 12일 보문호 일원에서 시민과 근로자, 기업인 8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그 동안 노·사·민·정 등반대회로 열리던 화합 행사를 지난해부터 걷기대회로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 왕의 제향을 받드는 숭덕전 추계향사가 지난 12일 전국 박씨 후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됐다. 숭덕전에서는 매년 춘분과 추분에 전국에서 신라시조왕의 후손들이 모여 신라 왕들의 은덕을 기리기 위해 정례적으로 제향을 하고 있다. 춘계향사는 박혁거세 위패를 모시고..
‘2018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축제기간 중 태풍에도 불구하고 32만명이 넘는 방문 인원과 다양한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운영 등 호평 속에 13일 폐막했다. 지난 9월 15일부터 29일간 진행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다채로워진 스틸아트 작품 전시와 체험, 공연 등을 선..
지난 11일 포항청춘센터는 120여명의 청년들로 가득했다. 이날 열린「취업하場」프로그램 두 번째 행사인 현대제철 채용설명회에 참석하고자 센터에 모인 지역 청년들은 현대제철 포항공장 인력채용을 전담하는 부서 팀장의 설명을 하나라도 놓칠세라 필기하며 두 눈을 반짝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사담..
포항시는 지난 12일 송도동행정복센터에서 지역별 맞춤형 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송도구항 일원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설명회는 김현구 포항시 도시재생과장의 송도동 일원에 추진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요 내용과 함께 △첨단 해양레..
제10회 춘양면민 체육대회가 지난 11일 춘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개 이동 1,0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2012년 이후로 4년 만에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하여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참가선수들과 지역주민들을 격려하고 면민 ..
봉화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가졌다. 엄태항 군수를 비롯한 군청 전 직원과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8명 전원이 참석하여 성문화연구소 대표 견윤창 강사를 초빙하여 “폭력예방 나의 작은 변화가 시작입니다”라는 주제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에 대..
예천군에서는 14일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2018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에 참여한 작목반과 우수 농특산물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 작목반별 수상자, 품목별 수상자, 군민 등 많은 주민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번 심사에서 대상을 차지..
예천청단놀음보존회는 14일 ‘2018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 메인무대에서 ‘제1회 예천 청단놀음 정기발표회’를 개최했다. 예천청단놀음은 예천읍에서 전승되어온 한국에서 보기 드문 무언(無言)의 탈놀이로, 2017년 8월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42호로 지정되었다. 일제강점기 전승이 중단되었다가 故강..
영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키고 공직사회에 청렴문화를 조기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정승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사례로 살..
시집올 때 가마타고 한 번, 죽어서 상여타고 한 번 나간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육지의 섬 영주 무섬마을, 외나무다리 길이 열린다. 내성천 물줄기가 유유히 돌아 흐르는 육지 속의 섬마을, 물 위에 연꽃이라 불리는 영주 무섬마을에서 오는 12-13일까지 ‘2018영주 무섬외나무다리 축제’가 개최됐다. &n..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공연 ‘화요일에 만나요 시리즈’의 ‘쥬크박스 뮤지컬 갈라 쇼’가 오는 16일 저녁 7시 30분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진행된다. 상설공연 ‘화요일에 만나요’는 매월 셋째 화요일 특정 계층을 겨냥해 기획됐다.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일환으로 ..
안동시는 시민들의 밤길 안전을 위해 범죄예방환경디자인(CPTED·셉테드)사업의 일환으로 법흥지하차도에 빛 터널을 조성했다. 시는 안동경찰서와의 업무 협조를 통해 우범지역 가운데 현장 안전진단 결과를 토대로 법흥지하차도 일원을 대상지로 선정하고 사업을 시행했다. 범죄 취약 장소인 법흥지하차..
영양군의회 김형민 의장은 영양군 해외홍보판촉단 자격으로 현지시간 10월 2일(화)부터 7일간 2018년 농식품 국외판촉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영양군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LA 한인축제 방문을 비롯한 현지 방송사 인터뷰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올해로 45회를 맞는 LA한인축제는 “Togetherness LA”를 ..
영양군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록파 시인인 조지훈의 문학 사상과 정신을 기리고자 지난13-14일까지 2일간 조지훈의 고향인 영양군 일월면 주실마을에서 「제12회 지훈예술제」를 개최한다. 영양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 영양지부가 주관하는 지훈예술제는 2007년에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2회..
청송군은 (사)한국천문학회가 주관하는 ‘2018년 가을 한국천문학회 학술대회 및 제56차 정기총회’가 지난 10일-12일까지 3일간 주왕산관광단지에 위치한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천문학 관련 학계의 교수 및 연구원, 학회 회원 등 300여명 정도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천문학자들의 ..
청송군은 지난 12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주관으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 행사는 날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일자리 부족, 황혼이혼, 노후 생..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영덕관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여성 스스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향후 한국생활과 정착과정을 설계하는 기회 마련을 위한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지원 패키지』교육을 8월 13일-10월 8일 까지‘나의 꿈을 찾고, 나의 진로를 찾고’ 4회기, 당당한 학부모가 되기 위한 ..
지난 6일 태풍 ‘콩레이’의 예상치 못한 진로 변경은 영덕군에 쓰린 상처를 안겼다. 1,100 여 가구가 침수되고 500여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 지금 영덕 전체가 태풍이 남긴 상처에 시름하고 있다. 하지만 잇따라 들려오는 따뜻한 미담들이 피해민들의 상처를 보듬고 있다. 태풍의 내습으로 시야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