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키고 공직사회에 청렴문화를 조기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정승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사례로 살..
시집올 때 가마타고 한 번, 죽어서 상여타고 한 번 나간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육지의 섬 영주 무섬마을, 외나무다리 길이 열린다. 내성천 물줄기가 유유히 돌아 흐르는 육지 속의 섬마을, 물 위에 연꽃이라 불리는 영주 무섬마을에서 오는 12-13일까지 ‘2018영주 무섬외나무다리 축제’가 개최됐다. &n..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공연 ‘화요일에 만나요 시리즈’의 ‘쥬크박스 뮤지컬 갈라 쇼’가 오는 16일 저녁 7시 30분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진행된다. 상설공연 ‘화요일에 만나요’는 매월 셋째 화요일 특정 계층을 겨냥해 기획됐다.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일환으로 ..
안동시는 시민들의 밤길 안전을 위해 범죄예방환경디자인(CPTED·셉테드)사업의 일환으로 법흥지하차도에 빛 터널을 조성했다. 시는 안동경찰서와의 업무 협조를 통해 우범지역 가운데 현장 안전진단 결과를 토대로 법흥지하차도 일원을 대상지로 선정하고 사업을 시행했다. 범죄 취약 장소인 법흥지하차..
영양군의회 김형민 의장은 영양군 해외홍보판촉단 자격으로 현지시간 10월 2일(화)부터 7일간 2018년 농식품 국외판촉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영양군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LA 한인축제 방문을 비롯한 현지 방송사 인터뷰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올해로 45회를 맞는 LA한인축제는 “Togetherness LA”를 ..
영양군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록파 시인인 조지훈의 문학 사상과 정신을 기리고자 지난13-14일까지 2일간 조지훈의 고향인 영양군 일월면 주실마을에서 「제12회 지훈예술제」를 개최한다. 영양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 영양지부가 주관하는 지훈예술제는 2007년에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2회..
청송군은 (사)한국천문학회가 주관하는 ‘2018년 가을 한국천문학회 학술대회 및 제56차 정기총회’가 지난 10일-12일까지 3일간 주왕산관광단지에 위치한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천문학 관련 학계의 교수 및 연구원, 학회 회원 등 300여명 정도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천문학자들의 ..
청송군은 지난 12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주관으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 행사는 날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일자리 부족, 황혼이혼, 노후 생..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영덕관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여성 스스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향후 한국생활과 정착과정을 설계하는 기회 마련을 위한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지원 패키지』교육을 8월 13일-10월 8일 까지‘나의 꿈을 찾고, 나의 진로를 찾고’ 4회기, 당당한 학부모가 되기 위한 ..
지난 6일 태풍 ‘콩레이’의 예상치 못한 진로 변경은 영덕군에 쓰린 상처를 안겼다. 1,100 여 가구가 침수되고 500여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 지금 영덕 전체가 태풍이 남긴 상처에 시름하고 있다. 하지만 잇따라 들려오는 따뜻한 미담들이 피해민들의 상처를 보듬고 있다. 태풍의 내습으로 시야가 ..
울진군은 지난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2018년 비만예방의 날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전 세계 50개 지역 비만관련 단체에서 세계비만연맹을 구성해 매년 10월 11일을‘세계비만의 날’로 지정함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10월 한달을 홍보․캠페인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
울진군과 해양수산부는 경북 울진군에 건립중인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의 주요시설 중 하나인 해중전망대를 14일 육지로부터 393m 해상에 설치했다. 이번에 해상 진수되는 해중전망대는 높이 26.25m(8층높이), 무게 2,450ton의 거대한 구조물로 죽변항에서 9개월의 공정을 거쳐 제작되었으며 3천톤급 해상크레인으..
성주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강당에서 규제개혁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18년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공무원 및 유관기관, 기업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정부 규제개혁 방향 및 사례를 통해 규제개혁 중요성을 제고하고 적극행정을 위한 자발적인 규제혁신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고령군은 지난 10일부터 자치단체가 모범고용주로서 장시간 근로문화를 개선하고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을 달성하기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가족사랑의 날’을 시행했다.‘가족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하여 바쁜 주중에 이날만큼은 정시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족..
고령군의회에서는 지난 12-1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48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 상정 안건은 배효임, 성원환, 김명국 의원이 “고령군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였고, 집행부의 내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고령군수가 제출한 “고령군 사무의..
칠곡군은 2018년 경상북도 상반기 일자리창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지난 12일 도청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함으로서 지난 2013년부터 6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치단체장의 의지와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정책, 우수기업 발굴 및 사..
‘칠곡!, 평화를 품다’라는 주제로 12-14일까지 칠곡보 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이하 낙동강 대축전)이 역대급 관광객을 불러 모으며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칠곡군 관계자는 폐막일인 14일 13시 기준으로 지난 2017년 기록한 역대 최대 관람객인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
청도군의 대표 전통시장인 청도시장은 지난 12-14일까지 전북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년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 참가했다. 「전국우수시장 박람회」는 전통시장의 우수상품 전시․홍보․판매지원을 위하여 ‘04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 대표행사로 청도의 대표 전통..
영천시는 가을을 맞아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 영천시립도서관에서 예술 특강을 이어간다. 먼저 오는 27일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이란 주제로 최영옥 음악평론가의 해설로 예술 특강의 문을 연다. 최영옥 음악평론가는 KBS, SBS, EBS 등에서 음악 관련 다양한 기획과 강연을 해왔으며..
영천시는 지난 11일 완산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완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8월 말 완산동 영천상공회의소~영천초등학교 일대에 선정된 도시재생뉴딜사업(일반근린형)의 추진을 위한 첫걸음으로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