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은 올해부터 청렴도 향상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공사 등 각종 계약사업과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민원인의 만족도와 담당 공무원의 청렴도를 평가하는 ‘청렴 해피콜’제도를 운영한다.청렴 해피콜 대상은 공사관리 및 감독, 보조금 지원, 재·세정, 인허가 분야, 신고·청구·검사·진정 등과 관련된 민원업무이다.업무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민원처리 신속·정확도, 친절도, 금품·향응 요구 및 수수 여부, 연고관계에 따른 업무처리 등을 감사팀에서 직접 전화·이메일·우편 등의 방법으로 설문조사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조사과정에서 민원인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해 공무원의 불친절이나 불편·개선 사항을 해당 부서에 통보해 군민의 행정신뢰와 공무원의 청렴도를 높일 계획이다.군은 1월부터 군 누리집 정보광장 청렴울릉 메뉴에 군에서 추진하는 청렴 행사 일정과 청렴교육자료, 공직자 부조리신고·공익신고제도를 안내하고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렴제안방도 신설·운영한다.