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이 당초 224위(226개 자치단체 중)에서 70위(24년 7월 기준)로 도약했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은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이 2024 파리올리픽에서 연일 선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배드민턴의 성지라 불리는 청송군에서도 다음 세대의 스타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청송에서 시행되는 이번 전지훈련은 8월 1일부터 18일까지 연령별 U-15 청소..
영덕고등학교 축구부가 강호 울산 학성고FC를 꺽고 1982년 창단 이래 처음으로 전국대회 왕좌에 올랐다.지난 2일 경남 고성군에서 열린 제61회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결승전에서 영덕고는 울산 학성고FC를 3대2로 제압했다.영덕고는 대회 조별 예선을 조 1위..
영양군은 지난 1일부터 영양군에 처음 전입오는 세대에게 “영양웰컴전입꾸러미”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5년 간 영양군 전입 사실이 없는 전입 세대에게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정보제공 및 군민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영양군 6개 ..
청송군은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의미한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스마트폰과 물리적인 거리를 두는 습관을 독려하고자 ‘스마트폰과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점들에 대해 청소년들과..
주낙영 경주시장이 '화산더위'에도 무척 바쁘다. 연일 지속되는 역대급 폭염에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에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기 때문이다.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세계 최고 정상을 위한 PRS(Presi..
경산시 남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남천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3분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 2분기 활동보고 및 2024년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 추진 등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냉장고 정비지원, 이불빨래 지원 사업 등의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문경시는 희망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의집 2층 커피공방에서 카페체험 컵빙수 만들기 토요진로체험을 진행한다. 8월 토요진로체험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도, 청소년이 기획하는 체험이다. 8월은 카페체험으로 무더운 여름을 겨냥, 만들기 쉬운 컵빙수를 주제로 ..
폭염이 연일 계속되면서 가축도 숨 쉬기 힘들어한다.때문에 상주시 화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여름철 경로당 폭염에 대비하여 관내 경로당 18곳을방문,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화동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더운 시간대..
예천군에서 전지훈련 중인 육상전지훈련선수단이 2일 예천 대표 관광지인 곤충생태원을 방문했다. 지난달 24일부터 육상 단거리·도약 국가대표 후보, 청소년·꿈나무 선수단 160명과 지도자 26명은 예천 스타디움에서 훈련 중이다.군은 고된 훈련으로 지친 선수들에게 휴식의 기..
김장호 시장을 단장으로 한 구미시 대표단 일행(이하‘대표단’)이 국제우호도시 베트남 박닌시(Bắc Ninh)와의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6~9일까지 3박 4일간 박닌시를 방문한다.방문은 박닌시 독립 70주년을 축하하고 양 도시 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
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지난달 27일 첫돌이 지나지 않은 갓난아기부터 7세 이하 영유아를 위한 전용 물놀이장 무료 체험 행사를 개최, 부모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유아 전용 물놀이장은 워터파크와 야외 물놀이장 이용이 어려운 영유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를 위해..
2025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의 개최지가 안동으로 학정됐다.행사명은 ‘제26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이다.내년 4월 중 3박 4일간 개최된다.행사는 ㈔세계한인무역협회(OKTA)'가 주최한다.세계대표자대회는 약 800여 명의 World-OKTA 회원 및..
대구의 아파트 분양권 전매 거래량이 5개월 만에 300건 아래로 추락했다.2개월 연속 감소세다.이 사실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 현황 자료에서 확인됐다.자료에서 지난 6월 대구의 분양권 거래량이 251건으로 전월(345건)보다 27.2%(94건) 줄어드는 등 2개..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매력에 용광로 더위도 고개 숙였다.관광객들은 낭만적인 낙동강의 야경과 볼거리에 환호작약했다.2024 안동 수(水)페스타와 2024 안동 문화유산 야행이 롱런홈런을 때렸다.신나는 물놀이와 화려한 공연으로 시민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줬다.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 소속 대구향토역사관과 대구근대역사관에서는 중요 유물을 구입하여 전시 및 학술연구ㆍ교육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24년 유물 공개 구입을 진행한다.올해 대구향토역사관과 대구근대역사관은 각 관의 성격과 운영 방향에 맞는 유물을 구입한다...
군위군은 농림지에 대한 돌발해충 현장예찰을 통해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 군위군 관내 돌발해충의 발생정도가 심각함을 확인했다. 이에 군위군 전 지역에 지난 1일부터 8월말까지 드론을 이용한 산림병해충 방제를 실시한다.이번 방제는 총 30ha 규모로, 드론을 이..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가족 뮤지컬 '알사탕'을 오는 13일 오후 7시에 무대에 올린다.뮤지컬 알사탕은 한국인 최초로 2020년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
지역민들에게 친숙한 ‘불로고분군’이 소재한 대구 동구 불로동 노후주택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불로동은 전체 주택 중 20년 이상 된 건물이 68%를 차지하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지역이다. 이에 대구 동구는 2023년부터 불로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불로동 일대..
달성군립도서관은 ‘달성, 시로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디지털문학의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문학 장르로 떠오른 디카시를 공모한다.‘디카시’란 디지털카메라(디카)와 시의 줄임말로,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사진의 시적 형상에 대한 것을 짧은 시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